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는 내 제자."
앞서 말했듯, 고윤후는 오랜 기간 연기활동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해 왔다. 그 가운데에는 연기학원 강사일도 있었다.
2007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연기학원에서 후배들을 가르칠 무렵 만난 한 제자 중에는 현재 연예계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스타도 있다.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요즘 대세라는 아이유다.
"연기를 굉장히 잘 하는 친구였다. 그런데 가수로 나와서 놀라기도 했다.
굉장히 열심히 하고 잘 하는 친구였다. 물론 노래도 잘했다.
수업 중에 가끔씩 수강생들의 호응으로 노래를 불러 분위기를 주도하곤 했다."
제자였던 아이유를 다시 만난 건 그가 출연했던 드라마 '선덕여왕' OST 콘서트에서 였다. 아이유가 초대가수로 콘서트에 참석했던 것. "멀리서 누가 '선생님'하고 부르더라. 돌아보니 아이유였다.
어떻게 연기가 아니고 가수로 데뷔했느냐고 했더니 노래가 좋아서 당분간 노래를 하겠다고 했다.
워낙 잘 했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연기를 하라고 조언했었다. 이번에 '드림하이'에 나와서 반가웠다."

7년전 연기학원 다니며 쓴 일기
오늘 대사는 풀 하우스의 '한지은'역과 연극 우리읍내의 '에밀리'역이였다.
그냥 풀하우스의 대사는 보지도 않은 채 그냥 오늘은 연극대사를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두어 번밖에 해보지 못해서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어쨌든 연습을 시작했다. 대본에는 분명히 '울기시작하며'라고
나와 있는데 나는 그동안 연극이나 뮤지컬을 보면서 배우들이 무대에서 우는 모습을 한 번도 본적이 없었다.
그래서 이걸 정말 울면서 해야 하나 아니면 우는 소리만 내야하나 고민하다가.그냥 드라마나 영화대사처럼 편하게 대본에 나와 있는 그대로 울기로 했다.
한번 대본을 쭉 읽어봤는데 대사가 조금 이상했다.'저를 데려다주세요. 산마루턱에 있는 제 무덤으로요..' 라는 대사부터가 그랬다.
요 앞에 대사는 그냥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대충 우울하게 하면 되는 건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대사를 보고 이 여자가 혹시 죽은 사람인가?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하고 다시 한 번 대본을 보니 대사가 하나둘씩 이해가 되었다.
에밀리는 죽은 사람이고 어떠한 신적인 존재로 인해서 자신에 생애 중 평범했던 한 부분으로 돌아갔는데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지나쳤던 것들이 이제와 서보니 모두가 아름답고 지나치기 아까운 장면들이여서 그 아름다운 순간들을 모른 체 그냥 지나치는 가족들을 보며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에 다시 무덤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 것이다.
그리고 발표 후에 진아조교님과 '우리읍내'에 대한 자료를 검토할 때 보니깐 내가 생각했던 설정과 거의 비슷하게 맞아떨어졌다.저런 상황설정을 만들어놓고 대사연습을 하니 훨씬 집중도 잘되고 정말 슬퍼졌다.
이래서 상황설정이 꼭 필요한 걸까?아무튼 나는 종오오빠. 설희언니. 정윤언니와 같이 지수선생님께 발표를 했는데
연습했던 것만큼 집중이 잘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눈에 눈물이 가득 맺힐 만큼 슬퍼질 수 있었다.
지수선생님께서는 시선처리에 신경을 쓰라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집에 올때 걸어오면서 속으로 대사를 치면서 시선만 이리저리 굴려보고 또 다르게 굴려보고 ..
아직 잘 모르겠다;;ㅋㅋ 좀 더 연습해봐야 할 것 같다.발표와 내용분석이 끝난 후에 자기 자신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를 썼는데.
정말 나한테 힘이될말만 잔뜩 써놓았다. '힘내라. 다 잘될수있다.니가최고다.너는특별하다.등등..'ㅋㅋㅋ
지금으로부터 한 10년 쯤 뒤에 (그래봤자 24살이군...)오늘 쓴 이 편지를 보면서 피식 웃을 수 있을 정도로 정말정말 많이 행복해져있어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행복해지려면 지금 쌓아 놀 것이 많다 .지수선생님께서도 그러셨다.
지금 이 시기가 앞으로 나의 삶을 뒤바꿔 놓을 수도 있는 시기라고,, 그만큼 중요한 시기라는 뜻 같다. 절대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겠다.
오늘은 쓸 말이 참 많았다.그만큼 느낀 것도 많은 하루였다 초심을 잃지 말자! 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글은 인터넷 공간에서 자신을 보여주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우선나오는거봐야지!!
노래도잘하고 연기도잘하던데 저러면안됨? 왜 욕하지?
너나알아? 니가 누군데 나한테 이지랄? 나 아이유 팬아니거든?
그럼 못한다고 생각하는것도 자기생각이지 말좀 부드럽게합시다 ~ㅠㅜㅜ
말이안되는소릴해서 글남겼는데 뭐문제될게있음 노래도잘하고 연기도잘해 참 말이안나온다 진짜
아나 저렇게 대댓다는거정말싫어...저분만 저렇게생각하는거아닌데 굳이 태클을걸어야하나...;;근데 원댓언니도말좀이쁘게해요..;;ㅠㅠ
코수술인증사진인가
연기배웠다고.... 다르다고말하고싶은건가 그렇게치면 연기수업안들은아이돌이어딨니...문제는잘하고못하고의문제지.......
팬분들 수고가 많으십니다ㅋ
아이유가 원래 연기를했었다니..흥미돋ㅋㅋㅋ 난 아이유노래좋은데..ㅠㅠ 연기는 드림하이를 안봐서모르겠다... 이왕하는거 열심히하길.. 배꼽방올라오지말고..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얼굴비하머지..? 아이유 못생긴얼굴이구나.. ㅋ 길거리에 못생긴그런 얼굴이 아이유 얼굴이구낭...그렇구나..
어그렇단다
대댓언니 아이유 싫어하나봐?
반말; 땀나네 최소한댓글쓴 님보단 아이유이쁠꺼확신함 ㅠ 아이유는 인터넷상에서 막반말은안할꺼같아서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말투 되게 기분나쁘다 ㅋㅋㅋㅋㅋㅋㅋㅋ사람에 따라 이쁘다고 생각할수도있고 못생겼다고 생각할수도 있지ㅋ 단정적으로 왜이러는지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
어따대고니들이야ㅋㅋ
뭐지 등급으로 보나 말투로 보나 뭔가 좀 수상한데;; 마치 동조해주면 캡쳐할듯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
왜그래....하나만해제발...드림하이보면......주연급아닌거 알자나ㅜㅜ
얼굴예쁘고 목소리도좋은데 미니시리즈도아니고 쩐당 주말드라마 주연 ㅎ
14살 일기봐 똑부러졌네 귀엽다
와 뭐 검색하다가 이 글 봤는데 진짜 댓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진짜 ㅋㅋ 많이 바뀌었네
댓글진짜 숨이턱막히네 예전엔 저랬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