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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Q&A) 경리실무 계정과목이 아리송해서여
쿠쿠 추천 0 조회 231 04.05.13 15:4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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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5.13 15:56

    첫댓글 지급임차료 : 건물을 임차하고 내는비용(월세) 수입임대료 : 건물을 임대하고 받는수입 관리비는 비용의 성격이 강하며 전기료,청소비,관리실급여등이 포함된것입니다.

  • 04.05.13 17:16

    임차-빌려쓰는것(당연히 돈을 줘야하니...지급임차료),임대-빌려주는것(돈을 받아야하니..수입임대료) 관리비는 지급수수료로 하셔도 크게 무리없을듯...금액이 크다면 관리비 계정을 따로 만들어 관리하시던가요..어차피 모두다 판관비니 크게 잘못된건 없을듯하네요.(공장은 제외입니다만..)

  • 04.05.13 18:24

    임차료 임대료는 세금계산서님의 말 처럼 따로 쓰는게 당연하구요... 저희 사무실같은 경우는 임대사업장이 많은데 거의 건물관리비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 04.05.14 16:05

    저기요..저희회사도 임차료를 내고 있는데요...관리비를 내겨든요..근데 관리비에 공용전기료를 같이 포함해서 지급하거든요..그럼 이걸 따로 분리해서 적어야하나해서요??

  • 04.05.17 17:49

    일단은 금액규모인거 같습니다. 자격시험에서나 계정과목을 엄격히 따지지...실무에서는 그리 크지 않은 금액은 계정과목을 성격이 비슷한 곳으로 처리하시면 큰 무리가 없지 않나 싶군요....공용전기료도 그리 큰금액이 아니면 관리비계정 따로 있으시면 그쪽으로 처리하심이 어떨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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