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최근 좋은 날씨가 지속되며 많은 사람들이
차박이나 캠핑, 드라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한 차량은 역시 SUV죠.
벤츠 GLC 300e
사운드 업그레이드 :
포칼 ES100K 트위터, 미드레인지
포칼 3KX 센터스피커
도심기본형방음
(주)오렌지커스텀
"벤츠 GLC300E"는
넓은 공간 활용성과 합리적인 연비,
많은 편의 사양으로 어느곳에든 유용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많이 이용하는 경우
여러가지 이유로
많은 피로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거칠고 답답한 순정의 사운드로 인한 피로감과
엔진소음, 주행풍의 불편감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스피커 튜닝과 소음, 주행풍 개선을 위해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주시고 있는데요.
오늘의 차량도 매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데모카를 청음해본 후
풍성한 음색을 자랑하는 "포칼"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엔진과 주행풍을 차폐하기 위해
도심 기본형 방음을 진행했습니다.
작업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기 전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시공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
포칼 3KX 센터스피커
포칼 TKM 트위터
순정 트위터가 매립되어있을 쪽필러를 탈거해보니
비어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의 아쉬움을 느낄만 했습니다.
트위터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 주파수의 70% 이상을 담담하는 유닛이기 때문에
부재했을 경우에 사운드에 부족함을 느끼죠.
다행히도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매립할 수 있는 공간은 있었습니다.
포칼 TKM 트위터를 순정 트위터의 자리에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TKM트위터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텐션감 좋은
아라미트 콘지를 역돔형으로 적용하여
음을 왜곡 없이 재생합니다.
포칼 스피커 중 엔트리 라인에 속하지만
20,000Hz의 높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합리적인 금액대로 책정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유닛입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콘지와 작은 마그넷,
플라스틱 프래임의 낮은 내구성의 구성으로
특히나 벙벙대는 부밍음으로 인해
사운드를 즐기기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를
도어 프레임에 순정형으로 시공합니다.
포칼 엘리트 라인 ES 100K 미드레인지는
엔트리급 제품이지만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카오디오를 입문하시는 고객님들께
강력히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TKM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위치하여
단단하면서도 밀도 높은 중저음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를 통해
청취자에게까지 균일하고 정확하게 음파를 전달하여
선명한 음색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포칼 3KX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순정 센터스피커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유닛이며
없는 것 보다는 좋지만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출력하기는 어렵습니다.
포칼 3KX 스피커를 센터스피커의 자리에 시공합니다.
3인치의 유닛으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어
모든 사운드를 어우러 주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에 안성맞춤입니다.
ES100K유닛과 동일한 구조로
밀도 있는 중저음대를 출력하며
비어 있는 공간감을 채워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커버를 조립하여 마무리합니다.
도심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소요시간 4~5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의 회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잔진동이
전면 유리를 통해 내부로 전달되기 전에
CIARE 방진 매트를 본넷 프레임에 실딩하여
사전에 진동을 차단해 주도록 합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무척이나 강한 제품이라
여름에 햇볕 아래에서도 녹지 않고 버틸 수 있어
본넷에 시공하기 좋습니다.
본넷 프레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빈틈없이 시공하였습니다.
방진 매트가 묵직한 진동을 담당해 막아준다면
흡음재는 고주파 소음을 주로 차폐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방진 매트와 흡음재를 둘 다 활용하여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해주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보닛 커버를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은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강화 플라스틱 소재는 특히나 진동에 취약하기에
주행풍이 유입되면 쉽게 떨리기 마련입니다.
이로 인해서 내부 배선이나 부품까지 영향을 받아
잡소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주행풍의 유입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왕복운동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진동만으로도 소음이 발생하죠.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도어에는
강성을 높여드릴 뿐만 아니라 진동과
잡소리를 한꺼번에 잡아주기 위해 알루미늄
매트로 방진 작업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주행풍이 많이 유입되어 풍절음을 차폐해 주고자
제조사에서 도어 트림에 흡음재를 넣어둔 모습입니다.
초극세사 섬유를 두텁게 쌓아 만든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한 겹 더
덧대어 흡음 효과를 더욱 좋게
이중으로 보강해 주었습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A필러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필러입니다.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과 함께 공명음까지 발생하죠.
따라서 비어있는 A필러 내부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하여
주행풍과 동시에 공명음까지 차폐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GLC 300E"에 포칼 스피커 튜낭과
도심형 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순정형 작업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에만 진행되기 때문에
추후 AS나 워런티연장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