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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거래는 투명하고 중립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셋째, ARC가 자산을 해결할 수 있는 방식을 명확하게 규정해야 합니다.
우리의 모든 규정은 이러한 문제와 관련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적절한 자원 확보의 첫 번째 문제에서 ARC는 자산 재구성 사업을 하고 있으므로 자원과 게임에 필요한 스킨을 모두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강조하겠습니다. 강력하고 충분한 자원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순 소유 자금(NOF)의 요구 사항이 Rs에서 증가되었습니다. 100 crore ~ Rs. 300억 1 . 마찬가지로, 게임 내 스킨을 보장하기 위해 ARC는 각 계획에 따라 발행된 SR의 각 클래스에 일정 금액을 지속적으로(즉, 상환될 때까지) 투자하도록 의무화되었습니다 .
투명성의 두 번째 문제에 대해서는 몇 가지 규제 요구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출 노출 이전(MD-TLE)에 대한 지침은 대출 기관이 ARC로 자산을 이전할 때 노출의 가격 발견, 증권 영수증 평가 및 투명한 공개 측면에서 점검을 제공합니다. 또한, ARC의 표준 계정을 인수하는 경우 악의적인 의도가 있는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특정 조건이 적용됩니다. 또한, ARC와 대출 기관 간에 이전된 익스포저 복구로 인한 잉여분을 실현 가능한 방식으로 공유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정된 프레임워크는 다음을 포함하는 다양한 조치를 도입했습니다. (i) 제안 문서에서 증권 영수증(SR) 보유자에 대해 생성된 반품 기록에 관한 공개; (ii) 과거 ARC 성과 공개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늘립니다. (ii) SR 보유자에게 SR 등급 이면의 가정과 근거를 공개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더 많은 적격 구매자(QB)의 투자를 촉진하고, ARC와 SR 보유자 간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고, ARC 간의 건전한 경쟁을 조성하고, ARC가 투자자에게 더 나은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자산 정리에 집중하도록 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셋째, 취득한 자산의 정리 문제이다. SARFAESI법 조항에 따라 ARC가 해결을 수행할 수 있는 규제 프레임워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주로 ARC 경로가 기본 기업의 채무 불이행에 책임이 있는 '오염된' 발기인의 진입 수단이 되는 것과 관련된 활동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특히 그러한 발기인을 차단하기 위한 파산 및 파산법(IBC)의 섹션 29A가 도입된 이후로 특히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종종 기업은 독립적인 검증을 수행하지 않고 관점 구매자가 서명한 선언서를 획득함으로써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현재 규정은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주로 목표로 하고 있지만 규제의 관심을 끄는 특정 영역도 있습니다. 하나는 부채 통합을 위한 운영 유연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지침에 따르면 ARC는 다른 ARC로부터 금융 자산을 취득할 수 있지만, 한 ARC에서 다른 ARC로 기본 금융 자산을 판매하면 사실상 기존 SR 보유자는 퇴출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반드시 SR을 소멸시키지 않고도 하나의 ARC에서 다른 ARC로 수탁자/관리자 역할의 변경을 허용해야 한다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또한, 부채통합과 더 나은 가치실현을 위해서는 부실기업의 지분까지도 부채와 함께 대출기관이 ARC에 매각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습니다. 또한, ARC가 지분을 취득하도록 허용되고 IBC 또는 부채를 지분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채널 을 통해 차용 기업에 대한 소유권/통제를 확장함으로써 ARC가 자산 판매/리스를 포함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운영상의 자유를 허용해야 합니다. 사업.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업계와 접촉하여 우리의 견해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거버넌스의 역할
그러나 규제 기관으로서 우리가 우려하는 핵심 영역, 즉 ARC의 거버넌스가 있습니다.
건전하고 강력한 거버넌스는 ARC가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거버넌스는 단순한 규제 준수를 초월합니다. 이는 책임성, 투명성, 윤리적 행동의 철학을 구현합니다. 이해 상충이 크고 수탁 의무가 테스트되는 부실 자산의 경우 효과적인 거버넌스는 ARC가 채택한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전한 거버넌스는 방패이자 검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해상충으로부터 이해관계자를 보호하여 신중함과 건전한 비즈니스 감각에 따라 결정이 내려지도록 보장합니다. 동시에 의사결정자들에게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묻고 윤리적 리더십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투명성과 책임감이라는 검을 휘두릅니다.
강력한 거버넌스 기반을 구축하려면 다음 조건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감독을 하는 다양하고 독립적인 이사회.
부실 자산 포트폴리오에 내재된 위험을 식별, 평가 및 완화하기 위한 강력한 위험 관리 프레임워크입니다.
운영, 의사결정 과정, 회계 관행에 관한 정보 공개에 관한 투명성.
공정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이해 상충을 식별, 공개 및 관리하기 위한 효과적인 보호 장치와 강력한 정책입니다.
윤리적 원칙, 직업적 성실성 및 책임을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포괄적인 행동 강령입니다.
따라서 ARC의 건전한 거버넌스는 위의 모든 요소를 포괄하는 다각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책임은 주로 이러한 원칙을 기반으로 강력하고 탄탄한 제도적 문화를 개발해야 하는 ARC 이사회와 최고 임원들에게 있습니다. 강력한 거버넌스 메커니즘이 없으면 ARC가 운영 및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 될 것입니다.
ARC는 또한 부실 차용인에 대한 자신의 행동을 인식해야 합니다. 단 한 번의 위법 행위라도 잠재적으로 업계가 경계해야 할 논란으로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연체된 대출금을 회수할 수 있는 ARC의 권리를 인정하지만, ARC 또는 ARC의 회수 대리인은 차용인을 괴롭히는 행위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ARC가 투명하고 비차별적인 관행을 따르도록 요구하는 포괄적인 공정 관행 규정(FPC)이 ARC에 제정되었습니다. 이는 ARC가 인수한 금융 자산에서 소매 대출의 비중이 증가한 현 시점에서 훨씬 더 중요해졌습니다(2020년 3월 31일 현재 9%에서 2023년 3월 31일 현재 16%).
앞으로 나아갈 길
아시다시피 ARC의 규제 체계는 중앙은행(위원장: Shri Sudarshan Sen)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검토되었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우리는 2022년 10월에 일련의 개정된 지침을 발표했으며 이후 2024년 4월 24일에 발표된 ARC에 대한 포괄적인 마스터 지침 에도 통합되었습니다 . 이러한 지침은 강력한 거버넌스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고 이사회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ARC는 독립 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해야 하며, 이사회 회의에서 최소한 절반의 이사는 독립 이사가 되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ARC는 또한 이사회의 효율성을 높이고 특정 분야에 대한 집중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감사 위원회, 지명 및 보상 위원회 등 두 개의 이사회 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모든 ARC가 이사회 구성 및 기능에 대한 개정된 지침을 구현한 것은 아닙니다. 저는 이 기회를 빌어 모든 ARC가 올바른 정신으로 이러한 지침을 이행할 것을 촉구하고 싶습니다. 또한, 규제 지침을 준수하지 못하거나 고의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정당한 경우 엄격한 감독 및 집행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ARC 지침 개정 외에도 중앙은행은 신용 위험 전가를 위한 활발한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단계를 수행해 왔습니다. 대출 익스포저 이전, 표준 자산 유동화, 신용디폴트스왑(CDS), 유통시장대출협회(SLMA) 구성에 대한 개정된 지침은 이를 위해 중앙은행이 최근 취한 조치 중 일부입니다.
향후 RBI 규제의 목적은 탄탄한 펀더멘탈과 정리 전문성을 갖춘 추가적인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고려하여 부실자산 시장을 발전시키는 데 있습니다. 이러한 의도는 스트레스 자산 유동화 프레임워크에 관한 토론 문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는 부실 자산 구매자 간의 경쟁을 증가시켜 최적의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우수한 해결 및 복구 메커니즘을 갖춘 기업에 경쟁 우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분야에서 선두주자의 이점을 고려할 때 ARC는 이 중점 분야를 활용하는 데 더 나은 위치에 있으며 이 사업 부문에 대한 옵션을 진지하게 탐색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 생각
결론적으로, RBI 규정은 해당 부문의 무결성과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강조하겠습니다. ARC 부문의 리더로서 귀하는 해당 부문이 입법 및 규제 의도를 통해 계획된 과정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ARC의 기능 및 거버넌스 표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해소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ARC가 강력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강력한 내부 통제, 잘 개발된 위험 관리 기능 및 강력한 규정 준수 문화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제 기관으로서 우리의 노력은 스트레스를 받는 자산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운영상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ARC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연설의 입력은 Anuj Sharma와 Pradeep Kumar가 제공했습니다.
1 참조: 2022년 10월 11일자 DoR.SIG.FIN.REC.75/26.03.001/2022-23( https://rbi.org.in/Scripts/NotificationUser.aspx?Id=12399 )
2 ARC는 자금 이체를 통해 양도인의 SR 투자 금액의 최소 15% 또는 총 발행 SR의 2.5% 중 더 높은 금액을 SR에 투자해야 합니다. 해당 계획에 따라 발행된 모든 SR이 상환될 때까지 해당 계획을 지속적으로 수행합니다.
3 현재 ARC는 자신의 부채 일부를 차용자 법인의 지분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IBC에 따라 해결 신청자 역할을 할 때 차용자 법인의 지분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라제쉬와르 라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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