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고상하게 생긴 스티고 B1 자전거 같은 스쿠터 인데요
조금 차원이 다른 디자인 같아요
14인치 초소형 휠에...
무게는 약 18Kg으로 무겁지 않고요
최고 속도는 시속 35Km/h로
조금 빠르게 세팅 되었네요
모터의 전압은 48V
용량은 350W 용량이구요
모터 사양과 휠 사이즈를 볼때
등판 각도 약 20% 정도는 가능 할 것 같습니다
1회 충전 후 주행거리는
약 35 ~ 40Km 가능하다고 합니다
약 30Km 보시면 될겁니다
자전거 도로에 통행은 안되겠구요
원동기 운전 면허증도 필요하겠구만요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가져 오셨어요
배터리가 프레임에 장착 되구요
배터리가 스쿠터 몸통 같아요 ^^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꽤 이뻐요
알미늄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이구여
18650셀 52개를 사용하여 13S4P로 구성되었어요
출력 전압은 48V로 계기판 전원은 들어 오겠어요
사용된 셀은 LGGBM261865 로 마킹 되어 있어요
인쇄 상태로 볼때 LG 진품 셀이 맞아요
전압을 체크 해 봤어요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77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죽어 있네요
계기판 전원은 들어 올 수 있지만 주행은 안돼요^^
전압 분포는
4.053, 4.011, 4.042, 0, 4.044, 4.044, 4.077, 4.061, 4.038, 4.10, 4.038, 4.10, 4.062, 4.10, 4.021V 입니다
편차는 4.077V, 97% 언바란스로
셀 품질에 굳이 성적을 매기자면 최 하로 중국 셀보다 나은 것은 전혀 없구만요
중국애들이 비웃겠네요
셀 교체 외에는 답이 없어요^^
제대로 만든 새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 - 50E 셀입니다
26개를 사용하여 13S2P로 구성 하였구여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마르고 닳도록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정말 오래 쓸 수 있구요
우천시 침수 대비 꼼꼼하게 방수 처리 하였구요
무병장수하는 배터리를 기대 하고
앞으로 10년 이상 쓰시길 바라는 마음이구요
리필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만충전 후 약 30Km를 주행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장거리 주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 장착도 가능 하구여
A. 프레임 소형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30Km를 늘리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상부 프레임에 소형 가방을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60Km를 늘리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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