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를 하면서 가장 화가 났던 일은, 택시를 어쩔수 없이하는 인간들인 법인택시 기사들이, 택시 문제의 대부분을 발생시키고 있다는 점입니다. 소위말해 막장으로 몰린 인간들이 택시업계에 굴러들어와, 어쩔수없이 먹고살기 위해서 택시를 몰고 나와서, 온갖 자신의 무능과 처지를 손님에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손님에게 신세타령이나하고, 못난인생 못난자신의 삶은 읊고 다니는 인간도 있고, 택시를 몰면서도 직업의식없고 내일이라고 당장 때려치고 싶다고 푸념이나 하고, 도대체 어쩔수 없이 택시를 모는 막장들이 이 택시의 이미지를 망치고 있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돈을 더벌기위해서 온갖 행위를 다했습니다 골목길들어가는게 싫다고 손에게 내리라고하고, 신고해라 나는 내일 당장 때려칠것이다. 손에게 협박이나하고, 손하고 맨날싸우고, 그런데 문제는 이런 불량 종자들, 막장들을 택시회사가 짜르기는 커녕 오히려 두둔하고 있었습니다.
사납금만 내면 만사 오케이,
이게 지금의 회사택시의 모습입니다. 직원에 대한 통제는 전혀없고, 그저 돈만 벌어오면 된다는 손안대고 코푸는 형식의 영업행태, 이런 택시회사는 진작에 없어져야 했습니다.
군사정권시절에 정권에 잘보여, 공짜로 면허를 수십 수백대 받아서, 자식새끼들에게 상속하고, 상속세도 안내고(택시 차량이 한대에 5천만원인데 이를 상속시 상속세를 안냄) 눈감고 헤엄치기. 완전 택시회사는 이사회의 사회악 쓰레기라고 할정도의 악의 화신이었습니다.
사회에서 버림받은 막장들 거두어서, 일부려먹고 최저임금도 안주면서, 그저 입금만해달라는 이런식의 막되먹은 시스템, 이게 좋다고 아직도 몇몇 인간들은 과거 사납금 시스템이 오히려 더좋았다고 떠들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전액관리제 이것도 변형된 사납금 시스템입니다.
택시요금이 오르는 틈을 이용하고 그동안 미루었던 사납금을 올리면, 병신같은 회사택시기사들은 뭐가 선이고 뭐가 후인지도 모르고, 택시요금인상이 사납금인상의 원인이 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나 하고 있습니다.
택시요금인상 때문에 사납금이 인상된게 아니고... 원래 사납금을 인상하려고 했는데, 택시요금인상의 틈을 비집고.. 사납금을 인상시킨 겁니다 사납금 인상을 저지해야할, 노조위원장과 노조는 회사측의 개가되어서 그들의 이익을 대변하고 있음에도 마치 택시요금인상이 사납금인상의 원인이 되었다는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택시요금 인상되어도 노조 새끼들이 막았다면 사납금 인상이 안되었겠지요. 어용노조에게는 찍소리도 못하는 법인택시 기사놈들, 사회의 막장이 되어, 그저 매일매일 매출올리기에 바쁘고.. 어차피 부랄 두쪽밖에 없는 인생들에게 무엇을 바라겠습니까?
택시를 원해서 한것도 아니고, 어쩔수 먹고살기위해서 하는 놈들, 소위말해 거지새끼들에게 뭘 바랍니까? 이들에게 자존감을 바랍니까? 자존심을 바랍니까? 차안에서 신세타령이나 하고 담배나 펴대고 있고 애당초 택시를 모는 인간들 자체가 이사회의 바닥들인데 이들에게 개과천선을 바라는 것은, 쓰레기통에서 장미꽃이 피기를 바라는 것과 같은 병신같은 짓입니다.
결국,
택시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사람을 개조하는게 아니라, 사람을 바꿔야 합니다.
막장인생들이 더이상 택시업에 진출하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기존에 불량한 막장들도 이 업계에서 퇴출시켜야합니다. 사람은 고처쓰는게 아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애당초 글러먹은 인간들입니다. 그저 개돼지보다 못한 놈들에게 인간의 행실을 따르라고 하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거지새끼들에게 뭘 바랍니까?
법인택시에서 택시 모는 종자중에 제대로 된 종자가 과연 몇이나 될까요?
내가 지난주 올린 "카카오 법인택시 장악 시나리오"란 제목의 글에, 카카오가 결국 법인택시를 접수할 것이다. 라고 적어놓았는데. 사실 이건 시나리오라기 보다는 내 개인적인 바램에 가깝습니다.
그렇으면 좋겠다.
이말이지요.
카카오가 법인택시를 모두 장악하고, 택시 시장은 플랫폼택시와 개인택시로 대별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택시콜시장도, 개인택시 플랫폼 택시 구분해서 손님들이 구분해서 불러주는 시장이되었으면 합니다.
카카오가 개인택시와 영원히 함께 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최소한 카카오가 법인택시는 모두 장악하고 그들이 모든걸 통제했으면 좋겠습니다. 플랫폼 택시는 무조건 강제배차하고, 카카오가 인력을 관리하고, 막장인생들 더이상 이 택시시장에 못들어오게 막는 방벽역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돈좀 있는 사람들은 개인택시 직접사서 운영하고, 돈은 없으나, 성실하고 된사람들만 플랫폼에서 운전하고..이게 가장 이상적인 택시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이 법인택시는 사회악입니다.
거기 사장놈들, 대부분 정부로 부터 공짜로 면허받아서 .. 사회의 똥을 길에 버리는 놈들이지요.
그들의 행위는 기업으로서의 최소한의 윤리조차 없습니다.
천민자본주의의 극단을 달리죠.
법인택시의 불법행위는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다 눈감고 봐주기 때문에 이게 유지되는 겁니다.
그런의미에서 법인택시의 플랫폼화 환영합니다.
그리고 최저임금도 줘야하겠죠. 그러기위해선 택시요금은 어떤 수단으로든 올라야 합니다.
지금은 카카오 플랫폼택시가 몇대 안되니까. 콜을 몰아주면서 장사할수 있지만, 이게 1만대 넘어가면 이짓도 못합니다.
결국,
어떤 수단이든, 택시요금 올릴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가 만들어 낼 미래의 택시는 분명 지금보다 훨씬더 인간적일 겁니다.
지금은 혼돈의 캐오스입니다. 법인택시는 정말, 이 사회의 악중에 악입니다.. 쓰레기 집합소이지요.
(참고로 본인이 글의 기준은 서울이 기준입니다.)
첫댓글 구구절절 맞는 말씀 입니다 직업의식도 없는 사람들이 하고 있으니 몇십년 흘러도.똑같습니다
나랑 생각수준이 거의 비슷함 !
특히, 승객이 택시호출시 법인or개인 선택할 수 있어야 함.
법인택시를 메뉴얼 fm대로 굴리면 상대적으로 개인이 개판이라고 떠들게 될 것이며 개인이 경쟁력을 잃게 되지 않나요 자충수 자승자박이 될 겁니다 개인도 플랫폼에 노예가 안되면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이 될 겁니다 과유불급이죠 법인도 개판쳐야 개인이 돗보이는겁니다
법인택시 기사 면접시
인성 테스트는 기본이고
각종 상식관련 시험을 봐야함.
최소 고졸부터 채용하며 대학졸업자는 기본급 더 주고 분기별 중간평가등을
시행해야 함.
준엘리트 집단으로 만들어야 해서
법인 택시 일 하는걸 자랑(?)스러해워야함.
개택은 그런 법택기사들이 은퇴후 하는
사업으로 그런 법택기사 출신들이라
사회에서 인정받아야 함
(지금은 개나 소나 몰골 개찌질하고
무식해도 면허만 사면 할 수 있어 문제)
택시 사용자들이 얘기 하는대 법인과 개인 차이가 크다구 합니다..학력에 따라 차이도 나기두 한다구 하는 손들도 잇구요... 여자 승객들이 많이 얘기 하내요
결국 요금인상
법인택시기사에게 한대얻어맞앗나?
요즘 법택기사들 수준 높아졋습니다.퇴직공무원.은퇴 직장인들도 많구요.
개택기사들과 수준차이 많다구요?
그럼 개인택시 꼰대질에 법택만 골라탄다는 손님들이 많은 이유는 뭘로 설명합니까?
단순히 돈없어서서 개택못하는게 아닙니다.
님말대로 공짜로 준개택면허를 왜 돈주고사야하며 법택도 성실하면 다른거 신경않써도 얼마든지 꾸준하고 안정된 수입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괜시리 자격지심에 이간질하지 마시고 개택이매 거드럼 피지마시고 안전운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