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ages Power, a power meter for every rider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모든 퍼포먼스 사이클링 훈련의 파워를 기반으로 한 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과 간단하면서도 훌륭한 디자인을 갖춘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처음으로 파워미터를 사용하려는 사이클리스트들이 사용하기 최적의 제품입니다.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모든 라이더들의 파워 트레이닝 열정을 함께합니다.
모든 라이더을 위한 파워미터 스테이지스 사이클링은 파워 측정이 사이클리스트와 트라이애슬론 선수들의 훈련체계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파워 트레이닝에 있어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없이 모든 사이클리스트들에게 제공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워미터는 사용이 편리하고 튼튼해야 하며 프레임, 무게 그리고 크랭크 암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자는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확한 리딩과 매력적인 디자인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힘을 킬로그램으로 측정하는 스테레인 게이지를 사용하여 측정하고 있습니다. 이후 물리학 공식을 이용하여 파워로 변환하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테이지스 파워미터와 경쟁사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왼쪽 크랭크 암을 통해서 힘을 측정하고 타사의 제품들은 크랭크의 스파이더를 사용하여 힘을 측정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를 사용하는 라이더들은 왼쪽 크랭크암을 사용하여 파워를 측정하는 것은 사람의 왼쪽과 오른쪽 다리가 같은 파워를 출력하고 있다는 가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스테이지스 사이클링은 수천 마일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왼쪽과 오른쪽 다리 사이의 파워 차이가 라이딩 데이터와 훈련용 장치로서의 가치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확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즈와 무게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공장에서 드라이브 사이드 반대쪽의 크랭크 암에 설치가 되며 개별 부품으로는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크랭크에 왼쪽 크랭크암만 간단히 교체하여 파워미터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테이지스 사이클링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캐논데일, 시마노, 스램, FSA등의 크랭크암과 파워미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지스 파워 미터는 생산업체가 판매하는 크랭크 암에 20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65X30X10mm의 크기를 가진 부품을 결합시켜 완성됩니다. 작은 부품으로 힘의 값을 측정하여 케이던스 센서와 배터리 사용으로 값을 전송하는 놀라은 기술을 경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NT+와 블루투스 스마트 스테이지스 사이클링은 ANT+와 블루투스 방식을 모두 사용이 가능한 통신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크랭크 암을 기반한 스트레인 게이지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왼쪽 크랭크 암에 배열된 스트레인 게이지들을 통해 파워를 측정합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하는 유닛들의 구동계에 인한 손실을 순수한 파워 사이에서 걸러지는 방식에서 벗어났다는 점입니다. 라이더들은 페달 스트로크 혹은 왼쪽과 오른쪽 다리의 파워 출력의 균형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닌 실질적인 훈련의 파워 값이 필요합니다.
페달링에서 파워까지의 과정
스테이지스는 힘의 값을 산출해내기 위해서 물리학의 기본 공식에 간단히 대입하였습니다.
마지막 과정으로 크랭크 암의 케이던스를 곱하여 초당 라디안 값으로 변환되어 파워를 산출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공식에 2를 곱하는 것은 양쪽의 다리를 통한 총 파워의 산출량을 제공하고 이와 같은 가정은 내부의 검증을 통해 타당하고 일관성을 뛴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케이던스를 위한 열쇠 속도계 기반의 케이던스 표식은 애플과 기타 스마트폰 업체의 도움을 받아 완성 되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 업체들은 속도계 시스템을 스마트폰에 도입하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을 편리하게 도와주었습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로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더 나은 기술 개발과 경제적인 가격까지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계를 사용한 케이던스 측정 방식은 여러 위치에서 회전값을 나타내주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빠른 대응과 더욱 높은 해상도는 스테이지스사가 파워와 케이던스에 대한 더욱 뛰어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속도를 위한 독립 유닛의 탄생 전 세계의 사이클리스트, 그 누구도 크랭크나 체인스테이에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여 추가 장치를 장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여 장착하는 것은 소모품 시장의 단순화된 방식으로 혁신적이지 못하며 진보적인 방식이 아닙니다.
스테이지스 파워미터는 독립 유닛으로 드라이브 사이드에 추가 설치를 하지 않아도 크랭크 암 교체만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케이던스를 측정하기 위해 간단한 연결만으로 각 회전당 크랭크의 위치를 파악하는 속도계를 사용합니다.
파워미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파워미터 입문자는 가장 먼저 ‘왜 파워 훈련을 해야하는가?’ 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궁금증은 우선 사이클링에서 파워의 측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파워는 사이클리스트들의 퍼포먼스에 끼칠 수 있는 온도, 풍속, 노면, 도로의 경사도, 시간, 심박, 혹은 이 외의 기타변수에 비해 비교적 영향이 적은 정확한 측정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파워는 사이클리스트들이 쏟는 노력에 대한 가장 일관성 있는 측정 방식이기 때문에 훈련을 기록하는데 있어 파워는 퍼포먼스의 변화를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출처] [STAGES POWER]스테이지스 사이클링 파워미터|작성자 웰튠
|
|
첫댓글 헉 배꼽이네요...ㅠㅠ 다시 정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