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시장에서 사라진 인공지능 행복감
지난 1년 동안 우리가 들었던 모든 AI 행복감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이번 주 기업용 소프트웨어 주식의 대규모 매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세일즈포스로, 어도비로 이름이 내려갔습니다. 투자자들이 소프트웨어 시장의 상태에 대해 얼마나 불안해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말이 됩니다. Salesforce, UIPath 및 기타 회사의 임원들은 최근 기업들이 대규모 소프트웨어 거래에 대해 주저하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들은 거시 경제적 불확실성과 AI 기반 도구의 효과에 대한 매우 실제적인 질문 모두와 씨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은 장기적인 약속에 대한 방아쇠를 당기기 전에 주저하게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AI가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킬 것인지에 대한 열정은 확실히 일부 스타트업의 가치를 터무니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지만, 공공 시장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심지어 엔비디아가 올해 들어 지금까지 120%의 주가 상승을 보인 것도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끔 볼 수 있는 비합리적인 열정보다는 급증하는 매출 성장에 대한 더 근본적인 대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이핀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다수의 선물 매도에 대해 1년 전의 위치와 2022년 초의 위치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서는AI 파트너십을 통해 AI에서 발전하고 있는 것의 선두에 서게 되었으며, 올해 들어 주가가 10% 상승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는 알파벳, 아마존 또는 메타 플랫폼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데, 이는 말이 되지 않습니다.
제 동료 아니타 라마스와미는 오늘 우리가 AI로 전환하는 시기가 얼마나 빠른지를 감안할 때 최근 소프트웨어 주식의 매각이 과도하게 이루어졌다고 언급했습니다. 기업들이 AI 기반 서비스를 실험하고 있지만 얼마나 채택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AI 기반의 경쟁 서비스로의 전환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인지 아니면 기존 제품에 AI를 채택한 덕분에 더 잘 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상황이 명확해지려면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수익의 상당 부분이 상용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도 불확실합니다. 물론 시장은 불확실성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정보가 없는 시장은 현명한 투자자들에게 많은 기회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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