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화점-주변 상점 '윈윈 영업' |
출처: 연합뉴스 2004년 10월 21일자 |
백화점과 주변 상점들이 불황 탈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주변 상점들과 공동 제작한 `오감만 족 쿠폰북'을 백화점 카드 고객들에게 보냈다.
레스토랑, 극장, 사진관, 한의원, 미용실, 식당 등 강남점 인근 상점 30여곳에 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담았다.
메리어트호텔 레스토랑 `그릴&디모다', 베니건스, 미스터피자 등 외식 할인권에 서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할인권, 호암미술관 무료 입장권, 가족사진 촬영 할인권, 함소아의원 베이비로션 교환권 등 쿠폰 종류가 다양하다.
22∼31일에는 3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매일 400명을 추첨해 메리어트호텔 숙박 권,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초대권, 센트럴6시네마 영화관람권, 베니건스 식 사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홍순상 과장은 "큰 돈을 들이지 않고 백화점 고객을 상대를 홍보 할 수 있어서 주변 상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백화점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29∼31일 `로데오거리 페스티벌'을 연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 인천점 주변 로 데오거리에 있는 50여개 음식점의 시식권을 준다.
관악점은 22∼31일 `박준미장과 함께 하는 경품 대잔치' 이벤트를 열고 롯데카 드 고객 100명에게 1만3천원 상당의 무료 컷트권을 준다.
현대백화점 본점은 팝그린호텔과 제휴해 백화점 우수 고객들에게 호텔 스위트룸 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애경백화점 구로점은 검도장, 헬스장, 수영장 등 인근 스포츠센터와 연계해 문 화센터 강좌를 열고 있다.
스포츠센터를 30∼40%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행복한세상백화점도 미용실, 식당 등 주변 상점들과 공동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베니건스, 박승철 헤어 스튜디오 등에서 백화점 포인트 카드를 제시하면 10∼15 %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쿠폰,할인 혜택카드.....요즘 외식업체나 극장, 백화점에서 제값을 주고 계산을 하면 바보란 소릴 듣는다. 그만큼 할인혜택이 늘어나고 있다는것이 사실이다.
불경기속에서 살아남기위한 업체들의 노력으로 고객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고 볼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