남해군 공고 제2025 - 1342호
2025년도 2차 소상공인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 공고문
소상공인의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른 경쟁력 및 자생력 확보를 지원하고자 「2025년도 2차 소상공인 디지털 인프라 지원」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9.
남 해 군 수
□ 신청대상
공고일 기준 관내 6개월 이상 영업중인 소상공인*
* 「소상공인기본법」제2조 및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 〈 지원제외 대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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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최초시행 이후('23~'24년) 본 사업 수혜업체 대기업 및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직영점(지원요건 충족 및 사업계획서 검토 후 취지에 부합 시 가맹점 가능) 휴·폐업 업체, 국세·지방세 체납 중인 업체 연매출 증빙 불가 업체 ※ 전년도 매출액 0원일 경우 지원 대상 제외 건축물대장 상 위반건축물 해당 업체 사업자 변경(업종, 등록번호 등) 및 사업장 이전(예정)업체 본인명의의 통장 입출금 거래가 불가능한 업체 자기부담비용 미수용 업체 및 전년도 중도 포기업체 무점포 사업자(사업장 주소가 아파트,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인 경우 금융보험업, 사치 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붙임1] |
□ 지원내용
지원대상 : 1개소
지원금액 : 최대 200만원(공급가액의 70% 이내)
지원항목
| 기술분야 | 지원품목 |
| 스마트오더 |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스마트오더(QR∙앱∙웹 기반 등), POS 기기 등 |
| VR∙AR | 가상 피팅, 스마트미러, 체형분석기 등 |
| 3D | 3D 풋 스캐너, 3D 프린터, 3D 경화 및 세척기 등 |
| AI | 무인판매기, 스마트밴딩머신, 서빙로봇, 조리로봇, 팔레타이징 등 |
| 기타 | 디지털 메뉴보드 디지털 광고보드, 웨이팅 보드, LCD전자칠판, 주방 자동화 설비*(소프트웨어 제외) 등 * 자동슬라이서, 자동웍, 주방자동기계 등 실제 형태가 있는 기기로 소프트웨어와 같은 프로그램은 제외 |
| 〈 유의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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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개선비의 30% 및 지원금 한도 초과분, 부가세, 관세 등은 자부담 (예) 디지털 기기 구입 비용이 220만원(공급가 200만원, 부가세 20만원)일 경우 → 지원금액 산정은 공급가액 200만원의 70%(140만원) 이내 지원, 나머지 자부담 지원 한도 내에서 지원항목 복수 선택 가능 |
□ 선정기준
선정방법 : 사업을 신청받아 평가표[붙임2]에 의해 선정
평가항목
- (정성평가) 20점(적정성 10, 필요성 10)
- (정량평가) 80점(연매출 25, 업력 15, 시설현황 25, 근로자수 15)
- (가 산 점) 8점(생활밀접업종[붙임3] 2, 제로페이 가맹점 2,
소상공인 경영대상 수상 2, 착한가격업소 2)
□ 추진일정 및 절차
추진일정
| 신청접수 | 선정자 확정 | 사업시행 | 지원금 지급신청 |
| '25. 9. 23.(화) 限 | '25. 9월 중 | 선정 통지일 이후 ~ ‘25. 10. 31.(금)까지 | 시공(제작) 완료 후 ~ 1개월 이내 |
추진절차
| 공고접수 | ⇒ | 사업신청 | ⇒ | 선정통보 | ⇒ | 사업시행 | ⇒ | 지원금 신청 | ⇒ | 지원금 지급 |
| 남해군 | 소상공인→ 소상공인 연합회 | 남해군→ 소상공인 | 소상공인 | 소상공인→ 소상공인 연합회 | 남해군→ 소상공인 |
□ 신청접수
접수기간 : 2025. 9. 9.(화) ~ 9. 23.(화)
접 수 처
- 남해군 소상공인 연합회
※ 남해군 남해읍 망운로9번길 21-4, 다랑 2층 남해군소상공인연합회 ☎ 862-1071
- 남해군 경제과 지역경제팀
※ 남해군 남해읍 망운로9번길 12 ☎ 860-3194
접수방법 : 방문 및 등기우편
※ 우편접수 시 마감일 18:00 도착분에 한함
□ 제출서류
| 구 분 | 제 출 서 류 |
| 필수 | 사업 신청 시 제출서류 | 1. 사업신청서[제1호 서식] |
| 첨부 | ① 사업계획서[제2호 서식] ②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제3호 서식] ③ 개인신용정보 등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제4호 서식] ④ 사업자등록증 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과세사업자) ⑥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면세사업자) ⑦ 국세 완납증명서 ⑧ 지방세 완납증명서 ⑨ 건축물대장 ⑩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종업원 없는 경우) ⑪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종업원 있는 경우) ⑫ 견적서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제출 시 첨부서류 ④~⑩ 제출 생략 가능 |
지원금 신청 시 제출서류 | 1. 지원금 신청서[제5호 서식] |
| 첨부 | ① 완료보고서[제6호 서식] ② 지출증빙서류 ③ 지원금 지급 통장사본 ④ 공급업체 사업자등록증 ⑤ 옥외광고물 표시 신고(허가) 비대상∙대상 확인서(해당 시) |
| 기타 | 1. 사업 변경 요청서 [제7호 서식] |
| 2. 사업 포기 신청서 [제8호 서식] |
공모사업 바로가기
https://goo.gl/forms/6U4SgcwlXWb836Qr2
https://cafe.daum.net/policyfund/HhFz/771
https://cafe.daum.net/policyfund/HhFz/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