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역동적이고 강렬한 드라이빙을 보여주는
벤츠의 고성능 SUV
"벤츠 GLE53AMG"가 입고되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해주신 오너분께서는
이전에 포칼 스피커로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이력이 있으십니다.
이번에도 동일하게 청량하고 시원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포칼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벤츠 GLE 53AMG
사운드 업그레이드 :
포칼 TKMX 트위터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
포칼 유토피아 3.5WM 센터스피커
도심복합형 KIT
* 소요시간 약 5~6시간
(주)오렌지커스텀
스피커의 경우 차량을 바꾼 이후에도
이전 장착하여 오랫동안 즐기는 것이 가능하지만
차량의 환경에 따라 시공할 수 있는
스피커는 달라지기에
충분한 상담 후 오너분의 니즈에
맞는 튜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커스텀 매장에는
오너분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가장 많이 튜닝을 진행하는 "포칼"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기에
청음을 통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스피커로
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작업기 바로 시작해 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차량의 도장면에 마스킹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미연에 손상을 방지한 후 시공을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
+
포칼 유토피아 3.5WM 센터스피커
포칼 TKMX 트위터
쪽필러 안쪽에 매립되어있는
순정 트위터를 탈거했습니다.
벤츠의 순정 트위터는 작은 크기만큼
작은 콘덴서가 적용되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거친 사운드 때문에
음악을 즐기기 어렵다고 말씀하시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KMX 트위터를
쪽필러 안쪽에 순정형으로 매립 진행했습니다.
TKMX 트위터는 방탄 조끼에도 적용될만큼
탄성이 좋은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역돔형으로 적용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텐션감이 좋은 사운드를
정확하게 출력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미드레인지가
장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작은 마그넷으로 인해 원가절감된 유닛으로
탄탄한 저음은 느끼기엔 어려운 스피커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5WM 스피커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유토피아 라인은 프랑스 포칼의
상급 라인업으로 대리석 마블링이 특징입니다.
외관만 봐도 디테일이 다르며
W샌드위치 콘과 M형태의 역돔 구조로 인해
넓은 음역대도 무리없이 출력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순정과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되어
탄탄한 음색을 재생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순정 센터스피커입니다.
물론 없는 것 보다는 낫지만
훨씬 실감나는 사운드를 듣고싶다면
센터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정 센터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5WM 유닛을
대시보드 중앙에 순정형으로 매립합니다.
위에도 언급한 것처럼 넓은 음역대를
무리없이 소화 가능하기에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는 센터스피커로써의
역할에 제격인 유닛입니다.
3.5WM 유닛을 센터스피커로 시공함으로써
마치 눈앞에 콘서트가 열린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탈거했던 대시보드 커버를 조립하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보닛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쉽게 떨리는 부분이죠.
따라서 진동과 떨림을 잡아주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넓은 철판부위에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는
높은 알루미늄 함량과 고성능 고무뷰틸이 적용되어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진동과 떨림을 차폐할 수 있습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입니다.
방음 작업이 되어있으면 좋겠지만
아무런 시공이 되어있지 않죠.
이러한 보닛의 커버안쪽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하여
알루미늄 방진매트만으로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할 수 있습니다.
신슐레이트의 내부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주행풍 및 소음이 유입될 경우
이리저리 반사하여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넓은 철판과 강화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있습니다.
많은 배선과 부품이 위치해 있으며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를 튜닝했을 때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도어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경우
도어 방음은 필수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어 프레임에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핵심적인 부위에 시공했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제조사에서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쓰고 있다는거겠죠?
하지만 이것 만으로 만족 할 수 없죠.
순정 흡음재 위에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중을 덧대어 시공하여
흡음 효과를 극대화 했습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A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의 경우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는 부분도 있지만
비어있는 공간을 여전합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주행풍이 유입되기 쉽고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죠.
비어있는 부위를 채워 주행풍과 공명음을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빈공간에 시공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방진, 방음 작업이 완료되면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입고되었을 때와 동일하게 재조립 진행합니다.
물론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작업은 필수죠.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포칼 GLE 53AMG"에 포칼 스피커와
도심복합형 방음 시공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카오디오 튜닝을 진행하는데
스피커의 브랜드와 종류는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입문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밖에 없죠.
입문하시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고
성향에 맞는 음색으로 만들 수 있도록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