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컴이 서서히 맛이 나가고 있는바. 본체를 하나 조립하려고 하는데. 전 솔찍히 겜사양 같이 좋은거 필요 없거든요..그냥 영화 한개볼정도의 무난한 그래픽카드와 100기가이상의 하드 시퓨는 셀러론에 512램 이정도만 있어도 충분한데.이렇게 맞추면 30만원이 약간 넘습니다. 40만원까지는 대주신다고 하니 5만원 넘게 남습니다. 그래서 저희집 2채널 스피커 노이즈도 많고 오래되서 버리고 새로 사려고 합니다.
5.1채널을 하나 사려고 하는데요 저희집엔 우퍼 2.1채널 스피커가 한개 있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비교좀 해주세요
2.1채널과 5.1채널 영화감상시(물론 5.1채널 사운드로 녹음된 상태에서)
게임구동시(3d 가동 5.1채널 구현)
음악감상시(윈엠이나 제트오디오에서 노 음장 노말상태 당근 5.1채널 설정된상태)
그럼 아시는분의 성의 있는 답변 부탁드릴께요.
아참 그리고 5.1채널 스피커를 전부 책상위에 두거나 그러시지는 않죠? 천장벽면에 못박아서 달아두거나 그러죠?
첫댓글 5.1스피커 예전에 약간써보고 제 방에서는 걸리적거려서 쓰기 좀 불편해서 다시 2.1 우퍼 스피커로 바꿨는데.. 영화볼때 사운드 면에서는 확실히 5.1 스피커가 생동감 있고 좋죠.^^ 두 제품 다 음질은 비슷하다고 가정해도 5.1 스피커에서는 각 스피커마다 위치감이 느껴져서 더 좋아요
5.1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특별히 영화등을 볼일이 자주 없고.. 집에서 걸리적 거린다고.. 다 빼고 몇개만 꼽아서 사용중입니다. 솔직히 아깝죠.. 그래도 5.1을 몇번 스피커 위치를 조절해서 써봤는데.. 괜찮더군요.... 엇.. 결국 성의있는 답변이 안되었네요.. ㅈㅅ~
흠... 벽같은데다가 걸어놓고 사용하시는데 걸리적 거려요? 전 벽에걸 생각인데... 벽에다가 거시는데도 걸리적 거린다면 저도 더 생각을 해봐야 겠습니다.
무선이시라면 모를까.. 약간 선이 그렇긴 하지만.. 선을 구석으로 몰아넣으면 될듯 합니다..
지금 조립할 예산 40만원중에서 약10만원 정도를 사운드에 투자할생각 ;; 컴퓨터는 많이 좋아봤자 득될껀 없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