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주, 포항을 주축으로 하는 아성 천마(구 한일여객..예전에 한일여객과 신한일고속은 한일고속계열이였음)
이 회사의 특징은 예전에는 28인승 우등을 뽑아 중장거리에 투입시켰는데 지금은 이 28인승 우등이 31인승으로
바뀌었음..
그것때문에 일부 버스동호회쪽에선 간격이 좁아져 불편해졌다하는 얘기가 나옵니다..
이 아성천마의 31인승 바이러스가 왠만한 시외회사들한테도 펴져서 31인승 리무진 운영하고 있죠..
거기에 한술 더떠 35인승 스페셜 리무진을 만들었는데 한마디로 우등좌석 절반 일반좌석 절반으로 운영되는
기형적인 차량이 완성되었죠..
한마디로 선착순 리무진이란 별칭이 생겼는데 이게 간혹가다 장거리로 갈때가 있습니다..
이러면 누구는 같은 가격에 우등서비스 누구는 같은 가격에 일반서비스 받으니 불만 많은데 이 스페셜리무진
을 거창고속서 잠깐 운영했다 그냥 좌석을 일반시트로 바꿔버리기도 했죠..
아성,천마의 엽기행위..31인승이야 이해합니다..시외회사들이 서비스로 우등굴리는데 장사가 잘되거나 승객
많이 태우고 싶으면 31인승은 이해하는데 35인승 스페셜리무진 자체가 승객우롱행위니 아성, 천마를 좋게
안보는 사람들도 소수 있습니다..
35인승 스페셜 리무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승객이 적다면 문제가 없지만 만차되면 문제생기니 저같은 경우는
그냥 일반시트로 운영하는게 승객들한테 욕먹지도 않을텐데 왜 35인승 스페셜 리무진을 아성천마가 뽑았는지
이해 안갈때 엄청많습니다..
PS.그나마 31인승 바이러스가 안걸린 곳은 크드 부팸 금강 A.K 광신 금남 충남밖에 없죠...금강네도 일부차량에 31인승이 있으나
주로 28인승을 뽑고 28인승은 밥줄인 동서울-속초 무정차시외(거진 간성직행에도 투입)에 투입합니다..
경남고속도 예전에 28인승을 뽑아 동서울-울산, 해운대에 투입했는데 이 노선은 승객이 많아서 어쩔수 없이 31인승
으로 뽑았다네요...
경남고속은 28인승도 뽑긴 뽑습니다..인천공항-부산노선에 말이죠..강원여객 흥업도 31인승을 동서울발 동해,울진노선에
투입하나 28인승도 뽑아 인천공항노선에 투입중입니다..
전북, 호남도 31인승 리무진을 남부-익산에 투입하고 호남은 센트럴-부안(간혹 고창도 투입)에 투입합니다..
금아도 28인승을 인천공항리무진에는 꼭 투입하죠..
PS2.크드의 차급다운그레이드도 유명합니다...한때 HD급 차량을 뽑다 지금은 SD급 차량을 뽑아 전 시외고속노선에
투입하고 있죠...
A.K도 차급다운그레이드 있으나 인천공항노선은 무조건 HD급으로 뽑구요..금호시외는 고속부와 마찬가지로 무조건
HD급으로 가고 있구요..
첫댓글 아성천마는 37 인승인 스페셜리무진이 없습니다.
금아계열과 혼동하신 모양인데 37 인승 스페셜리무진이 운전석 + 조수석 + 우등 15 석 + 일반 20 석의 구조로 되어 있죠
심지어는 관광버스에도 스페셜리무진이 존재합니다. 청원군 소재의 직지고속관광운수에 블루스카이 스페셜리무진이 있는데 우등 18 석 + 일반 21 석 + 조수석 + 승무원석의 구조로 41 인승입니다.
고속이나 관광쪽은 우등이 많치요 시외고속 우등이 많치여 경원여객같은경우 서울남부-터미널 경유 우등입니다
아성천마고속은 35인승 스페셜리무진이 없습니다, 지금 35인승 스페셜리무진을 운행하고 있는곳은 금아여행, 금아리무진, 금아공항리무진 입니다. 금아리무진에서 2007년부터 35인승 스페셜리무진을 뽑기시작했는데 왜 이런형태의 차량이 출고되는지 저도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저는 속으로 복불복리무진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경남고속이 31인승을 출고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사실상 쑥 들어가버렸던 걸로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느 차량들인지 궁금하네요
최근에 뽑은 뉴그랜버드 파크웨이 중 인천공항-부산노선 빼고 해운대-동서울 울산-동서울에 31인승을 투입시켰다하네요...그 노선은 승객많이타는 노선인지라 31인승을 투입시켰죠..주말심야엔 1분배차하는 노선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