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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의 생명과 영의 생명, 산 영과 성령(1) 강사 이영권 후사
(고전15:45-49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46.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사람이 아니요 육의 사람이요 그 다음에 신령한 사람이니라 47.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48.무릇 흙에 속한 자들은 저 흙에 속한 자와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들은 저 하늘에 속한 이와 같으니 49.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으리라)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 지금까지 계속해서 오병이어에 대한 시리즈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에 담겨있는 하늘의 비밀을 다 깨닫기 위해서는 이 시리즈를 계속해서 들어야 이 말씀들을 다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워낙 깊은 영역의 말씀들이기 때문에 이것을 다 증거한다 했을 때 한 번에 다 증거할 수가 없기 때문에 예수님이 비유로 하신 것들을 늦은 비의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통해 우리의 심령에 담아질 때 내 안에 그리스도의 할례가 임하게 되고 예수님께서 비유로 하신 모든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게 되기 때문에 내 심령에 의의 열매가 맺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는 오병이어의 기적에 담겨진 계시가 두 여자와 두 남자로 예수님이 비유하신 그 말씀을 오병이어의 계시를 통해서 풀어드렸습니다. 그 두 여자로 비유한 것은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를 상징하는 것이고 또 마지막 추수 때 두 남자는 첫 아담과 마지막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그 산 영과 성령의 열매라는 사실을 지난 시간에 증거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산 영과 성령의 열매에 대한 성경의 진리를 (고전15:45-49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46.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사람이 아니요 육의 사람이요 그 다음에 신령한 사람이니라 47.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48.무릇 흙에 속한 자들은 저 흙에 속한 자와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들은 저 하늘에 속한 이와 같으니 49.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으리라) 먼저 우리가 이 산 영이 된 첫 아담의 근원을 먼저 살펴봐야 됩니다.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그 산 영의 열매를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첫 사람 아담은 흙으로 지으셨고 그 사람의 코에는 생기를 불어넣어 가지고 그 사람이 생령(=산 영)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한 구절의 말씀 안에는 하나님의 그 놀라운 영의 비밀이 다 담겨져 있는데 성경은 하나님을 토기장이로 비유했습니다. 그래서 토기장이 하나님께서는 물질세계인 이 땅에서 인류의 조상으로 첫 사람 아담을 지을 때 땅에 속한 종의 형체로 육신의 몸으로 사람을 짓은 것입니다. 그런데 그 육신의 사람을 짓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 곧 영의 말씀을 담을 그릇으로 질그릇으로 지었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몸은 하나님의 말씀을 담는 그릇(집)입니다. 그래서 첫 아담의 코에 불어 넣었던 그 생기가 무엇이냐 하면 생기라는 것은 하나님의 호흡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호흡이면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호흡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영생하는 언약의 말씀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호흡은 생명을 살리는 영의 말씀입니다. 이 생기를 아담의 코에 불어 넣었다는 것은 육신으로 지은 아담의 몸에 하나님의 말씀이 임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말씀이 임할 때 아담이 생령이 되었다는 것이고 생령이 되었다는 의미는 혼이 살아나서 하나님의 사람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산 영 곧 living soul 혼이 살아난 것입니다. 그래서 첫 사람 아담을 흙으로 사람의 육신을 몸으로 지었는데 그의 코에 하나님이 생기를 불어 넣음으로써 흙으로 지은 사람이 육체만 있는 것이 아니고 첫 아담 안에는 혼의 생명이 심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혼의 생명이 그 혼이 살아난 것입니다. 첫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는 이 생령은 산 영과 같은 말로 산 영으로 혼이 살아났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첫 아담의 몸에다가 이 생기를 불어 넣어서 생령이 되게 하신 것은 아담의 몸에는 하나님의 첫 언약의 말씀으로 거룩한 씨앗인 혼의 생명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첫 언약의 거룩한 씨앗이 됩니다. 그 첫 언약의 거룩한 씨앗은 율법의 씨앗을 말하고 율법의 씨앗은 하나님의 법을 제정해 주는 씨앗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혼의 생명입니다. 혼의 생명은 산 영이 된 첫 아담은 인류 최초로 혼이 살아나는 영생의 구속함을 받은 첫 사람을 계시해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류의 조상으로 첫 아담을 지었지만 그 아담의 혼이 영생할 수 있도록 코에다 생기를 불어넣어 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첫 사람 아담은 에덴동산에 들어가서 돕는 배필인 여자를 지어 주시므로 돕는 배필인 여자가 하나님의 선과 악을 기준하는 법 곧 율법을 상징하는 선악과를 먹음으로써 그들 심령 안에는 혼의 생명의 씨앗인 율법이 제정된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인류 최초의 조상 아담과 그를 돕는 여자에게 첫 언약의 말씀의 씨앗이 임한 것입니다. 선악과를 상징하는 첫 언약의 계명인 율법의 규례를 따르고 제사를 지내는 율법의 선지자와 제사장의 기원으로 아담과 아담을 돕는 배필인 여자를 예비합니다.
이것이 에덴동산 안에 하나님의 구속사의 비밀이 그 안에 담겨져 있는 것을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증거했습니다. 그렇다면 첫 사람 아담의 돕는 배필로 지은 여자의 의미는 인류의 조상으로 지은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자손들 가운데는 선과 악의 열매가 있다는 것입니다. 왜? 선악과를 먹음으로 율법이 제정된 그 안에는 죄가 드러나므로 그 죄 가운데에서 회개하고 돌아오는 선의 열매가 있는가 하면 죄 가운데 육의 소욕을 쫓아가므로 사망에 이르는 악의 열매가 있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첫 아담에게 밭의 채소가 네 식물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밭 안에서 나오는 연약한 잎사귀를 말합니다 그래서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은 하나님 종들의 열매가 나오고 가시덤불과 엉겅퀴의 열매도 나오는 것입니다. 가시덤불과 엉겅퀴는 타락한 죄의 종으로 영을 받은 사단의 종을 말합니다. 이들의 자손들을 낳는 밭이 바로 첫 아담의 돕는 배필로 지은 여자인데 그 여자는 땅에 속한 율법 아래 있는 제단으로 유대인들에게는 제단이지만 이방인들에게는 땅에 속한 교회라고 합니다. 열방의 교회는 율법 아래 있는 교회를 상징하고 첫 아담을 돕는 배필인 여자입니다. 그래서 이 땅의 제단이나 교회로 유대인이나 이방인의 교회 안에는 하나님의 선의 열매인 종의 열매가 나오고 하나님의 종이 나오고 사단의 종도 나옵니다. 그 안에는 사단의 종과 하나님의 종인 두 부류의 열매 맺게 됩니다. 그래서 첫 아담을 돕는 배필인 여자에게서 땅에 속한 교회에 율법의 씨가 담겨져 있는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열매가 나오는데 이제 그들을 사도 요한은 (계14:3-4 그들이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속량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십사만사천이 시온산에 섰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 예수의 이름과 아버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 이마에 인 쳐져 있습니다. 그것은 구약과 신약의 시대에 모든 민족인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하나님의 종으로 택한 자들의 충만한 수를 말합니다. 그들은 이 땅에서 율법에 속한 교회에서 속죄 제사를 드리면서 회개에 합당한 성결의 표로 혼이 구속함을 받는 처음 익은 열매로 14만4천의 반열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종들은 이 땅의 제단에서 나오게 됩니다. (계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다) 그러니까 십사만사천입니다.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여기서 여자는 음녀입니다. 음녀는 진노의 포도주 그러니까 타락한 미혹의 영으로 음란과 우상을 섬기게 하는 거짓 선지자들인데 그들에게서 더럽혀지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 어린 양 예수님을 구원주를 쫓아가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만왕의 왕을 영접하는 예복을 입는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는 것이 아니고 어린 양 구원 주가 와서 예수의 피로 정결하게 씻어서 흰옷을 입고 시온산에서 구속함을 받는 종들입니다. 그래서 구원주를 따라가는 사람들 가운데 이 사람들은 바로 오병이어의 물고기 두 마리로 유대인과 이방인들의 예표로 구속받은 처음 익은 열매입니다. 이것이 땅에서 구속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 속한 자라는 것인데 하나님과 어린 양이라는 것은 하늘 보좌에서 하나님과 우편 보좌에 앉아있는 하늘나라의 상속권자인 예수님과 우편 열두 보좌의 어린 양의 십이 사도의 이름으로 연합된 후사들을 섬기는 종들 안에 속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땅에서 구속함을 받은 처음 익은 열매로 이들은 바로 율법의 씨가 됩니다. 율법의 씨가 거룩한 씨로 열매 맺는 그들은 산 영의 열매가 되고 산 영은 예수님과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성령의 약속을 받은 자가 아니고 첫 율법의 계명과 어린 양 예수가 우리의 구원주이심을 믿음으로 증거는 받았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물 세례와 예수 이름의 죄 사함을 받는 세례를 받아서 하나님의 종으로 혼의 구속함을 받은 자들인데 성령의 선물을 받지 못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그래서 14만4천은 예수님이 지상 재림하실 때 시온산에서 구속함을 받게 되고 첫 아담의 산 영이 된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자손들인데 그들은 첫 아담의 돕는 배필인 땅에서 속한 제단(교회)으로 율법 아래있는 제단에서 나오는 열매들입니다. 그런데 (계13:8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15-17 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16.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인이나 종들에게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17.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에 제사장의 기원으로 예비한 첫 아담의 계보에서 악의 열매로 나오는 죄의 종의 열매 곧 가시덤불과 엉겅퀴의 열매를 증거하는데 이들도 역시 땅에 속한 교회에서 그 미혹의 영인 거짓 선지자 음녀가 주는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고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는 이 짐승의 표를 받는 타락한 종들의 열매를 나타냅니다.
8절에 죽임을 당하고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짐승에게 다 경배합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은 초림에 구원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시고 그의 피로 대속해서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을 다 추수하는데 이 짐승의 표를 받고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은 생명책에서 지워진 자들과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한 타락한 종들과 죄의 종으로 쭉정이와 가라지를 가르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15절에 저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이것은 일곱 나팔재앙이 있는 후삼년반의 일곱 대접심판 때 적그리스도가 짐승의 우상을 세우고 거기에 경배하게 하고 경배하는 자들에게는 매매하는 표로 짐승의 표를 이마나 손에 받게 하는데 이 표를 받지 않은 자들는 매매를 못하게 합니다. 그러니까 살아 갈 수 없게 만드는 기근의 환란이 오게 되는데 이 때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은 다 짐승의 표를 받게 됩니다. 이 짐승의 표를 받는 자들은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악의 열매로 타락한 종들로 사단의 종들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는 이 땅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종은 교회에서 목사 자격증을 가지고 설교를 하고 예배를 드리는 자들이 종인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이 세상에 열방의 교회나 유대인이 섬기는 그 유대종교 안에도 하나님의 종도 있지만 사단의 종이 가득하기 때문에 이런 제단들은 다 장차 귀신의 처소가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 땅의 교회는 다 세속화가 되고 세상의 열매로 가득해 지고 이제 음란과 물질 탐심으로 다 쓰러져서 맘몬 신을 섬기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도 요한에게 내 백성들이 그곳에서 다 나오게 하라고 하십니다. 나와서 광야의 피난처로 다 탈출하라는 것인데 쉽게 말하면 이제는 출애굽이 아니고 출교회를 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