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에서 암호화폐, 정치적 기회 포착
저는 일주일 내내 오스틴에서 15,000명의 사람들과 함께 최대 연례 암호화폐 컨퍼런스인 컨센서스에 참석했습니다. 파티, 특히 BBQ 레스토랑의 파티는 꽉 찼습니다. 그리고 FTX의 붕괴의 여파로 업계가 생존하려고 했던 1년 전과는 대조적으로 이번 주 내내 분위기는 조심스럽게 낙관적이었습니다.
암호화폐 경영진과 투자자들은 미국 규제 환경의 변화라고 인식하는 것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2년 동안 타박상 단속을 벌인 끝에 업계에 대한 장악력을 부드럽게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관계자들이 지적하는 신호 중 하나는 이달 증권거래위원회의 깜짝 결정으로 증권거래소가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할 수 있게 되면서 올해 말 이러한 ETF 출시 가능성을 열어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의회가 암호화폐 보관에 대한 SEC의 지침을 뒤집는 법안을 통과시켰는데, 이는 은행들이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진출하는 것을 막았던 부담스러운 회계 규칙이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업계는 그가 무엇을 하는지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이든이 법안을 막더라도 선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가 이번 주 컨퍼런스 패널에서 밝힌 바와 같이 도널드 트럼프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더 열광적"이 되었습니다. 이는 암호화폐가 거의 선거 이슈가 된 방법을 강조합니다. 실제로, 컨센시스의 설립자인 조 루빈은 회의의 사이드라인에서 최근의 변화는 워싱턴이 "우리는 꽤 큰 정치 세력"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당신의 정부 전체가 우리의 산업을 해치기 위해 노력하도록 배치하는 것은 아마도 나쁜 정치적 움직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주식매각
마크 베니오프와 같은 소프트웨어 거물들에게 오늘은 좋지 않은 날이었을 것입니다. 투자자들이 Salesforce와 다른 회사들이 큰 미래의 소프트웨어 거래에 대한 고객의 의지에 약간의 흔들림을 인정함에 따라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매도가 진행되는 가운데 오늘 Salesforce 주가는 20% 하락했습니다. 하위 텍스트: AI가 이미 소프트웨어 회사의 비즈니스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까?
어떻게 보면 이번 매도세는 최근 몇 달 동안 AI 기반 주식, 특히 엔비디아를 끌어올린 랠리의 역전극으로 보입니다. 베세머 벤처 파트너스가 고안한 소프트웨어 주식 지수는 현재까지 12.3% 하락한 반면 나스닥은 엔비디아와 다른 대형 기술 기업들의 랠리에 힘입어 같은 기간 12%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AI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작동시키는 데 얼마나 입증되지 않았는지를 고려할 때 투자자들이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 모두에 대해 과민 반응하지 않는지 궁금해해야 합니다. 분명히 처음은 아닐 겁니다.—마틴 피어
기타 뉴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