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논현역 구간 52→30분, 22분 단축
내년 5월 개통하는 서울 지하철 9호선의 1단계 구간(김포공항~여의도~논현역)에 도입되는 '급행열차'의
정차역이 노량진, 여의도 역 등 9곳으로 잠정 결정됐다.
출처 : http://media.daum.net/society/nation/view.html?cateid=1017&newsid=20080730143213487&cp=yonhap
첫댓글 1호선 급행열차로 노량진역까지 가서 9호선 급행열차로 갈아타면 강남으로 가는 소요시간이 2호선을 이용할 때보다 크게 줄어들겠군요.
급배차간격도 완행과 같이 8분이더라구요 경인선같이 2복선이 아니라서 좀 그럴듯한데;;;; 대피선 운행방식으로도 잘 될수있을까요?
급행정차역은 쌍섬폼, 비정차역은 대피선이 모두다 갖춰져 있으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 복선 완행운행 보다 오히려 배차를 더 조밀하게 할수 있지요.(급행열차가 폼점유를 하지 않으니)
대체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가양-당산 사이에서 염창이 선정된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럴 땐 지역주민이 답을...:)
왠지 목동쪽 사람들의 수요를 인식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역주민이 아니라 ㅈㅅ.. 그냥 제 생각이에요.ㅎㅎ)
아마 강서구의 주요 간선도로인 공항로쪽 버스연계때문이 아닌가 사료됩니다.
사평역[교보타워사거리]도 사람이 무진장 많을듯 하네여 ㅋㅋ 모랄까 사실 강남역 67번출구 버스정류장은 강남역보다는 교보타워사거리쪽에서 더 가까우니 말이죠.
교보타워는 신논현역 아닌가요?....@.@;;
첫댓글 1호선 급행열차로 노량진역까지 가서 9호선 급행열차로 갈아타면 강남으로 가는 소요시간이 2호선을 이용할 때보다 크게 줄어들겠군요.
급배차간격도 완행과 같이 8분이더라구요 경인선같이 2복선이 아니라서 좀 그럴듯한데;;;; 대피선 운행방식으로도 잘 될수있을까요?
급행정차역은 쌍섬폼, 비정차역은 대피선이 모두다 갖춰져 있으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 복선 완행운행 보다 오히려 배차를 더 조밀하게 할수 있지요.(급행열차가 폼점유를 하지 않으니)
대체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가양-당산 사이에서 염창이 선정된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럴 땐 지역주민이 답을...:)
왠지 목동쪽 사람들의 수요를 인식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역주민이 아니라 ㅈㅅ.. 그냥 제 생각이에요.ㅎㅎ)
아마 강서구의 주요 간선도로인 공항로쪽 버스연계때문이 아닌가 사료됩니다.
사평역[교보타워사거리]도 사람이 무진장 많을듯 하네여 ㅋㅋ 모랄까 사실 강남역 67번출구 버스정류장은 강남역보다는 교보타워사거리쪽에서 더 가까우니 말이죠.
교보타워는 신논현역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