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파산했지만 은행가들이 하기로 결정한 것을 보라- Gerald Celente:
(People Are Broke But Look At What The Heads Of Banks Have Decided To Do)
2023년 11월 16일, KWN
https://kingworldnews.com/people-are-broke-but-look-at-what-the-heads-of-banks-have-decided-to-do/
Gerald Celente: 50세 미만 미국인의 부채는 올해 3분기에 9조 5천억 달러 이상으로 지난 3개월 동안의 약 9조 3천억 달러에 비해 2022년 4분기 이후 가장 큰 분기 증가율을 기록했음을 연준 자료가 보여준다.
블룸버그는 코로나19 전쟁이 시작된 이후 50세 미만 개인의 부채가 2조1000억 달러 순 늘어났고, 50세 이상 인구는 약 9000억 달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미국 가계는 해당 분기 동안 총 2,280억 달러를 추가로 빌렸으며, 총 부채는 17조 3천억 달러로 늘어났다. 50세 이상 성인의 부채는 올해 1분기에 정점을 찍은 이후 거의 동일하게 유지됐다. 증가는 주로 젊은 사람들에게서 나왔다.
40대 성인의 빚이 가장 많다. 30대와 50대는 빚 수준이 거의 비슷하다. 50세 미만 가구의 학자금 대출은 약 1조 2000억 달러에 달하고, 노년층의 대학 대출은 약 4000억 달러에 달한다.
새로운 부채는 주로 모기지 대출, 신용 카드 사용 증가 및 새로운 학자금 부채로 인해 발생했다. 신용카드 잔액은 약 4.7%, 즉 약 480억 달러 증가해 총 1조 800억 달러에 이르렀다.
해당 분기 동안 신용카드의 약 5.8%가 최소 90일 이상 연체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년도 3.7%와 비교된다.
자동차 대출 잔액은 130억 달러 증가해 1조 6천억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50세 미만 성인이 있는 가구의 학자금 부채는 1조 2천억 달러이다. 노인 가구에는 약 4000억 달러의 학자금 대출이 남아 있다.
지난 4년 동안 미국인들은 추가로 2,640억 달러의 차량 대출에 서명했다. 연준의 수치에 따르면 20~30대 대출자의 경우 90일 이상 연체된 차량 대출이 대침체 초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에 도달했다.
추세 예측:
물가가 여전히 상승하고 이자율이 여전히 높으며 임금 인상이 둔화되면서 신용카드 및 기타 대출을 불이행하는 미국인이 더 많아질 것이다. 이는 은행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것이며 2024년에는 은행 도산 또는 매수 건수가 늘어날 것이다.
한편, 월스트리트의 최고 은행가들은 은행 주식에서 구제 금융을 받고 있다.
지난 12년 동안 모건스탠리의 CEO였던 제임스 고르만은 올해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는 모건 주식 중 4,800만 달러 상당을 매각하여 현금으로 전환한 총액이 7,800만 달러에 달했다.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1월에 고르만의 후임을 맡을 테드 픽은 3천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각했다.
모건 최고 경영자 앤디 세이퍼스테인과 단 심코위츠는 각각 1,900만 달러와 2,500만 달러를 매각했다 .
골드만삭스의 CEO인 데이빗 솔로몬은 2006년 이후 약 2,200만 달러 의 주식을 매각했다. 은행의 2위 책임자인 존 월드롬은 같은 기간 동안 2,000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각했다.
제이피모건 체이스의 자산 및 자산 관리 책임자인 메리 에로도스는 지난 17년 동안 6,300만 달러 의 주식을 매각했다 . 최고 투자 은행가인 다니엘 핀토는 그 기간 동안 5,300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현금으로 전환했다 .
2006년부터 제이피모건의 CEO를 맡아 그 기간 동안 제이피모건 주식을 한 주도 팔지 않았던 제임스 다이먼은 내년에 약 1억4천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팔 것이라고 은행이 발표했다 .
다이먼은 자신의 최고 직위 전임자인 샌디 웨일이 경영진에게 그들이 은행을 떠날 때까지 누구도 회사 주식의 일부를 팔지 말라고 요구했던 "혈맹의 맹세"를 깨뜨릴 것이다.
다이먼의 매각으로 인해 그에게는 여전히 약 10억 달러 상당의 주식이 남게 되며 그는 매년 연간 보너스로 수천만 달러의 추가 주식을 축적하게 된다.
자료 서비스 ISS의 수치에 따르면 미국 최대 6개 은행의 CEO는 2020년부터 4억 달러 이상의 제한 주식을 받았습니다.
제한된 주식은 이익 목표 달성 등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판매할 수 없다.
익명의 월스트리트 임원은 스톡옵션이 경영진 급여의 현금 부분을 압도함에 따라 주식을 팔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고 FT에 말했다.
“2,500만 달러를 받으면 50%는 세금으로 들어가고 80%는 주식으로 지급된다.”라고 그는 말했다. “누구나 그것으로 생활할 수 있지만 유동적인 순자산을 축적할 수는 없다.”
추세 예측:
은행들의 최고 경영진들은 지금이 은행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고 암시하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S&P 500 지수에 상장된 은행주가 S&P 전체 평균에 비해 사상 최저치로 떨어지자 은행가들이 주식을 매도하고 있다.
지난 봄에 발생한 세 개의 은행 실패는 업계의 약점을 더욱 부각시켰다.
-판매 불가능한 저수익 채권을 4억 달러 이상 보유.
-계좌를 유지하기 위해 예금에 대해 더 높은 이자율을 지불해야 함.
-향후 몇 년에 걸쳐 부실화될 수 있는 수십억 달러의 상업용 부동산 대출을 보유하고 있음.
-모기지 판매 및 투자 은행 수입이 급감하고 있음.
-부실 대출을 상쇄하기 위해 더 많은 현금을 비축하라는 규제 당국의 압력을 받고 있음.
또한 “은행들은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새로운 규제의 물결이 초완화 통화 정책으로 인해 이미 압박을 받은 수익에 타격을 주면서 잃어버린 기반을 회복하지 못했다.”라고 FT는 지적했다.
업계는 또한 지난 9월 다이먼이 은행 주식을 "투자 불가능"하게 만들 위험이 있다고 경고한 더 많은 새로운 규정에 직면해 있다.
추세 예측:
오피스 건물 파산과 많은 상업용 부동산 부문의 급격한 하락으로 인해 앞으로 더 많은 은행 파산이 예상된다. 은행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수많은 소규모 및 지방 은행이 파산 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다. 일부는 나락으로 떨어져 완전히 파산한다. 대부분은 더 큰 경쟁업체에 의해 인수될 것이며, 지역 중심 은행의 수를 줄이고 고객들이 더 큰 관료주의와 더 적은 수의 지점들에 마주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