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입고된 차량은 독일3사의
"BMW 320E"입니다.
엠블럼이 살짝 다르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기에
파란색 테두리가 추가된 엠블럼입니다.
색상만 봐도 친환경적일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BMW 320e
사운드 업그레이드 :
포칼 ES 100KX 트위터, 미드레인지
2도어 이중 방음
*소요시간 약 3시간
BMW의 오디오는
라우드 하이파이, 하만카돈, B&W로 나뉩니다.
B&W가 가장 상급 오디오 옵션이며
라우드 하이파이가 기본 오디오죠.
해당 차량은 라우드 하이파이가 적용되어
아쉬운 사운드로 인해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주셨습니다.
포칼 스피커를 통해 어떻게 달라졌을지
작업기 한번 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하기 전
도장면의 보호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포칼 TKM 트위터
순정 트위터를 탈거합니다.
트위터의 뒷면에 스티커를 보면
스피커 옵션을 알 수 있는데
파란색 스티커는 라우드 하이파이를 의미합니다.
BMW의 기본 오디오 옵션인
라우드 하이파이 오디오는 부밍음도
강하면서 사운드 자체가 벙벙 거리고
해상력이 낮기 때문에
스피커 튜닝의 작업 비율이 높습니다.
포칼 TKMX 트위터를 쪽필러 안쪽에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매립형 트위터 중 가장 큰 사이즈인
30MM 직경을 가진 제품이라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순정에 비해 넓습니다.
고음역 끝까지 선명하고 깔끔하게
흘러나와 오래 들어도 귀에 자극적이지 않으며
안정적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순정형으로 1:1 매립이 가능하기에
추후 A/S, 워런티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트위터의 시공이 끝난 후
순정과 동일하게 재조립 진행합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프런트 도어의 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미드레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되지 않은 종이콘지와
작은 마그넷,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원가절감형 스피커는
내구성이 좋지 않을뿐더러
벙벙대는 부밍음을 출력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음악을 듣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ES 100K 유닛을 도어 프레임에
순정형으로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강한 댐핑 능력을 보여주는 케블라 W 샌드위치 콘지가
적용되어 베이스를 탄탄하고 왜곡 없이 들려줍니다.
가운데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는
직진성을 띄어 주기 때문에 더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2도어 이중 방음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배선과 부품이 고정되지 않아
주행 중 부딪치며 잡음을 발생시킵니다.
또한 도어의 미드레인지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발생하는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하여
오히려 잡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도어 방진, 방음 작업은
꼭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유량이 많아
도어 트림에 강성을 부여하여 진동 계수를 낮춰
진동이 쉽게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도어트림에 순정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얇기 때문에 주행풍을
만족스럽게 잡지는 못하죠.
때문에 추가 시공을 진행합니다.
문틈 사이 틈을 타고 실내로 유입되는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을 차폐하기 위해
프레임에 CIARE 흡음재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
부착하여 소음을 줄여주도록 합니다.
도어의 방음 작업을 마치고
탈거했던 부품들을 순정과 동일하게
재조립해 주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BMW 320e"에 포칼 스피커 튜닝과
프런트 도어 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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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