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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방산 성장 스토리의 동반자
▶️글로벌 방산 성장 스토리의 동반자
- 지상·유도·해상·항공·레이저·우주 등 방산 분야 관련 유압식 및 전기식 부품 생산 업체
- ’24년 기준 매출 비중
- 지상(K9 자주포, K2 전차, 레드백 장갑차 등) 50%, 유도(천무, 천궁 등) 33%
- 해상·항공(KUH, KF-21, 함정 등) 5%
- 기타(레이저, 우주발사체, 위성 등) 12%
- 주요 고객사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 국내 무기체계 업체들
- 국내 방산 업체들의 수출 증가에 따라 동사의 수출 비중도 동반 증가(‘23년 38.6%→‘24년 52.6%)
- OPM도 개선세(11.1%→12.2%)
▶️2025년 수주잔고 1조원 이상 전망
- ‘25년 실적 전망
- 매출액 3,888억원(YoY +37.5%, 이하 YoY)
- 영업이익 494억원(+43.0%, OPM 12.7%)
- 순이익 389억원(+44.4%)
- ’24년 말 수주잔고는 9,600억원(수출 비중 약 50%, 납기 통산 2.5년)으로 추정
- 고객사들의 추가 수주에 힘입어 ‘25년 신규 수주 4,500억원(수출 비중 약 60%), 수주잔고는 1조원 이상 기대
- ‘25년 국내 방산 수출 성과는 폴란드 K2 2차 계약 등을 포함해 200억달러를 달성(‘24년 95억달러)할 것으로 기대
- 향후 동사의 양호한 간접수출(마진 개선 효과)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
▶️유럽의 재무장 본격화, 부품 공급 부족 공략
- 동사는 간접수출 방식뿐 아니라 글로벌 메이저 OEM사 MRO 시장 진출을 목표(MOU 체결 및 벤더 등록 등 추진)
- 특히, 유럽 재무장 본격화를 주목할 필요
- EU는 국방비에 대한 재정준칙(재정적자와 국가부채 각각 GDP의 3% 이하, 60% 이하) 적용 유예를 통해 4년간 6,500억유로 규모의 국방비 추가 확보를 추진
- 목표 대비 부품 공급은 역내 조달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판단
- 공급망 다변화 시도에 따른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멀티플 추가 상승 여력 존재
- 당사 추정치 기준 ‘25E P/E는 약 20배
- 국내 체계업체 대비 크게 할인 받고 있다고 보기는 어려움
- 다만, 향후 미국/유럽 등으로의 직수출 성공 가능성 고려 시 멀티플 추가 상승 여력 존재한다고 판단
<보고서 원문 링크>
https://vo.la/UwtV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