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역동적인 드라이빙과 편의 사양,
넓은 공간 활용으로 실용적인
"BMW X7"입니다.
BMW X7
사운드 업그레이드 :
포칼 es100k 트위터, 미드레인지
포칼 3kx 센터스피커
도심기본형방음
*소요시간 약 5~6 시간
(주)오렌지커스텀
세단을 선호했던 예전과는 다르게
실용성이 많은 SUV들의 수요가 늘고 있죠.
그중 BMW X7은 거대한 차체로 웅장함과 동시에
내부는 또 고급스러우며 디테일이 살아있어
많은 분들의 소유 욕구를 자랑합니다.
사진만 봐도 좋아보이는 차량이
왜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주셧냐 하면
바로 신차 출고 후
정숙한 환경에서 좋은 음악과 함께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다는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매장에 방문해주셨습니다.
매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포칼과 소닉디자인 데모카를
청음해본 결과 "포칼" 스피커의 음색이
성향에 맞다고 하셔서
포칼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주행시 엔진 소음과 주행풍을
감소시켜 정숙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심형 방음 작업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했습니다.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는 도장면과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
포칼 3KX 센터스피커
포칼 TKM 트위터
순정 트위터를 조심스레 탈거했습니다.
순정 트위터의 뒷면에 주황색 스티커를 보면
하만카돈 오디오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래등급인 라우드 하이파이 보다는
해상력이 괜찮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산의 원가절감인 것은 여전하기에
사운드에 아쉬움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KM 트위터를 쪽필러 안에 매립시공합니다.
포칼 TKM 트위터는 방탄조끼에도 적용될 만큼
탄성이 좋은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부드러운 음색을 고음역대 끝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명하고 정확한 음색으로
오래 들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함으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정형으로 시공했기 때문에
추후 AS나 워런티 연장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포칼 ES 100K 미드레인지
도어 프레임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작은 마그넷과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콘지,
플라스틱 프레임 구성의 원가절감형 유닛입니다.
벙벙대는 부밍음과 부족한 밀도감으로
아쉬움이 남는 유닛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로 도어 프레임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TKM 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가 적용되었으며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는
전방의 공진을 제어해 안정적이고
균일한 음색을 출력합니다.
또한 후면에는 순정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되어
탄탄하고 밀도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 3KX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내구성의 유닛으로
센터스피커의 역할을 기대하기에는
아쉬운 스피커입니다.
센터 스피커란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며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조성하여
훨씬 실감나는 음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피커입니다.
이를 이행하기 위해
포칼 3KX 유닛을 대시보드 중앙에
순정형으로 매립시공 진행했습니다.
ES100K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와
페이즈 플러그가 적용되어 전방의 공진을
제어해 왜곡 없고 선명한 사운드로
차량 전체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커버를 조립하여 마무리합니다.
도심 기본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을 탈거합니다.
도어 프레임은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부품과 배선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튜닝할 경우
미드레인지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어 방진, 방음 작업은 필수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도어 프레임에는 순정 흡음재가 있긴 하지만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서 잠시 탈거한 후
부품과 배선에 간섭받지 않는 부분에 한하여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함으로써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며 차량 내부의
음압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과 각종 소음이 있다는 것을
기아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다는 뜻이죠.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이중으로 덧대어 부착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보닛의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쉽게 떨리는 보닛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 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으로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폐합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는 아무런
흡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에 부착합니다.
여러 테스트에서 안전성과 성능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할 수 있습니다.
A필러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필러입니다.
순정 흡음재가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소량 부착되어있습니다.
주행풍도 쉽게 유입되지만 비어있는 공간으로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기에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파츠 내부에
부착하여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줍니다.
순정형으로 재조립
모든 시공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불량인 핀을 발견할 경우
매장에 보유하고 있던 순정 핀으로 교체하여
재조립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BMW X7"에 포칼 스피커와 도심 기본형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 감상해 주세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실제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청음해본 후 상담을 통해
자신의 성향과 맞는 스피커를 찾아보세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