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는 다음주 월요일(26일)부터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 뿐 아니라 골프장 등 실외체육시설에서도 샤워실을 운영할 수 없다. 헬스장에서는 샤워실을 못쓰는 상황에서 골프장에선 이를 허용하는 것이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지적에 따른 후속조치다. 단, 수영장 등 샤워가 불가피한 시설은 샤워실 운영이 가능하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3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2주간 연장하기로 했다.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고려해 26일부터 일부 조치는 변경된다. 운동시설 내 샤워실은 실내와 실외를 가리지 않고 금지된다.
기존에는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만 샤워실 운영이 금지됐었다. 골프의 경우 오후 6시 이전 4인, 6시 이후 2인까지 운동을 할 수 있지만, 이전과 달리 골프장에서 샤워는 할 수 없게 된다. 다만, 수영장은 샤워가 불가피한 만큼 샤워실 운영이 가능하다.
풋살이나, 야구, 축구 등 운동 경기는 할 수 없게 된다. 야구나 축구를 하기 위해 5명(저녁 6시 전)·3명(저녁 6시 이후) 이상 모일 수 없다.
결혼식·장례식에는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이 참석할 수 있다. 기존에는 친족만 49명까지 허용했었지만, 친족과 관계없이 49명을 허용한다.
첫댓글 남사친들 밤에 축구 잘만 하던데.. 다들 그냥 하는건가...;;
수영장은 불가피….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디서 듣기로는 그 수영장 물 자체가 염소?처리 된거 때문에 바이러스 전염이 안된대
내가 가는 곳은 골프장 사우나 폐쇄 된지 오래,,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영장은 젖는데 해야하지않아,,? 뚝뚝떨어지면서 집갈순없잖아
직업이 수영강사라 진짜 어디에 손을 들어야할지 모르겠다..2년내내 허송세월 보내고 빚만생기고 진짜 코로나때문에 피해입은 직종 나뿐 아니겠지만 너무 힘들고 지친다 정말
아니 ㅋㅋ 그럼 지금까지 골프장이나 헬스장에서 샤워할 수 있었단 말임?;; 별걸 다 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