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리 좀티엔비치 파타야 리조트는 파타야 남쪽 좀티엔 비치 소이 13,14에 위치한 총 객실수 500개의 4성급 리조트이다. 최근 디바리 호텔브랜드는 방콕,파타야, 푸켓을 비롯 태국 곳곳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호텔 등급은 주로 3~4성급이며 대부분 요금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즉, 여행비를 아껴야하는 여행객들이나 패키지 여행상품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이 대부분이다.
디바리 좀티엔 비치 파타야 리조트는 과거 푸라마 좀티엔비치 파타야 리조트로 불리웠던 리조트로 객실수가 많아 패키지 여행객들이 주류를 이룬다. 인도,중국, 한국등 저가 패키지 손님들이 많다. 그러나 디바리 좀티엔 비치 리조트는 의외로 장점이 많다.
아침 조식당에만 조금 시끌벅적한 환경일 뿐이다. 오전 10시 이전에 패키지 손님들이 다 빠져나가면 매우 조용하다. 레스토랑, 수영장, 휘트니스클럽, 베이커리,커피샵등이 매우 조용해서 나름 장점이 있다.
파타야 중앙인 워킹스트릿, 파타야 센트럴 페스티벌 쇼핑몰까지는 리조트 인근 대로변에서 20밧 성테우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리조트 주변에는 로컬레스토랑, 편의점, 마사지샵들이 위치하고, 비치에는 주전부리할 수 있는 노점상들이 항상 있다.
조식부페는 호텔요금 생각하면 무난하다. 저가 호텔이고 객실이 많다보니 아침 조식당에는 사람이 많다. 조식으로는 태국요리, 양식, 중국식 요리가 나오며, 육류, 튀김류, 볶음국수, 샐러드, 과일, 주스, 커피, 시리얼, 베이커리 등등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