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bs 라디오 방송에서 취재가 나왔다 mbc,ccc방송국에서도 취재하겠다는 연락이 있었으나 사양했다
감사한 것은 어느 기자분 블로그에 충주 1등에 내 강의가 선정 게재되었으니 다움홈페이지에 충주 1등 검색해서 봐요 친구들이여!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프로그램은 '계명산의 아침‘이라는 프로그램이고요. 저는 리포터 이혜립니다.
간단한 질문 몇 가지 드립니다.
1. ‘찾아가는 고객 알권리 충족운동’은 언제부터 진행하신거가요?
- 2010년 2월부터 3읍 24면 12주민자체센터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현재 3읍 20면 8주민자체센터를 마친상태입니다.
2. 이 운동을 시작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가요?
- 전기사용과 관련해서 복지할인 등 요금경감제도를 비롯해 고객이 혜택을 받을 사항이
많은데 제도를 모르거나 어떻게 신청하는지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이 못받는 사례가 없도록 하기위해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3. 이 운동은 어떤 취지로 진행되고 있나요?
- 최상의 전력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님께 매우 만족을 드리기 위해서 이 활동을 지속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4. 전달하시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 전기요금복지할인제도, 맞춤형전기요금제도, 전기요금지원제도 전력수요관리 프로그램참여고객 지원금 지급제도 알아두면 편리한제도, 전기요금 덜내는 방법, 타소포인트제도, 선하지보상, 지장전주 한전부담이설 등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5. 이 중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계시는 내용은 어떤게 있을까요?
- 소외계층의 전기요금 복지할인등 경감제도 및 전기요금 덜내는 방법입니다.
6. 주민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 혜택을 받게되어 고맙다고 전화주시는 분 , 회사를 방문해서 참 고맙습니다. 말씀하시는 분, 주변에 많이 이런내용을 많이 알리고 있다는 분, 모 사회단체에서는 정식 강의요청공문을 보내오는 등 뜨거운 호응이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앞으로 ‘찾아가는 고객 알권리 충족운동’을 통해 계획하고 계신 것이 있으시거나, 혹은 이 외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한국전력충주지점은 수혜대상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의 구석구석 꿰뚫고 있는 이.통장님과 행정기관의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어둡고 그늘진 부분을 세심하게 챙겨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