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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공급망의 미래를 위한 EU 핵심 원자재법(인포그래픽)
EU 공급망의 미래를 위한 EU 핵심 원자재법(인포그래픽)
EU-아프리카 무역 및 투자 관계
이사회는 EU와 아프리카 간의 무역 및 투자 관계 현황과 다자, 대륙, 지역 및 양자 차원에서 상호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관계를 심화하는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우리는 대통령직 초기에 우리의 우선순위 중 하나가 아프리카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약속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는 '글로벌 게이트웨이(Global Gateway)' 전략, 유럽평화기구(European Peace Facility) 및 사모아 협정 이행의 진전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는 케냐와의 경제동반자협정 발효가 임박한 것을 환영하기도 했습니다.
하자 라비브(Hadja Lahbib) 외무부 유럽대외통상부 장관
EU는 아프리카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자 최대 투자자이자 최대 공적개발원조(ODA) 공여국입니다. 아프리카 국가 수출의 90% 이상이 일반 특혜 제도(GSP),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와의 경제 파트너십 협정(EPA) 또는 아프리카와의 자유 무역 협정(FTA)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EU 관세 없이 EU로 유입됩니다. 특정 북아프리카 국가.
2022년 2월 제6차 유럽연합-아프리카 연합 정상회담에서 양측은 특히 아프리카대륙자유무역지대(AfCFTA)를 통해 지역 및 대륙 경제 통합을 촉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제13차 WTO 각료회의(MC13) 후속조치
업무 오찬 동안 장관들은 2024년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아부다비에서 열린 MC13의 후속 조치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장관들은 MC13 준비 기간과 MC13 자체에서 EU가 전개한 집중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번 회의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적은 성과를 거뒀다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다자간 규칙 기반 시스템에서 WTO의 핵심 역할을 재확인하고 가장 즉각적인 MC13 이후 과제에 대한 작업을 계속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증가하는 글로벌 과제를 배경으로 WTO 작업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다 광범위한 WTO 개혁이 필요합니다. MC13의 명확한 권한이 없는 상황에서 현재 주요 과제 중 하나는 개혁 의제를 수립하는 방법입니다.
기타 사업
다른 사업의 경우, 대통령은 2024년 5월 27일 외무부가 EU-이스라엘 연합 이사회 회의를 열기로 결정한 사항을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
수출 통제에 대한 결론
이사회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2024년 1월 24일 수출 통제 백서에서 제시한 4가지 '대응 제안'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으며 , EU 내 이중용도 품목에 대한 수출 통제 조정을 개선하기 위한 단기 및 중기 조치를 제안했습니다. .
결론적으로 이사회는 현재 프레임워크가 어떻게 유럽 이중 용도 목록에 특정 새 항목의 임시 도입을 허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추가 분석을 포함하여 이중 용도 규정 (EU) 2021/821의 완전한 이행을 요구하고 다음 사항을 인정합니다. 회원국 간의 조정이 중요하며, 위원회가 규정에 따라 이러한 조정을 촉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의회는 또한 비입법 A 항목 목록에 있는 항목을 토론 없이 채택했습니다.
회의 파일준비 서류
결과 문서
보도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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