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 반려견과 함께 여행 가기 딱 좋은 계절이 왔어요.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 더위 때문에 우리 반려견과 바깥 나들이를 제대로 즐기지 못해 아쉬웠을 텐데요! 무더위가 한풀 꺾인 9월을 맞아 반려견과 자연 속에서 고즈넉한 산책부터 사료와 간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이색 투어 그리고 반려견과 똑 닮은 소품을 만들 수 있는 터프팅 체험까지. 반려견과 특별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시, 충남 공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말티즈 ‘뿌잉이’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기 좋은 공주 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 추천 관광지 ⭐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 왓에버 터프팅 스튜디오, 정안천생태공원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ㅣ반려견 먹거리에 대한 모든 것 ‘더리얼 개슐랭 투어’]
반려견과 공주로 여행을 왔다면, 꼭 들려야 하는 필수 방문지를 소개합니다. 바로,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인데요. '해피댄스'는 반려동물이 기분 좋을 때 하는 행동을 말하는데요. 이름그대로 반려동물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사람이 먹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신선한 식재료가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투어부터 반려견을 위한 코스 요리까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스튜디오에 도착하면 반려견 체고 제한 없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드넓은 야외 운동장이 먼저 보이는데요. 달리기를 좋아하는 뿌잉이가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신나게 뛰어놀다가 스튜디오로 향했답니다. 방문 계획 중이라면, 투어 시간보다 조금 여유 있게 도착해서 야외 운동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튜디오에 입장 전, 건물 입구에 위치한 대인 소독기에서 반려견과 소독을 마치고 들어가면 투어를 신청한 다른 반려인과 반려견을 만날 수 있어요. 작은 말티즈부터 시바견까지 다양한 반려견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정말 좋았답니다.
많은 반려견이 한자리에 모이니 낯을 가리는 뿌잉이가 초반에는 살짝 긴장한 듯 보였지만 스튜디오를 지키는 말티즈 직원, ‘설기’가 출석체크를 하듯 먼저 돌아다니며 인사해주니 이내 새로운 친구들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튜디오라 곳곳에서 반려견을 위한 진심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투어 전후로 반려견과 자유롭게 쉴 수 있는 카페가 별도로 마련돼 있는 것은 물론, 반려견과 투어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반려견 기저귀도 제공해 인상 깊었어요. 특히 반려견의 체고와 성별에 맞춰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돼 있어 걱정 없이 체험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더리얼 개슐랭 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반려동물용 사료와 간식의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신선한 재료가 반려동물의 건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다양한 재료들을 구경하고 만지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는데요. 전문 가이드가 제조 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주어 반려인으로서 매우 유익하기도 했고,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사료와 간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람창 너머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롭기도 했어요.
특히 반려견도 걸어 다니면서 볼 수 있도록 반려견 눈높이에 맞게 통유리가 있어서 뿌잉이와 함께 이 과정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더욱 특별했어요. 뿌잉이도 은은하게 풍기는 사료 냄새를 맡으며 공정 과정을 흥미롭게 바라보는 모습이 무척 귀여웠답니다. 제작 공정은 눈으로만 볼 수 있고 촬영은 금지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스튜디오 안에는 작은 영화관이 있어 투어 중 반려견과 함께 영상을 관람하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영화관 콘셉트라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앉을 수 있는 소파는 물론, 함께 먹을 수 있는 전용 팝콘도 마련돼 있어요. 뿌잉이가 이따금 영상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마치 영화관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영상 관람 후에는 투어하느라 배고팠을 반려견을 위한 개슐랭 체험도 있었는데요.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반려견 코스 요리로, 반려견을 위한 4가지 요리가 차례대로 나왔어요. 단호박죽부터 스테이크, 아이스크림까지, 뿌잉이가 작은 입으로 열심히 맛보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러웠답니다.
당연히 투어를 다 마치면 반려인을 위한 식사 시간도 있는데요. 여기서도 스튜디오의 진심이 느껴졌어요. 식사하는 동안 반려견이 대기할 공간도 있고, 분리불안이 있는 반려견을 위해 반려인 식사 시 함께 동석할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돼 있었어요. 식사를 마친 후에는 당일 만든 신선한 사료를 우리 반려견 이름으로 포장해서 가져갈 수 있는 재밌는 이벤트도 있었어요. 간식과 사료가 푸짐하게 담긴 선물 보따리까지 받으며 관람을 마쳤답니다.
잠깐!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반려견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끝에 마련돼 있어서 반려견과 즉석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넓은 크로마키에서 직접 고른 배경에 뿌잉이와 예쁜 사진도 남기니, 투어 마지막까지 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에서 반려견과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은 사전 예약이 필수이니 미리 홈페이지 를 참고 바랍니다.
◇ 위치: 충청남도 공주시 정안면 정안농공단지길 32-111
◇ 운영시간: 목/토(10:00 – 13:00) *월~수,금,일 휴무
◇ 이용요금: 10,000원(투어 2시간 + 카페, 더리얼개슐랭(반려견 전용 코스요리), 반려인 점심식사, 사료와 간식 샘플 포함)
◇ 주차: 무료
◇ 반려동물 동반 유의사항: 리드줄과 기저귀 착용/ 1인 당 2마리/ 예방접종 및 광견병 접종이 안 된 4개월 미만 강아지 및 질병이 있는 경우 출입 불가/ 예방접종카드 지참
[왓에버 터프팅 스튜디오ㅣ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이색 체험]
왓에버 터프팅 스튜디오는 최근 인기 있는 터프팅(러그나 카펫을 만드는 공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방인데요.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해 공주에서 반려견과 함께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왓에버 터프팅 스튜디오에는 사모예드 ‘하루’와 골든 리트리버 ‘하은’까지 일명 ‘하하남매’가 상주하고 있었어요. 하하남매가 뿌잉이를 적극적으로 반겨주는 모습에 터프팅하는 동안에도 웃음이 가시지 않았답니다. 그리곤 이곳 저곳 냄새를 맡으며 다녀간 강아지들 흔적을 열심히 쫓는 뿌잉이 모습이 무척 귀여웠어요.
이곳은 작품의 크기에 따라 미니클래스, 원데이 클래스, 투데이 클래스 총 3가지로 체험하고 싶은 수업을 직접 선택할 있어요. 취향대로 즐길 수 있지만 최소 2시간에서 최대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수업이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고려하여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반려견을 닮은 캐릭터나 사진 등 방문 전에 미리 시안을 의뢰하면 체험 당일 원하는 캐릭터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인에게 인기가 높아요. 그래서 저도 뿌잉이 얼굴로 미리 시안을 부탁드렸답니다!
터프팅이 처음이라 잘 할 수 있는지 걱정했지만 공방 선생님이 친절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재밌게 ‘뿌잉이 러그’를 완성해 나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공방에서 삼각대를 마련해 공방 체험 과정을 타임랩스 영상으로 찍을 수 있게 해주어 행복한 추억을 하나의 영상으로 남길 수 있어서 무척 즐거운 경험이었답니다.
뿌잉이는 옆에서 편안히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공방 뒤로 마련된 반려견 운동장에서 하하남매들과 뛰놀기도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게다가 반려견을 위한 물과 간식까지 중간에 제공해 주셔서 저는 안심하고 터프팅 만드는데 집중할 수 있었어요!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가 즐길 거리가 풍족한 곳, 왓에버 터프팅 스튜디오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위치: 충청남도 공주시 정안면 정안중앙길 215-54
◇ 이용시간: 월, 화, 금, 토, 일 10:00 – 19:00 수, 목10:00 – 21:00
◇ 이용요금: 배송비 별도
- 미니클래스 72,000원 (가로 세로 합 40cm)
- 원데이클래스 108,000원 (가로 세로 합 70cm)
- 투데이클래스 162,000원 (가로 세로 합 90cm)
◇ 주차: 무료
◇ 반려동물 동반 유의사항: 기저귀 착용 또는 배변패드 준비 권장
[ 정안천생태공원 ㅣ메타세쿼이아길부터 연꽃까지 아름다운 포토존이 가득]
정안천생태공원은 충남 공주의 신관동부터 조성된 자전거길, 걷기길을 따라 정안천을 즐길 수 있는 공주의 대표 생태공원인데요. 인근의 공산성과 금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금강신관공원 그리고 자연과 미술작품이 어우러져 있는 금강쌍신공원과도 연결돼 있답니다. 폐허에 불과했던 곳을 공주시민과 공무원들이 합심하여 공원으로 재탄생시킨 남다른 의미가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공원에는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과 식물이 조성된답니다. 봄에는 튤립과 꽃잔디가 눈에 밟히고, 여름에는 홍련과 백련의 향이 코를 자극해 계절에 따라 표정을 달리하는 장안천생태공원은 언제 방문해도 최고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계절 상관없이 포토존 명소인 메타세쿼이아길도 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길 한가운데에서 찍는 사진은 아무렇게나 셔터를 눌러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찍은 뿌잉이와 사진은 하나도 버릴 것 없이 다 마음에 들었답니다.
정안천생태공원은 총 33만㎡의 연꽃으로도 유명해요. 연꽃과 함께 청포, 부들과 같은 수서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습지 환경을 조성했는데, 직접 눈으로 보면 거대한 연꽃 연못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입이 저절로 벌어지더라고요. 뿌잉이와 연꽃 연못 한편으로 나있는 산책길을 걸으면서 아름다운 자연의 자태를 감상하기도 하고 연꽃 앞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며 둘만의 데이트를 즐겼답니다.
◇ 위치: 충청남도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903
◇ 이용시간: 연중무휴
◇ 이용요금: 무료
◇ 주차: 무료
◇ 반려동물 동반 유의사항: 리드 줄 필수 / 배변봉투 지참 및 수거 / 맹견 또는 공격성 있는 반려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권장
반려견과 나들이 떠나기 좋아진 9월! 다양한 체험으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충남 공주로 떠나보는 것 어떨까요? 자연 속에서의 산책,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공예 활동까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이곳, 충남 공주에서 우리집 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 공주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유용한 꿀팁!
◆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 반려견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스튜디오이지만 실내공간이기 때문에 펫티켓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반려견 기저귀를 착용이 필수인데요. 기저귀가 낯선 반려견이라면 투어 전에 기저귀를 미리 착용해보고 익숙해지는 것 것이 좋아요.
◆ 왓에버 터프팅 스튜디오: 터프팅이 처음이라면 사장님께 방문 전 미리 시안을 추천받는 것이 좋아요. 쉬운 시안부터 어려운 시안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사장님의 조언을 듣는 것이 가장 터프팅을 재밌게 체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정안천생태공원: 만약 자동차로 방문한다면 금강신관공원에 먼저 주차하고 자전거를 빌리거나 천천히 걸어서 정안천생태공원에서 금강쌍신공원까지 한바퀴 돌 수도 있어요. 또한, 나무와 식물에 이름 푯말이 있어 자연을 관찰하며 걷기에 좋아요.
※ 위 정보는 2024 년 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글, 사진: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