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과 함께하는 '2009 학가산 달밭사과ㆍ송이축제' 개최
농산물직거래 부스 마련, 사과따기, 송이채취, 연밥따기 등
북후면(면장 신병철)에서는 도시민과 함께하는 학가산권역 달밭사과ㆍ송이축제가 9. 26일부터 9. 27일까지 북후면 월전리 구월전초등학교 운동장(도농교류센터 부지)에서 열린다.
이번 학가산 달밭사과ㆍ송이축제는 학가산권역 농촌종합개발사업과 연계한 도시민 유치사업 일환으로 학가산을 중심으로 월전ㆍ신전리에 생산되는 사과, 가을송이 등 다양한 농특산물과 유서 깊은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의 활기찬 농촌문화활동과 더불어 지역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장차 도시민이 찾아드는 도농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있다고 한다.
주요행사로는 농산물직거래 부스 마련, 사과따기, 송이채취, 연밥따기 등 농작물 수확체험장을 운영하여 청정지역의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판매, 홍보하는 등 도시민들과 하나되는 화합축제의 한마당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축제의 주요행사가 열린 26일 저녁에는 전야제로 불꽃놀이, 만남의 시간에 이어 27일 10시 개막식과 개막공연, 전통놀이 체험, 어울림의 장(명랑경기), 도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 등이 개최된다.
북후면 월전리 학가산 달밭사과ㆍ송이축제위원회 관계자는 “학가산권역의 청정지역에서 농촌과 도시가 서로 도와가면서 친환경 농업을 위시하여 선진농촌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타권역보다 차별화된 유치전략을 구상하여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행사문의 : 축제추진위원장 김동열(011-9590-7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