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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 3가지 정의
서론
이미지 갤러리
힌두교에서
나티아샤스트라
바스투샤스트라
실파샤스트라
소개:
화이트는 힌두교, 산스크리트어로 의미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용어의 정확한 의미, 역사, 어원 또는 영어 번역을 알고 싶다면 이 페이지의 설명을 확인하십시오. 이 요약 기사에 기여하고 싶다면 논평이나 참고 자료를 책에 추가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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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두교에서
나티아샤스트라 (연극과 드라마투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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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쇼드강가: 비스누드하르모타라푸라나(나티아)의 트르티야칸다의 예술과 건축의 요소
1) 흰 색(인도 드라마에서)은 아하랴비나야의 아카라카나 사단을 통해 전달되는 신과 브라만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아비나야의 네 가지 사단 중 하나 또는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나타내는 방법". 비에 따르면, (본질적으로 백과사전적이다) 예술, 건축, 음악, 문법, 천문학과 같은 다양한 문화적 주제를 다루는 고대 산스크리트어 텍스트인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Aṅgaracanā는 다른 문자의 팔다리를 그린다는 의미로, 또한 메이크오버의 범주에 속합니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는 각 인물의 카스트, 지위, 우월성 및 국가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이 책은 신들이 흰색이어야 하고, 브라만들은 달처럼 흰색이어야 한다고 제안한다. 나야슈트라도 그것에 동의한다. 이 유형의 음표와 규칙은 공연에 사회적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2) 흰색(색)은 산스크리트어 시타로 표시되며 하샤오르의 "만화 정서"와 관련이 있다. 비우다르모타라푸라에 따르면, 9종의 라사("드라마의 영혼") 중 하나를 나타낸다. —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는 하샤라사가 시청자들의 마음에 유머를 가져다주고 시청자들이 웃기 시작하는 관련 없거나 재미있는 대화나 옷차림에서 생성된다고 말합니다. [...] 하사는 이 감정의 성이다. 시타, 즉 흰색은 색이고 프라마타는 이 감정의 신이다.
3) 흰색은 카투라-하스타와 관련이 있다: (인도 드라마에서) 22개의 한 손 제스처 중 하나(아사-육타하스타로 알려져 있음).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일부 색상은 카투라 손동작으로 표시됩니다. 카투라 자세로 손을 들면 흰색을 나타낸다. 손이 카투라하스타에서 원형으로, 반원형으로 움직일 때 각각 노란색과 빨간색을 나타낸다. 압축된 형태로 파란색을 나타냅니다. 손이 카투라하스타와 함께 정상적인 위치에 있을 때, 그것은 검은색과 다른 남은 색을 나타낸다.
컨텍스트 정보
나티아샤스트라(Natyashastra, Τ� Τ Τ Τ Υ Τ Τ Τ Υ Τ Υ Τ Τ Τ Υ Τ, nāṭyaśāstra)는 공연 예술의 고대 인도 전통(샤스트라)과 이 주제를 다루는 산스크리트 작품의 이름을 모두 나타낸다. 극극(나타카)의 구성, 연극의 구성과 공연, 시적 작품(카비아)의 구성 규칙도 가르치고 있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화이트 관련 책에서 나온 나티아샤스트라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바스투샤스트라(건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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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쇼드강가: 비스누드하르모타라푸라나(바스투)의 트르티야칸다의 예술과 건축의 요소
고대 산스크리트어 텍스트인 비우다르모타라푸라(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흰색은 예술, 건축, 음악, 문법 및 천문학과 같은 다양한 문화 주제를 다루는 돌에 권장된다. —적절한 유형의 재료를 찾는 것은 모든 건설에 있어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인도 경전에는 돌을 조달하기 위해 점성술사와 건축가가 산에 가서 돌을 조사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비우다르모타라푸라아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적절한 돌 검사가 제안된다. 사원 건축과 관련하여 몇 가지 특정한 색상의 돌도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이것들은 흰색입니다.
컨텍스트 정보
바스투샤스트라(Vāstuśāstra, Τ, Τ Υ Τ Τ Υ Τ, vāstuśāstra)는 건축, 조각, 마을 건설, 요새 건설 및 기타 다양한 건설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고대 인도 건축(바스투) 과학(샤스트라)을 나타낸다. 바스투는 또한 우주 우주와의 건축적 관계에 대한 철학을 다룬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화이트 관련 책에서 나온 바스투샤스트라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실파샤스트라 (도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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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쇼드강가: 비스누드하르모타라푸라나(실파)의 트르티야칸다의 예술과 건축의 요소
1) 흰색(색)은 산스크리트어 시베타(Śveta)로 표시되며 고대 인도 회화(citra) 전통의 5가지 원색 중 하나를 나타내며, 고대 산스크리트어 텍스트인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예술, 건축, 음악, 문법 및 천문학과 같은 다양한 문화 주제를 다룬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서는 흰색(śveta)과 같은 5가지 색상이 주요 색상으로 간주된다. 색채의 혼합은 예술가들이 수많은 색조의 색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훌륭한 기술입니다. 화가는 주요 색을 통합하여 수백 또는 수천 가지 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흰색은 다양한 신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서는 다양한 신들의 우상들의 복장, 액세서리, 무기, 운반대, 다양한 색상 등이 투영되어 여기에서 논의됩니다. 이 책은 서기 10-11세기 동안 인도 이미지 제작 예술의 미묘함[예: 의복의 다양한 색상]에 관한 훌륭한 지식 분야를 제공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바루아의 천의 흰색.—비우다르모타라푸라에 따르면, 바루아의 우상은 흰색 천으로 장식되어야 한다. 반면에 카샤파실파와 질파라트나는 바루아의 드레스에 노란색을 받아들인다.
아그니의 옷차림의 흰색.—가열된 형태의 숯은 빨간색이다. 따라서 이러한 Ṛgveda 개념에 따라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는 아그니 이미지의 신체 안색으로 붉은 색을 암시한다고 가정할 수 있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는 질파라트나가 아그니 신의 복장을 위해 흰색을 받아들이는 연기가 나는 색을 받아들인다.
인드라 코끼리의 흰색.—샤크라는 인드라의 별명이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샤크라 또는 인드라의 이미지는 안색이 황금색이어야 하며 파란색 옷을 입어야 한다. 샤크라의 동상은 4개의 엄니를 가진 코끼리 위에 놓여야 한다. 바하차히타에 따르면 인드라의 코끼리는 흰색이어야 한다.
컨텍스트 정보
실파샤스트라(ΤΤοΤβΥΤΪΤΤξΤθΥΤΥΤ�, 실파샤스트라)는 조각, 도상, 회화 등 창작예술(실파)의 고대 인도 과학(샤스트라)을 대표한다. 바스투샤스트라(건축)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그들은 종종 같은 문헌을 공유한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화이트 관련 책에서 실파샤스트라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또한 (관련 정의) 참조
(+258)로 시작: 화이트 아카시아, 화이트 아프리카 마호가니, 화이트 알비지아, 화이트 오리나무, 화이트 알링, 화이트 당귀, 화이트 아룸, 화이트 아룸 백합, 화이트 애쉬, 화이트 아트락틸로드, 화이트 바불, 화이트 바불, 화이트 베인베리, 화이트 바니, 화이트 바우히니아, 화이트 빈, 화이트 자작나무, 화이트 화이트 얼룩덜룩한 방울뱀, 흰 푸른 눈의 풀, 흰 푸른 구슬이.
끝: 붉은빛-흰색.
전문(+6268): 슈베타, 다발라, 슈클라, 가우라, 슈브라, 판두라, 판두, 아바다, 판다라, 쿠무다, 셰타, 푼다리카, 시타, 카르카, 가우라사샤파, 로히타르만, 실라다투, 슈비트라, 오다타카시나, 시타시타.
관련 텍스트
검색 결과 화이트가 포함된 407권의 책과 이야기가 발견되었습니다. (복수에는 화이트가 포함됩니다.) 영어 텍스트 발췌문이 포함된 전체 개요를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가장 관련성이 높은 기사에 대한 직접 링크입니다.
트리베니 저널
J. M. Coetzee의 "백패권 비판" [2007년 7월 – 9월]
인도와 남아프리카 공화국
나딘 고디머 < [1991년 10월 ~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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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사회과학기록관
백인의 숨겨진 힘: 비밀 종교가 드러났다 < [46-1권(1978)]
남아프리카의 종교사회학 탐구 < [32권(1971)]
재즈와 오순절: 그들의 독특한 문화적 연결을 탐구하는 것; [84권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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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제약연구저널
베타 불가리스를 사용한 허브 립스틱의 식물화학적 분석. < [2017: 6권 6호]
수단 환자의 고혈압에 대한 ACE 억제제 및 ARB. < [2015: Volume 4, 10월호 10]
타조와 암탉에서 리보플라빈 결합 단백질의 면역학적 비교. < [2017: 제6권, 9월호 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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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르베다 통합의학저널
거머리 치료 후 오타 모반의 색소 감소 < [2014년 4월~6월 5권 (2호),]
크샤르수트라: 축후 다닥타리의 최소 아유르베다 방법. < [2013년 4월~6월 4권 (이슈 2호)]
고지혈증 및 죽상동맥경화증에 대한 봄빅스 모리 고치 추출물의 효과. < [2011년 4월~6월 2권 (이슈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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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바라타(영어)(키사리 모한 강굴리 작)
섹션 CCCXLIX < [목샤다르마 파르바]
섹션 CXLIII < [바가바트-야나 파르바]
XX < [바가바트-기타 파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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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의학 저널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 < [2012년 10월 12일 19권 (4호)]
다균성 당뇨병성 발 감염: 심각성과 결과 < [v.26(1): 2019년 1월 158일]
정신병 분야의 신경 영상화 < [2011년 1월~3월 18권 (1호)]
+ 312장 더 / 쇼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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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유럽 기원 부루샤스키 목동 어휘
<앞의
부모: 70권 (200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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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업데이트 : 2024년 8월 4일 04일 | 다음에 게시됨 인도 역사
저널 이름: 악타 오리엔탈리아
기사 제목: 인도-유럽 기원의 부루샤스키 셰퍼드 어휘
ACTA ORIENTALIA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동양 언어, 역사, 고고학, 종교 연구에 초점을 맞춘 저널이다. 저널에는 관련 분야의 원로 학자가 검토한 기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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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내용의 요약:
1) 서론
일리야 아울레가 제시한 연구는 파키스탄 카라코람 지역에서 사용되는 언어 분리주인 부루샤스키어의 양치기 어휘를 조사한다. 이 연구는 부루샤스키 내의 다양한 목축 용어에 대한 어원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이러한 용어의 상당 부분이 인도-유럽 뿌리, 특히 본질적으로 인디언이나 이란어가 아닌 뿌리에서 유래한다고 주장한다. 이 논문은 부루샤스키어와 인도유럽어 사이의 음운론적 및 문법적 대응을 모두 강조하여 이들 사이의 역사적 및 유전적 연관성을 시사한다.
2) 부루샤스키어휘의 인도유럽 기원
아울레 연구의 주요 발견 중 하나는 양과 염소와 같은 작은 가축과 관련된 부루샤스키 단어의 인도-유럽 기원이다. 분석에서는 약 20개의 자생적인 인도-유럽 단어와 인도-아리아난드 페르시아어의 9개의 외래어로 구성된 약 29개의 용어를 식별하며, 이는 특히 양과 염소와 관련이 있다. 카운트에 따르면 이 어휘의 약 90%가 인도-유럽 언어 뿌리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이는 부루샤스키어를 사용하는 목축업자들이 축산업과 관련된 일관된 문화유산을 반영하여 세대를 거쳐 이러한 용어를 유지했음을 시사한다.
3) 고대 발칸 언어와의 어원적 연결
아울레는 목가 어휘가 고대 발칸 언어, 특히 하위 잔재로 간주되는 언어와 연결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 연구는 부루샤스키와 알바니아어 및 루마니아어와 같은 고대 발칸 언어에서 발견되는 단어 사이의 음운 및 의미론적 유사성을 보여주는 "양치기" 및 "바이레"와 같은 용어를 포함하여 흥미로운 대응 관계를 보여준다. 이러한 관계는 부루샤스키가 발칸 반도의 기존 언어층을 연상시키는 어휘 요소를 보존하여 공통 목축 유산의 개념을 더욱 강화했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4) 음운론적 및 문법적 대응
아울레 연구의 중심 부분은 부루샤스키의 음운 체계와 인도-유럽 음운론과의 체계적인 대응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포함한다. 이 연구는 소리와 구조 패턴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여 이러한 대응이 인도-유럽 언어에 대한 부루샤스키의 연결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이해하기 위한 틀을 제공한다. 아울레는 인도-유럽어를 반영하는 부루샤스키 언어의 특정 문법 구조를 강조하여 유전적 관계의 깊이와 역사 언어학에 대한 함의를 보여준다.
5) 사회언어학적 함의
이 발견은 부루샤스키어를 사용하는 공동체와 이웃 언어 집단 간의 역사적 상호 작용에 대한 중요한 사회언어학적 질문을 제기한다. 이 논문은 다양한 인도-유럽어권 인구와의 접촉이 부루샤스키의 어휘와 구조에 영향을 미쳐 핵심 목회 용어를 보존하면서 어휘를 풍부하게 했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상호작용은 지역 언어와 그 언어 사용자의 사회시간적 역학을 조명할 수 있는 문화적 교류와 연속성의 복잡한 서사를 암시한다.
6) 결론
결론적으로, 아울레의 연구는 부루샤스키 언어의 이해에 크게 기여하며, 인도-유럽어 뿌리와 고대 발칸 언어와의 깊은 유대에 대한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시합니다. 양치기 어휘의 광범위한 분석은 목회 용어의 보수주의를 강조하며, 어휘 전통이 현재의 부루샤스키 화자들과 인도-유럽 조상을 연결하는 다리를 형성하는 방법을 드러냅니다. 이 연구는 우리의 언어적 지식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목축 공동체의 문화사에 대한 광범위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언어적 다양성과 유산에 대한 더 큰 감사를 촉진한다.
원본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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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일리야 차슐레
악타 오리엔탈리아:
(1922년 창간, 매년 발행)
전문 제공 : 인도-유럽 기원 부루샤스키 셰퍼드 어휘
연도: 2009년 | 도이: 10.5617/ao.5338
저작권(라이선스): CC BY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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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섹션(중요 질문/답변) :
논문에서 연구의 주요 초점은 무엇입니까?
이 논문은 부루샤스키 목동 어휘의 어원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부루샤스키의 많은 목축 용어가 고대 발칸 언어와의 상당한 상관 관계를 포함하여 인도-유럽 기원임을 보여준다.
부루샤스키어가 언어로서 갖는 의미는 무엇인가?
부루샤스키는 카라코람 지역에서 사용되는 언어 분리체로 간주되며 인도-유럽 뿌리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며 이 지역의 고대 언어 및 문화와의 역사적 관계를 시사한다.
부루샤스키어로 인도-유럽어는 몇 개의 목회 용어인가?
이 연구는 부루샤스키의 약 30개의 목축 용어를 인도-유럽 기원으로 식별하며 상당 부분은 고대 발칸 반도의 하위 계층 목동 어휘를 반영한다.
이 어원 연구에는 어떤 방법론이 사용되는가?
이 연구는 부루샤스키와 인도유럽 어휘 사이의 음운론적, 문법적, 의미론적 대응 관계를 조사하는 동시에 용어의 진정성과 독창성을 평가하는 어원적 접근법을 사용한다.
양과 염소와 관련된 부루샤스키의 주요 용어는 무엇입니까?
양과 염소에 대해 확인된 주요 부루샤스키 용어에는 작은 소에 대한 '후예'와 양가죽 또는 염소 가죽을 나타내는 '박쥐'가 포함되어 직접적인 인도-유럽 동족을 반영한다.
부루샤스키의 역사에 대한 연구 결과는 무엇을 시사하는가?
연구 결과는 부루샤스키가 인도-유럽 언어와 역사적 연관성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목회 어휘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으며 화자들이 고대 목회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부루샤스키 용어의 인도-유럽 기원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무엇인가?
증거에는 체계적인 음운 대응, 인도-유럽 형태학적 과정과의 일관성, 발칸 지역의 고대 언어와 역사적 의미론적 유사성이 포함된다.
이 연구는 부루샤스키어를 고대 발칸 언어와 어떻게 연관시키는가?
이 연구는 부루샤스키 목축 어휘와 고대 발칸 언어 사이의 음운 및 의미론적 연결을 설정하며, 특히 목축 관행과 관련된 측면에서 상당한 중복에 주목한다.
누가 부루샤스키 양치기 어휘에 대한 연구 논문을 썼는가?
'인도유럽 기원의 부루샤스키 셰퍼드 어휘'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은 일리야 아울레가 저술했으며 2009년 악타 오리엔탈리아에 발표되었다.
용어사전 정의 및 참고문헌:
"인도-유럽 기원의 부루샤스키 목동 어휘"에 대한 동양 및 역사 용어집 목록. 이 목록은 이 글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키워드를 설명하고 역사, 언어학, 종교, 철학,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등의 맥락에서 그 개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용어집에 연결한다.
1) Sheep:
본문은 부루샤스키가 '에 대한 여러 용어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도-이란이 아닌 인도-유럽 기원에 대한 자생적인 단어를 포함하는 양'이다. 주목할 만한 예로는 'huye s'와 'hui s'가 있으며, 둘 다 인도-유럽 언어에 대한 부루샤스키의 음운론적 및 의미론적 연결을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
2 염소:
부루샤스키 용어 염소'는 인도-유럽 언어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사전에는 인도-유럽 기원에 잠재적인 뿌리를 추적하는 'buqhe ni'와 'halde n'과 같은 단어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목회 유산과 그에 상응하는 어휘적 영향을 강조한다.
3) Animal:
본문에는 많은 '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부루샤스키에서 동물의 이름은 특히 양과 염소와 같은 목축 동물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이름에 중점을 둔다. 인도유럽어와 고대 발칸 언어에서 파생된 단어의 상당한 비율을 강조한다.
4) 언어:
토론에서 설명된 부루샤스키는 ' 인도-유럽 언어, 특히 인도-이란 지부 외부에서 상당한 어휘 대응을 하는 언어' 분리주이다. 분석에는 이러한 연결을 뒷받침하는 목회 용어가 포함된다.
5) Wool:
부루샤스키의 단어 's e'와 'lu uy o'와 마찬가지로 '울'은 인도-유럽 뿌리와 어원적 연관성을 보여준다. 텍스트는 그리스어와 라틴어와 같은 언어와 유사점을 그리며 비교 분석을 제공한다.
6) 아리안:
논의에는 '인도-'가 포함됩니다. 아리아어'는 이 지역의 언어적 환경과 인도-아리아어에서 부루샤스키어로의 역사적 차용을 반영한다. 맥락에서 차입금과 고유 용어를 평가합니다.
7) Cattle:
용어 ' 소'는 분석된 양치기 어휘의 일부입니다. 부루샤스키는 '바크타'와 '우리 n'과 같은 단어를 표시하여 토착 기원과 차용 기원을 모두 드러냅니다. 이 단어는 어휘에서 축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8) Discussion:
더 ' 본문 전반에 걸친 논의'는 특히 목회 용어를 중심으로 부루샤스키와 인도유럽어 사이의 어원, 음운 변화, 언어적 연결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를 제공한다.
9) 어원:
더 ' 본문에서는 부루샤스키 목동 어휘의 어원'을 분석하여 용어에 대한 인도-유럽의 중요한 기원을 밝히고 있다. 동물을 위한 용어의 예와 관련 목회 활동을 포함하여 역사적 언어적 유대를 보여준다.
10) 헤어: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헤어]
11) Horse:
부루샤스키 어휘에는 '와 관련된 용어가 포함되어 있다. '툴파 R'과 '카로 오이 O'와 같은 말. 이 용어들은 인도-유럽 언어들과 음운론적, 어원론적 연관성을 보여주며, 이 용어들이 사용된 목회적 맥락을 강조한다.
12) Atam: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아담]
13) Horn:
본문에서는 '와 관련된 단어에 대해 논의합니다. 뿔', '크리지', '카레 엘로', '키르가'와 같은 용어를 검토한다. 이 단어는 뿔이 있는 동물의 의미 필드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인도-유럽어 뿌리와 연결된다.
14) 방언:
' 부루샤스키에서의 방언의 분화는 본문에 요약된 바와 같이 미미하다. 훈자, 나거, 야신 등 밀접하게 관련된 세 방언이 언급되는데, 각각 독특하지만 사소한 차이를 보인다.
15) 플루트:
단어 ' 부루샤스키의 '플루트'는 '순수한 엘로'와 '푸루루로'로 표현되며, 잠재적으로 럼 '플루 이어'와 같은 발칸 하위 용어와 연결된다. 그것은 음악을 통해 문화적이고 이주 가능성이 있는 연결고리를 보여준다.
16) 마운틴:
용어 ' 산의 목초지는 방목지를 나타내는 '달리기'와 '터'와 같은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부루샤스키에서 중요하다. 이 용어는 부루샤스키어 사용자들의 중심이 되는 목회 생활 방식을 강조한다.
17) Child(Children):
'에 대한 참조 부루샤스키의 어린이'에는 어린 동물이나 어린이를 의미하는 'isk'와 같은 장난스러운 용어가 포함된다. 이것은 동물과 인간 자손 모두에 사용되는 용어의 문화적 중첩을 보여준다.
18) 티베트어: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티베트]
19) 인디언:
' 인도인'은 인도-아리아 차용과 같은 부루샤스키에 대한 남아시아 언어적 영향을 언급한다. 본문은 인도-유럽 고유 용어를 배경으로 그러한 영향을 자세히 설명한다.
20) 나우카: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나우카]
21) House:
용어 ' 부루샤스키의 '염소집'에 대한 '박'과 같은 맥락의 집'은 축산업의 사회경제적 구조를 반영하여 발칸 언어와 어원적 연결을 보여준다.
22) Herdsman(Herdsmen):
참고' 부루샤스키에서 '후예 라타르크'라는 용어는 목축 전통을 나타낸다. 다른 인도유럽 언어의 유사 용어와 어원적으로 비교되어 언어적 지속성을 보여줍니다.
23) 언어학:
더 ' 인도-유럽어에 대한 부루샤스키의 어휘 관계를 분석하는 데 언어학의 분야가 적용된다. 텍스트는 역사적 언어 변화와 접촉을 추적하기 위해 체계적인 언어적 방법을 강조합니다.
24) Summer:
용어 ' 여름'은 고지대 여름 목초지를 나타내는 'ter'와 같은 부루샤스키의 '여름 방목장'의 맥락에서 중요하다. 이것은 계절별 목회 관행을 반영합니다.
25) 색상(색깔): 부루샤스키의 색상은 'hal'(노란색, 붉은색)과 같은 의미론적으로 인도-유럽어와 연결된다. 그들은 언어 연구에서 색상 지정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26) 유방:
관련하여 유방'은 'di l'(가슴, 가슴)과 같은 용어로 부루샤스키를 인도-유럽 뿌리('dhe' – 모유 수유)와 연결한다. 이러한 상관관계는 언어 전반에 걸쳐 신체 부위 명명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7) Birth:
' 출생'은 목회 사전과 상호 작용하는 '할키 s'(임신)와 같은 부루샤스키 단어와 상관관계가 있다. 이것은 동물과 인간의 맥락 모두에서 삶의 단계를 명명하고 설명하는 언어적 복잡성을 보여준다.
28) Space:
용어 ' 부루샤스키의 공간'은 IE *reu-'열리는 공간'에서 파생된 방목장에 대한 '달리기'로 예시된다. 이것은 물리적 개념이 문화 전반에 걸쳐 언어적 용어로 어떻게 번역되는지를 보여준다.
29) Foot(Feet):
'바다'와 같은 용어(밑창) 부루샤스키의 발)은 IE 뿌리('*-')와 연결되며, 이는 부루샤스키의 해부학적 용어에 존재하는 고유한 인도-유럽 어휘 구조를 반영한다.
30) Firm: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펌]
31) 신체 부위:
부루샤스키 용어 'di l'(가슴)과 같은 신체 부위 이름은 인도-유럽 뿌리를 드러낸다. 이러한 용어의 분석에서는 언어 간의 유전적 관계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32) Indus:
' 인두스'는 부루샤스키어에 대한 인두스 코히스타니어의 언어적 영향을 의미한다. 본문은 공유된 목회 어휘에서 이러한 지역적 영향을 인정한다.
33) 천:
'와 관련된 부루샤스키어 '필라 m'(털어진 천)과 같은 천'은 인도-유럽 뿌리까지 거슬러 올라가 직물 용어가 농업 및 목축 맥락과 어떻게 일치하는지 나타낸다.
34) Indu(Imdu):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Indu]
35) 바다:
' 부루샤스키의 바다'(발바닥, 발걸음)는 인도-유럽어 '*-'와 관련이 있으며, 언어적 연속성과 변화를 반영하여 신체 부위에 대한 용어로 수렴을 보여준다.
36) 멧돼지: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멧돼지]
37) 파키스탄:
' 파키스탄'은 부루샤스키어가 사용되는 위치를 찾으며, 언어가 이웃 인도-이란 언어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논의된 언어 요소에 대한 지리적 맥락 역할도 한다.
38) Bullock:
부루샤스키의 'but a r'(수컷 아이)과 같은 용어는 어린 가축에 '와 같은 이름을 붙이는 유사성을 보여준다. 인도-유럽 용어로 '블록'하여 어휘 선택에서 축산업의 문화적 관행을 강조한다.
39) Grammar:
부루샤스키 연구 버거를 비롯한 다양한 학자들의 문법'은 인도-유럽 언어와의 관계를 추적하기 위해 적용된 체계적이고 역사적인 언어학적 분석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40) Varman(Varma):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바르마]
41) Black:
' 'c hag e ni'(흑염소)에서와 같이 'Black'은 부루샤스키가 가축을 설명하는 데 용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반영한다. 이것은 공유 설명자를 보여주는 더 넓은 인도-유럽 어원 뿌리와 연결된다.
42) Woman(Women):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우먼]
43) Stone:
' '돌 오두막'과 같은 목회 맥락에서 '돌'은 용어 사용을 통해 상관 관계를 가질 수 있다. 부루샤스키 어휘에는 정착 유형을 반영하는 이러한 용어가 포함될 수 있다.
44) 야티(야틴):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야티]
45) Kati: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카티]
46) Pali(Palin):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팔리]
47) Pari: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파리]
48) Bird: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버드]
49) Rain(Rainy):
부루샤스키 용어 '전쟁인-'( 비가 많이 오는 것은 인도-유럽어 'wers-'(비에)와 상관관계가 있으며, 다양한 문화권에 걸쳐 근본적인 자연 현상이 얼마나 어휘화되어 있는지를 보여준다.
50) Shtag(Stag):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스태그]
51) 동물 가죽: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동물 가죽]
52) 버터우유(버터우유):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버터밀크]
53) Substance: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실체]
54) 캘커타: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캘커타]
55) 산스크리트어:
부루샤스키와 '의 상호작용' 산스크리트어'는 외래어를 분석하고 인도유럽 고유 용어를 구별하는 것을 포함한다. 언어적 적응과 역사적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56) 칼라샤(칼라사):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칼라샤]
57) 카라반: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카라반]
58) 질병: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질병]
59) Garment: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의복]
60) Dharma: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다르마]
61) 라호르: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라호르]
62) Shrine: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신사]
63) Putra: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푸트라]
64) 림바: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림바]
65) Earth:
부루샤스키의 용어 'ter'(초목지)는 더 넓은 인도-유럽어 '와 연결될 수 있다. 토지 관련 용어가 지역 용법을 초월하여 더 넓은 의미를 반영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라트 테라'와 같은 지구' 개념이다.
66) Dress:
부루샤스키 드레스' - 'be l-', Ys 'we l-'는 인도-유럽의 '*velkti'와 관련이 있으며(옷을 당기고, 끌고, 옷 용어를 문화 간에 연결하는 더 깊은 어원적 뿌리를 설정한다.
67) White: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화이트]
68) Lying: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거짓말]
69) Crest: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크레스트]
70) Light: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Light]
71) Tanka(Tamka):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단카]
72) 라자: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라자]
73) 마루:
' 마루'는 부루샤스키어의 '마루 z'와 같은 지역 용어와의 친밀감을 나타내며, 이는 지역 언어 전반에 걸친 복잡한 언어 차용 및 변형을 반영한다.
74) 키르:
' 목축 호출에 대한 부루샤스키의 키르'는 동물 관리를 위한 광범위한 인도-유럽 어원과 일치하며, 이는 축산업에서 사회 언어적 관행을 나타낸다.
75) 다루:
[출처 텍스트 또는 용어집 참조: 다루]
[참고: 위의 목록은 75개로 제한됩니다. 총 용어집 정의 사용 가능: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