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지순례 과정에서 샬트르 성 바오로 수녀회 역사박물관 해설관람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명동성당 성전과 앞 마당을 30년 가까이 왔다갔다 했으면서도 역사박물관은 처음 입장해 봤습니다.
이번 관람은 고아원, 보육원 그리고 무료진료소 등을 운영하면서 사회복지사도직,교육사도직 그리고 의료사도직을 수행하는 수녀님의 역할을 다시한번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역사적으로 보아 무너져 버린 조선 그리고 전쟁 폐허가 된 한국을 다시 일으키는데 크나큰 공헌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은 한 개인을 살릴 뿐만 아니라 나라도 살린다는 큰 깨달음을 상기시켜준 역사박물관 이었습니다.
첫댓글 저도 샬트르 성 바오로 수녀회를 알고는 있었지만...역사박물관에서의 시간은 정말 놀랍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개관 20주년 기획전까지 하고 있는 지금은 더없는 굿타이밍~
그날의 역사박물관의 시간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에 글 올릴 때 참고 사진도 올리려고 했었는데 사진 올리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사진도 여러장 올릴수 있나요?
@노지호 파비아노 카페앱을 설치하셨으면 화면 아래에 이런 아이콘이 클릭해보세요~
앱 으로 글를 쓰는데 그런 표시 안 나와요¿¿¿
'카페앱'을 다시 깔아서 다른 게시판에 올려봤어요. 사진 첨부가 되었어요.
'내가 다녀온 성지.성당을 소개합니다'
항목에 다른 성지 다녀온 내용과 사진을 첨부했어요!!!!!
참 잘했어요~~~🤗
크리스티나 님 덕분에 카페에 글과 사진 올리는 법 잘 공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홍보분과 스마트교육에 이어서 앱사용법을 따로 개인강습도 받으셨다니...정말 👍
교과서적 단체 강의도 좋지만 1:1 개인지도가 실력향상에는 최고에요!
직접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