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14일(주일) 만나 군인 교회 주일예배설교♣
성경:시편118:19-29(구890P)
제목: 역전승
서론
할렐루야! 새로운 달 7월입니다.
7월에도 신앙으로 군생활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동원예베비군훈련 2주차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 주간도 승리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마지막날까지 무사히 마치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감사드립니다.
사진/만나군인교회 예배/153중대.방공중대
동영상/미국NBA 농구 역전승 영상
***{제목}****“역전승”
(영상)/홍수한선수
한국 권투에 새로운 신화를 만든 사건 중에 “홍수환 선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1950년 5월 26일 서울에서 출생한 홍수환은 한국 최초의 2체급 제패라는 기록과 “4전 5기의 신화”를 이룩한 권투선수입니다(지금은 교회 장로님이십니다).
그의 전적을 보면 1974년 7월 3일 “아놀드 테일러”에게 15회 판정승하여 WBA 밴텀급 챔피언을 획득하였고, 동년 12월 28일 “페르난도 카바넬라”를 15회 판정으로 1차 방어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1975년 3월 14일 “알폰소 사모라”에게 4회 KO패로 타이틀을 상실하였고, 1976년 10월 16일 “알폰소 사모라”에게 다시 도전하였으나 12회 KO로 도전에 실패하였습니다.
1977년 11월 26일 “헥토르 카라스키야”를 3회 KO로 WBA쥬니어 페더급 획득에 성공한 그는 바로 이 경기에서 3회까지 4번의 다운을 당했으나 굴복하지 않고 상대방을 궁지에 몰아넣은 후 마침내 KO로 승리하여 타이틀을 획득하였습니다. 이 기록이 역전승의 신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운동경기에서 역전승! 신앙도 역전승!
(영상)/1. 예수님께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본문 19절을 읽겠습니다.
(영상)/“내게 의의 문들을 열지어다 내가 그리로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19절).
구약시대에 예루살렘 성전은 이방인들에게는 굳게 닫혀서 오직 이스라엘 백성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실 때 성소의 휘장이 찢어지며 지성소로 들어가는 의의 문이 열렸습니다(19절).
그래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 앞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예수님께 나아오는 것은 모든 축복의 토대입니다.
세상에는 영혼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아무리 소유가 많아도 여전히 공허합니다. 영혼이 좋은 분을 만날 때까지는 어떤 좋은 것도 진짜 좋은 것이 아닙니다.
지상 최대의 부자였던 솔로몬은 만족을 위해 궁녀들의 치맛자락 속에서 향락에 빠져 보았지만 그럴수록 더욱 허무해졌습니다.
그처럼 주님도 없이 해 아래서 수고하며 살면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수고해도 주님 안에서 수고해야 의미도 있고 유익도 있습니다.
모세는 모든 날이 주의 분노 중에 지나간다고 고백했습니다(시 90:9).
예수님이 없으면 모든 날들은 헛된 날들이고 단지 심판을 준비하는 세월들이 됩니다.
그런 비참한 상황에서 축복 받고 의미 있게 사는 길을 예수님이 열어주셨습니다.
또한 기도응답과 문제해결의 길도 열어주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영접하면 예수님이 건축자가 버린 돌로서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셨듯이 버린 돌 인생이 머릿돌 인생으로 변화되는 놀라운 축복을 얻습니다.
만나군인교회 형제 여러분! 지금의 군인교회에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외출,외박, 휴가 평일외출과 스마트폰 지급과 종교 자율화로 100명 나오던 교회에 20명도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우리 만나군인교회에 여러분들이 많이 나오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예수님앞에 나가기 위해 교회로 부지런히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십계명을 읽기만하지말고 실천해야 합니다. 주일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여러분들이 군대에서 예수님께 나올 때 역전 인생을 잘게 될줄로 믿습니다.아멘.
(영상)/2. 주일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본문 24절을 읽겠습니다.
(영상)/“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24절).
(영상)/이 구절에서 “여호와께서 정하신 이 날”은 문자적인 의미로는 “하나님이 승리를 주신 날”을 뜻하지만 큰 의미에서 보면 구약에서는 안식일을 뜻하고 신약에서는 주일을 뜻합니다.
그 날을 지키면 즐거움과 기쁨이 넘치고 구원의 역사가 나타나고 형통한 축복도 있습니다.
(영상)/주일은 행복과 불행이 결정되는 날이고 축복과 저주가 갈라지는 날입니다.
주일을 지키며 즐겁게 사는 것처럼 복된 삶은 없습니다.
하나님께 안식일은 “7일 중의 마지막 날”이지만 인간에게 안식일은 “7일 중의 첫째 날”이 되어야 합니다.
(영상)/달력 보세요!
실제로 인간은 6일째 창조되었기에 하나님께 7일째 날인 안식일이 인간에게는 첫째 날입니다.
즉 사람은 주일에 신령한 사전 에너지를 먼저 공급받아야 세상에 나가서 6일 동안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일이 얼마나 중요하고 복된 날입니까?
안식일은 영적인 의미에서 밤이 없고 오직 찬란한 빛과 평화만이 있는 날이고 이 땅에서 에덴이 잠깐 회복되는 날입니다.
결국 주일을 지키는 삶은 가장 복된 삶입니다. 또한 주일을 지킬 때 모든 방탕과 불행을 이겨낼 수 있고 나머지 6일도 복된 날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일을 최선을 다해 지키고 예수님과 동행함으로 매일을 복된 날로 만드십시오. 그러면 조만간 버린 돌이 머릿돌이 되는 역사도 반드시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영상)/목숨걸고 주일을 지킵시다!
(영상)/3. 교회를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본문 26절을 읽겠습니다.
(영상)/“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우리가 여호와의 집에서 너희를 축복하였도다”(26절)
(영상)/이 구절에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는 “구원받은 성도”를 뜻하고 “여호와의 집”은 “교회”를 뜻합니다.
하나님은 축복하실 때 대개 교회를 통해서 축복을 내리십니다.
그처럼 하나님은 교회를 애틋하게 사랑하십니다. 그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교회를 애틋하게 사랑하면 결코 축복의 대열에서 이탈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교회를 제일 사랑하는 성도를 제일 사랑하십니다.
교회는 성도에게 사랑의 제일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 사랑의 문이 열릴 때 축복의 문도 열리고 교회 사랑의 문이 닫힐 때 축복의 문도 닫힙니다.
교회가 교회답게 될 때 교회는 광야를 옥토로 만들고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는 샘물 근원이 됩니다.
여러분! 만나군인교회를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고 축복하실줄로 믿습니다.
(영상)/4. 범사에 감사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본 시편의 전체적인 주제는 바로 감사입니다.
(영상)/그래서 가장 먼저 1절에서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라고 고백하고 가장 마지막 29절에서도 똑같은 고백을 반복했습니다.
감사생활은 축복을 담는 그릇을 준비하는 가장 신령한 과정입니다. 하나님은 무엇보다 감사하는 마음을 원하십니다.
(영상)/부모님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바랍니까?
(영상)/“고맙습니다.”란 진실한 말 한마디면 부모는 최고로 만족합니다.
더 나아가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정성껏 선물을 드리면 부모는 그 감사를 기쁘게 받고 최고의 것을 자녀에게 유업으로 물려줍니다.
그처럼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위해 최고의 축복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영상)/누가 그 축복을 얻습니까?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군대에서 여러분들이 감사일기를 써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일기!
(영상)/“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결론}***
역전인생! 비결이 무엇일까요?
(영상)/1. 예수님께 나와야 합니다.
(영상)/2. 주일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영상)/3. 교회를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4. 범사에 감사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에이브라함 링컨 대통령!
미국의 링컨 대통령은 1809년 미국 켄터키 주에서 가난한 농민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집안이 어려워 학교는 겨우 6개월 밖에 다니지 못했습니다.
22세에 잡화점을 경영하다 파산하고, 24세에 또다시 사업에 실패하고, 27세에 신경 쇠약과 정신분열증으로 고생을 했습니다.
28세에 독학으로 공부하여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가 되었고, 성공하여 많은 재산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34세에 하원의원 선거에서 낙선하고, 37세에 하원의원에 당선되고, 39세에 하원의원에서 다시 낙선하여 정계를 떠났다가, 46세에 또 상원의원에 낙선하고, 47세에 부통령에 낙선하고, 49세에 상원의원 낙선하고, 1860년 51세에 드디어 대통령 선거에 당선이 되었습니다.
그는 대통령 선거에 당선이 되자 급진적으로 노예 해방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남북전쟁이 일어났지만, 불리한 상황가운데도 승리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남군이 항복한지 이틀만인 1965년 4월 14일 워싱턴의 포드 극장에서 연극을 관람하던 중 남부출신 배우 J.부스에게 피격당하여 이튿날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여러분이 아는 역전승의 스포츠 아십니까?!
만나군인교회 형제 여러분이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기 원하십니까?
1.예수님께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2.주일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3.교회를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4.범사에 감사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역전승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우리를 역전승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실 하나님께 믿음으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십자가와 부활 신앙!
한마음기도/
1.2019년 7월에도 주일예배 모숨걸고 예배 드리게 하시고 주일예배 성공하게 하소서!
2.2019년 우리 교회 표어는 군대속의 기독군인으로 청지기와 영적 용사와 착하고 충성된 종이 되어 군대에서 섬기며 헌신함으로 전우들을 주님께 전도하게 하소서!
3.동원예비군훈련 2주차 잘 마치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마지막 3주차에도 구름기둥과 불기등으로 보호하시고 인도하셔서 무사히 잘 마치게 하소서!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게 하소서!
1).예수님께 나오며,2)주일을 지키며,3).교회를 사랑하며 4).범사에 감사하게 하소서!
4.6월9일(주일)오후 3시에 위문와서 은혜를 충만히 받게하신 장위중앙교회 청년부를 축복하여 주시고 장위중앙교회가 부흥되게 하시고 그날 참석한 믿음의 형제들이 교회생활 잘하게 하소서!
5.15보급대대에서 군생활 행복하게 하시고 부대가 평안하고 무사고와 안전하게 하소서! 운전병들의 안전운행을 하게 하소서!
6.15보급대대장님이신 김성호대대장님과 김명환 주임원사님과 중대장님들과 소대장님들과 행보관님들과 간부들과 용사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만나군인교회에서 신앙으로 훈련받고 강한 군사들이 되게 하소서!
7.2018년 4월11일(수) 오전11시에 헌당예배를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만나군인교회가 다음세대,차데새,미래세대의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소서!
8.만나군인교회 성전건축을 위하여 헌금하신분들을 천배만배의 복을 내려 주소서!
9.주일 오후에 드리는 153중대와 천마중대의 예배를 받아주시고 용사들이 주님을 만나 변화되게 하소서!
10.만나군인교회 성가대를 조직하여 찬양으로 영광돌리게 하소서!
찬양단을 세워주시고 찬양으로 충만하게 하소서!반주자를 보내주소서!
월 1회 남양주 온누리교회 찬양팀이 오셔서 섬기시는데 축복하여 주소서!
11.새로운 성전에서 우리 용사들을 말씀으로 양육하게 하소서! 사랑의 교회 전도폭발팀이 오셨는데 주님을 영접하게 하소서!
12.다음세대,미래세대,차세대(다미차)의 주역들인 믿음의 용사들의 영혼구원을 위하여 기도와 선교헌금을 보내시는 교회와 성도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13.새로운 성전에 더 많은 간부들과 용사들이 구원받기 위하여 우리가 먼저 전도하고 선샤인과 예스 미션을 실천하게 하소서!
14.만나군인교회 용사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시는 박종길목사님에게 능력을 주시고 내조하시는 성정숙사모님의 건강을 허락하여 주소서!
15.만나군인교회에서 신앙생활하고 전역한 형제들이 일반교회에서도 신앙생활을 변함없이 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장차 한국교회의 리더들이 되게 하소서!
16.만나군인교회가 말씀의 만나와 일용할 양식을 마음껏 공급할 수 있도록 돕는 교회와 성도님들을 많이 허락하여 주소서! 그리고 하나님의 축복을 넘치는 복을 내려 주소서!
17.2019년 만나군인교회 표어는 군대 속의 기독군인 3S(Steward,Spiritural Soldier,
Servant)(청지기,영적 군사,충성된 종)
실천하게 하소서!
18.만나군인교회를 섬기는 군종병들과상가대원들과 찬양단원들과 신우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소서!
19.매월 금요일 새벽기도회와 운전병안전기도회를 하는데 더 많은 믿음의 용사들을 보내주시고 예수님을 만나게 하소서!
20.스마트폰 사용을 통하여 활용을 잘하게 하시고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되게 하소서!
21.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아파하는 우리 믿음의 용사들을 치유해 주시고 속히 저희들과 함께 예배 드리게 하소서!
22.신병 면담을 통하여 군생활 적응 잘하게 하시고 신앙생활 잘하게 하소서!
24.6월30일(주일)오후 5군수지원여단 교회 방문예배 은혜 가운데 잘 마치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여단교회와 대대교회가 부흥되게 하소서!
25.앞장서서 헌신하는 군종병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26.8월11일(주일)오전9시30분에 남양주 온누리교회 오남다락방에서 위문오십니다.형제들이 기억하고 그 날 많이 참석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