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소왕하가점 하층문화유적은 허베이성 싼허 시가지에서 동북 4km, 순허에서 동쪽으로 0.5km 떨어진 서소문촌 서북고대지 위에 있다.면적은 2만5000m2.구벽에는 문화층과 유물, 유적이 노출돼 있다.1978년 시굴하여 문화층의 두께 0.3~0.8m로 출토된 유물로는 도망락, 돌칼, 돌무지 등이 있다.토질은 도도한 회색이 많고, 부분적으로는 검은 도의로 장식되어 있으며, 문양은 여러 줄 무늬, 가는 끈 무늬, 현 무늬, 추가로 쌓은 무늬 등이 있습니다.그릇은 鬲, 캔, 그릇 등이 있고 세석기도 일정 수를 점유하고 있어 하가점 하층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연구가 주간의 역사적 상황과 고연문화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1982년,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단위로 공표되었다.
미카와시 동달둔 샤자점 하층문화2호분은 미카와동 다툰마을에 있는데 1998년 마을 사람들이 흙을 채취해 발견했다.장방형의 흙 웅덩이 무덤으로 그 안에는 토기 5점, 즉 깊은 복분(。)이 부장되어 있습니다.심복항장(。)은 대두형 하가점 하층문화가 남긴 것이다.
동달둔2호분은 깊은 복분으로 구경 22.5, 바닥경 7.5, 높이 10.5cm이다.클레오파드 도기, 어깨 밑부분은 불을 많이 피워 검게 만들어 손으로 만들었다.열린 입, 넓은 턱, 둥근 입술은 그다지 단정하지 않고, 복벽은 약간 부풀어 있고, 작은 평저부에는 끈 무늬가 촘촘히 박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