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금호고속에서...
OZ541 추천 0 조회 1,337 13.06.20 16:40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6.20 17:12

    첫댓글 금호나 중앙이 광주에 신차를 열심히 배차하고 있지여 타지역도 마찬가지 서울경부 호남쪽
    속리산ㄷ 마찬가지구요

  • 13.06.21 00:10

    KTX 개통으로 고속버스가 타격은어느정도 받는다고봅니다.
    그러나 광주경우는 여러부분에서 복병이존재한다고봅니다.
    첫째 광주송정역과 현광주역간의 운영체계가 논란중으로그부분도 시장에영향을미친다고봅니다.
    그리고 용산역부분의업무는 고속철이편하지만 강남쪽은지하철로거슬러가다보면 고속버스가편합니다.
    시간도단축되구요.
    그리고 지금고속도로선형을 장성과 정읍간 한창작업중에있습니다.
    그부분이 개선되면 시간단축은 더되겠지요.
    그리고 속도상향이 이루어저야합니다.
    전고속도로가 현재에서 10키로정도는 상향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취향입니다.
    고속버스타면 안락한느낌이듭니다.
    그부분도 무시못합니다.

  • 13.06.21 00:22

    특히광주는 고속버스에 잘길들여저있어요.
    유-스퀘어의 편의성은 전국제일이거든요.
    지금모든교통수단이 속도향상으로 시간과의경쟁에서 시소게임을벌이네요.
    그러나 호남의고속철은 인구가적어 집객의필요성으로 정차역이많기때문에 속도상향에 한계를받는다고봅니다.
    열차편성에서 고속버스처럼 티켓팅만하면 탈수없는한계가있어요.
    특히 성질이급하고 다혈질성향의 호남인들이 느긋하게 기다리는 미덕이약합니다.
    그래서 가기만하면타는 고속버스취향이지요.
    경제적으로도 저렴해우위이구요.
    007가방가지고 안락하게하게서류보면서가는 비지니스타입의 경부선철도보다는 호남선철도 수도권과호남권의 이동수단의 비중이높습니다.

  • 13.06.21 22:22

    그러면 기다리는 미덕이 강한 동네도 있나요?

  • 13.06.21 22:26

    무슨 근거로 성질이 급하고 다혈질이라는 건지도 궁금하네요. 제가 모르는 사이에 현대 생물학이 지역별로 사람들을 묶고 그 성격을 정의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하기라도 한건가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06.21 02:13

    익산노선이 작년기준으로 연간 45만명정도인데 이정도면 적은건 아닙니다만 많다고 볼수도 없지요. 장성행은 타격은 둘째치고 이미 주도권을 철도가 꽉 잡고있는 상태인데 횟수부터도 버스가 철도에 한참 밀리고 있습니다.(버스 5회, 일반열차 필정차, KTX 절반 정차)

  • 13.06.21 02:24

    고속버스 좌석이 안락한건 사실입니다만 3시간 넘는 소요시간과 화장실 문제, 휴게소 제외하면 좌석에 꼼짝없이 있어야 한다는 건 무시 못하지요. 강남접근성 역시 수서역 개통되면 역시 해결될 문제고요.

    그리고 호남선축은 알고보면 광주를 제외하면 이미 철도가 꽉 잡고있는 양상입니다. 버스로는 자주 넣자니 천안-논산 고속도로 질러간다 해도 수요에서 걸리고, 철도는 최대수요처인 광주로 열차를 보내는 김에 시, 군급은 일반열차 필정차, KTX도 선택정차 하고 있어 횟수에서 압도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양상입니다.

  • 13.06.21 03:01

    광주같은 경우에는 버스 배차가 훨씬 앞서는 그 반대인데 광주 역시 배차문제가 해결되고 소요시간 단축까지 이루어지게 되면 버스도 승객이 꽤 많이 빠질수밖에 없을것입니다. 특히 항공편은 대구사례를 봤을때 무조건 망한다고 보면 됩니다.

    소요시간만 두고봐도 집객때문에 많이 정차한다고 해도 서울-동대구와는 비슷하게 걸리지 않을까 싶군요. 도로교통은 작정하고 과속하는게 아닌 이상은 넘보기가 어려운 소요시간이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엄청난 수요가 잠재되 있는 광주나 전라선,장항선이 접속되는 익산정도 빼면 나머지는 수요창출에 큰 제약이 있는 터라 특급형태가 생각보다 많이 많들어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 13.06.23 14:32

    기차는 기차대로 고속버스는 고속버스대로 간다고생각합니다
    노선은 같으나 버스는 바로 광주까지 가기떼문이지여 기차는시간이 걸리고요 휴계소포함해서 말이지여

  • 13.06.23 15:50

    둘 다 유지는 되겠으나 광주행 버스는 지금같은 대규모 빗자루 배차는 불가능하겠지요.

  • 13.11.25 14:13

    그 동안 금호고속 잘 해먹었 던 것 같습니다 돈많이 벌때 지역 사회도 한번쯤 되돌아 보아야 하는데 돈 버는데만 급급 해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