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탄지..이제 겨우 1년 7개월(18000키로) 정도 되어가는데..
패밀리 차량이라는 올란도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가끔 다니는 집안 나들이에 차 한대만으로도 충분하게하는 메리트를 무시하기 힘드네요..
일단 타보고 결정하자 싶어서 어제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음..
일단 외관이 작아보이진 않더군요.다들 보셨겠지만..근데..옆에 있는 라세티와 길이는 비슷하고..
박스카라 그런지..듬직한 느낌이었습니다.
낮은 포지션,타고 내리기가 쉽더군요..이제 아이가 생기고 가족 나들이를 생각하다보니.이런 것도
메리트로 와 닿더라구요..^^
내부 인테리어..맥스같은 깔끔한 맛은 없지만..뭐..완전 병맛이다 라는 느낌은 아니었으니..
재질감...은...역시 맥스를 따라올 수 없더군요..가격차이도 있겠지만..대부분이 플라스틱으로 처리가 되어서
뽀송뽀송한 맥스의 고급스러움에는 미치지 못하더군요..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버튼들도..좀 노는 듯한 느낌이 들고..
특히 라이트 조절 버튼 만지는순간..헉..완전 놀더군요...아쉽아쉽..
시트는 편했습니다..맥스보다 사이즈가 좀 작은듯하게 폭..감싸주더군요..
7인승 시트..완전 부러움..2열공간도 그럭저럭 좁은것 같지는 않고..3열도 애들 안기엔 적당하고..
시동걸고..액셀 밟으니까...헙..그냥 나가네요..맥스는 알피엠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고 힘들게
엉덩이 움직여주는데..이놈 그냥 승용차네요....잘 달립니다. 시내주행에서 스트레스는 없겠더라구요.
고속은 안달려봐서 모르겠는데..올란도 카페분들의 말로는 잘 달린다고하네요.
브레이크도 적당히 잡아주고..맥스의 꽉 잡아주는 맛은
없지만..나름 괜찮았어요..
소음은..음..주관적인 부분이긴하지만...제가 느끼기엔..
맥스는 저음은 눌러주고 고음이 (까랑까랑한..)이 들리는 반면
올란도는 저음은 들리는 대신..맥스만한 고음이 안들리는것 같더라구요..엔진 특성인지는 모르지만..^^
일반 방음은..맥스가 잘되어있는 것같구요..주행소음이 올란도가 좀 더 들리더라구요..
요철부분은 맥스보다 부드럽게 넘어가네요..무슨 이유지...^^:...서스도 맥스가 더 좋을텐데..suv특성일까요?..^^
요철 넘어갈때 맥스탈땐 앞바퀴 넘어갈때보다 뒷바퀴 넘어갈때가 충격이 더 왔던것 같은데..올란도는
그런 특성은 없더라구요..
핸들링..시승차의 성질인지는 모르겠는데..완전 뻑뻑하더군요..
직진성은 맥스보다 좋은데..주차할때 팔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사실 맥스 타고 도로 달릴때마다 느끼지만..팔에서 힘이 안빠지더라구요..핸들 잡고있느라..(살짝살짝 유격이 있는듯한 느낌..)
올란도는 핸들이 꿈쩍도 안하더라구요..아마도..맥스가 오프로드를 좀 염두해두지 않았나 싶네요...
대충~뭐..이정도 시승하고 왔습니다..
현재 맥스를 팔고 올란도를 사려면..
맥스에서 손해보고 올란도 구입에 따른 추가 비용도 생기더라구요..300~500정도..
이런 손해를 감수하고 가족을 위해 가볍게 올란도로 옮겨탈것인지..
그냥 꾸역꾸역 태워서라도 듬직한 맥스를 타고 다녀야하는건지..
^^
맥스~~
아무리 불러도 이놈은 대답이 없네요..ㅋㅋ
이런고민하시는 분 없으신가요..^^
첫댓글 요철 넘어갈때 뒷바퀴 충격은 맥스에 셀프레벨라이져 기능때문일겁니다 이거 적용된 쇼바가 통통거려요 올란도엔 아마 없을겁니다
저라면 gm 차는 다시는 안살듯 합니다
이유는 as 땜시......차 좋은건 인정합니당
as문제라면 살차 없을걸요...ㅋㅋㅋ 다 그기서 그기인듯.......
자가정비가 정답...
올란도는 라세티기반입니다. 최저 지상고를 보시면 완전히 승용차라는걸 아실겁니다.
그러니까 태생이 숭용차라 아무래도 SUV 태생인 윈맥보담은 가볍고 잘나가겠죠. 엔진 힘은 세지고 무게는 가벼워 졌으니.. 저도 카스타 7인승을 10년 넘게 타고 다녔는데 7인승이 정말 쓸모가 많아요. 테라칸도 같이 보유하고 있어서 그때그때 바꿔타면서 살았지만,... SUV가 필요없고 4륜이 그리 필요없는 곳에 사신다면 올란도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차가 가볍고 덩치가 커서 쓸모는 더 많습니다.
그러쿤요~어쩐지..가벼운..느낌..나름 매력있는데..수동 옵션짓과..무엇보다 중요한..집사람의 태클~아..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