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갤럭시 s2를 사용했구요 지난주 토요일에 호주애들이 제 핸드폰을 훔쳐갔어요.. 저녁에 집으로 돌아가던중 두명의 호주인들이 오더니 핸드폰을 빌려달라는 거예요..상황이 몹시 급해 보였죠..지금 당장 부모님께 연락해야한다고..헉헉 거리면서 다급하게 부탁하길래.. 처음엔 좀 망설였지만 제가 기숙사 생활을 하고있기에 당연히 학교애들인줄 알고 빌려줬죠.. 그랬더니 전화하는 척을 하고 핸드폰을 가지고 도망갔습니다... 학교안에서 일어난 일이라 너무 황당하고 어이도 없었죠..사건이 벌어진 근처에 security phone이 있어서 바로 학교 경비원한테 전화했더니 경찰서에 전화하고 바로 온데서 기다렸습니다. 경찰은.. 2시간 30분만에 오고, 경비원은 경찰기다리다 같이 왔더랍니다..... 참 빠르죠...?? 결국와서는 제 정보와, 도둑놈들 인상착의만 물어보고 명함 하나 주더니 떠나버렸어요..나중에 기숙사로 police report 보내준다면서.. 하,.. 저게 경찰인가?.... 호주경찰들이 범인을 잡아서 핸드폰을 돌려받을 가능성은 0% 이기에... 일찍 포기하고 crime reference number 경찰한테 바로 받아서 다음날 vodafone insurance cover 에 전화를 했어요. 상담원이랑 15분정도 통화하면서 무슨일을 당했는지 설명했고 상담원이 보고서를 작성해서 상사한테 보고했습니다. 그러더니 상사랑 연결을 시켜줄테디 얘기해보라고 하더라구요..그 상사랑 통화를 했는데 상사가 스테이트먼트를 읽었고,, 저는 보험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아직도 이해가 잘 가지 않아요..
한달에 10불씩 연체없이 12개월간 매달 냈습니다, insurance policy 봐도 당연히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거절하더라구요.. 정말 어이없고 화가 납니다.. 다급한상황에 처한 호주인한테 핸드폰을 빌려준 제 잘못이죠.. 아휴..
이글을 읽고계신분들... 모든 호주인들이 핸드폰을 빌린다고 해서 저와같은 상황에 처하진 안으시겠지만 그래도 조심하세여..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혹시 핸드폰 보험에 대하여 잘 아시는 분들 보험 혜택받으신 분들의 말씀을 듣고자 올렸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왜 거절을 당했는지.. 다른 방법으로 혜택을 받을 수는 없는지... 조언좀 해주세요 ㅠㅠ 이렇게 아무 혜택도 없을거면 뭐더러 보험을 듭니까?...... 지금제가 할 수 있는일은 보험회사에서 보고서 보내준다고해서 그거랑 경찰서에서 올 문서랑 기다리는 것 밖에..할 수가 없어요... 경험 있으신 분들 꼭 좀 도와주세요..
첫댓글 그딴 회사 policy 가 어디있습니까? 핸드폰 가입할때 보험 약서를 자세히 설명 들었나요? 아니면 그냥 종이에 싸인만 했나요? 보다 쪽에서 거절하면 내가 처음 가입할때 아무런 약관도 설명 못들었다 하고 그래도 안해주면 TIO 간다고 하세요. TIO 에서 서류 제출 하실때 핸드폰 가입하면서 아무런 설명도 못 듣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핸드폰 분실/도난 당하면 100%해준다고 믿고 있다고 하세요.
TIO 에서는 0,1,2,3 레벨이 있습니다. 보통은 레벨 0에서 다 처리하죠. 처음단계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답을 받으셨으면 다음 레벨로 간다고 하세요! TIO 레벨 한번씩 올라갈때 마다 정부에서는 통신회사한데 벌금을 때립니다 (케이스 마다) 레벨을 올리 갈때마다 벌금을 내니까 회사측에서는 끝내 소비자말을 들어주게 되어있습니다.
낯선 사람에게 휴대폰을 빌려준다? 참 순수하신 분같은데, 피해를 보니 안타깝네요.
악착같이 쫓아가서 한방 날려주시지. 여자분이신가요? 아니면 달리기에 자신이 없으신가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보험회사쪽에서 보내줄 리포트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Jimmie님 말씀처럼 보고서 받아보고 다시 리크레임 해서도 받아지지 않으면 한번 TIO에 해봐야 겠어요. 저도 제가 빌려준거기 때문에 보험 혜택이 힘든가? 라고 생각도 해보았지만 계약 policy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 뭐 이런이야기들이 있거든요. .. 회사쪽에서 말하는 정책들이 모순이 있어요. 확실한건 리포트를 받아봐야 할거 같아요.. 경찰 리포트도 아직안왔어요.. 뭐하자는 건지... 얼마전에는 제 중국친들이 걸어가고 있는데 호주애들이 돌 던지고
언어 폭력에... 대책이 없어요..이나라....정말..휴..답변 감사드립니다.
겔포스님, 일단 TIO에 전화로 컴플레인 접수를 하세요. 왜냐면 이미 상사와의 통화 중 거절을 한 번 당했지만 님이 보험에 가입했고 설사 님 스스로가 핸펀을 빌려줬다 치지만 이것은 이미 짜고 저지른 범행이었잖아요. 옴버즈먼은 전화 접수도 받고 편지나 이멜도 받지만 전화로도 충분히 자세한 상담 받을 수 있고 자기들 나름대로 보다폰에 연락을 취해 그 쪽 말도 들은 후 서로간에 합의를 하게 푸쉬를 하고 보다폰 입장에서 자꾸 이런 불만 접수 들어오면 불리하니까 님에게 좀더 나은 태도로 일처리를 할 수도 있어요. 만약 또 거절당하면 다시 옴버즈먼에 연락해서 그 다음 단계로 시도하고요. 저는 자동차 수리불량으로 작년에 옴버즈먼
밑 글 이어서~ 옴버즈먼에 상황 말하니까 바로 알리안즈에서 전화해서는 목소리부터가 달라지던데요. 합의하자고 하면서 저랑 언플하다가 제가 애초 옴버즈먼에 차 시세가와 보험회사 이름을 믿고 맡긴 수리점이었고 수리 전이나 후에 어떤 인스펙트도 없어서 결국 제가 그동안 당한 정신적 피해까지 보상받고 싶다고 하소연해서 차시세보다 더 받았어요. 그러니까 꼭 최선을 다 해서 보험처리 받게 되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아 그리고 계약당시에 그 어떠한 설명도 없었고 Jimmie님 말씀처럼 한달에 10불내고 도난이나 분실시 보험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해서 가입했습니다.
옴버즈먼 전화상담 전에 모든 일들을 꼼꼼하게 기록하고 시간 날짜 대화나눈 사람 이름까지도 물어서 알아 놓으면 상담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설명이 없었다 무조건 싸인만 해라 이런 식이라면 보다폰측도 엉성하게 일처리를 한 것으로 비춰집니다. 제 경험으로 싸인하기 전 직원들은 자세한 설명을 해줘야 하고 적어도 님이 컨디션을 다 읽으라고도 권하는 게 정석이거든요
아 정말 처리되면 꼭 후기 올려주세요 저도 한달에 십불인가 내고 있는데 설명들을때 분실 도난뿐만아니라 제실수로 파손한 경우에도 보상된다고 했었거든요
답변글 정말 감사드려요. 론즈데일에 있는 모바일 샵에 한국분이 일을 하시더라구요. 제가 이글을 질문에 답변 코너에도 올렸는데 댓글을 달아주셨어요. 일단 내일 한번 그곳에 가보고 도움을 청해본후에도 일을 해결하기가 힘들면 윗분들 말씀처럼 한번 진행해 보려구요. 보험회사측에서 리포트 보내주기로 한게 아직도 도착 안했거든요. 경찰측에선 보내줘서 어제 받았습니다. 최대한 보다폰이랑 해결을 보고싶은데 정 안되면 TIO에 전화할려구요 ^^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일해결하는데 얼마나 걸릴진 모르겠지만 잘 해결되면 꼭 후기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