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後編.
* 제 2章 : Moses 와 Jesus 님을 중심 한 復歸 攝理.
* 제 3절 : Jesus 님을 중심 한 복귀 섭리.
* II : 제 2차 세계적 Canaan 복귀 노정.
* 1. 믿음의 基臺.
* (2) : 예수님의 광야 40일 금식기도와 3대 시험.
* Line : 33.
* 後篇.
* 제 2章 : 모세와 예수님을 중심 한 復歸 攝理.
* 제 3절 : Jesus 님을 중심 한 복귀 섭리.
* II : 제 2차 세계적 Canaan 복귀 노정.
* 1. 믿음의 基臺.
* (2) : 예수님의 광야 40일 금식기도와 3대 시험.
* Line : 33.
* 그러므로,
이 시험은 예수님이
세례 요한의 입장에서
시험을 받아 이김으로서
개성을 완성한 메시아 ( 창조 본연의 개성을 완성 한 인간 : 필자 주 )의 입장을
찾아 세우는 시험이었던 것이었다.
( 필자 주 :
위 본문의 < 메시아의 입장을 찾아 세우는 시험 ~ >는
타락 인간이,
< 메시아를 위한 믿음의 기대 >를 먼저 세우고 나 다음에
< 메시아를 위한 실체 기대 >를 이루어서
< 메시아를 위한 기대 >를 성취 한 다음에
< 메시아 >를 상봉 할 수 있다는 것이
< 복귀 섭리 의 대 원칙 >이다.
그런데 예수님이 광야에서 사탄의 시험을 받으시는 입장은,
제 1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에서
< 믿음의 기대 >를 세우기 위한 중심 인물로 하늘이 세우신
세례 요한이 그 위치를 떠남으로서
그가 세운 < 믿음의 기대 >에 사탄이 침범하게 되어
제 1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노정은 실패 하였고,
예수님이
제 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노정을 출발 하기 위한
< 믿음의 기대 >를 < 세례 요한 >의 입장을 대신 하여
다시 찾아 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광야 시련과 사탄 시험의 과정에 임하고 계시는
섭리의 현장인 것이다.
따라서
제 1차 시험 승리는
사탄이 소유 하고 있는
하나님의 제 1 인간 축복인
< 개성을 완성 하라 >는 조건을 찾아
세우는 입장의 승리인 것이다.
본문에서처럼 < 메시아를 위한 기대 > 성취는
3차까지의 시험에 승리 하여 < 믿음의 기대 >를 찾아 세운 후
이스라엘 민족이 예수님을 믿고 따라서 < 실체 기대 >를 복귀 한 후에서야
< 메시아를 위한 기대 >를 성취 한 터전 위에서
비로소 < 메시아 >로서 현현 하시게 된다는
많은 성취 되어야 할 노정이 남아 있는 상태인 것이고,
결과적으로
예수님이 세례 요한의 입장에서
제 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노정의 < 믿음의 기대 >를 세우셨지만,
유대 백성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매달아서
< 메시아를 위한 실체 기대 >의 중심 민족인 유대 민족이 제 1이스라엘의 위치를 떠났으므로
< 실체 기대 >는 이루어지지 못 하였고
< 메시아를 위한 기대 >는 복귀 할 수 없게 되어서,
예수님은
제 2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노정에서 < 메시아 >로 등극 하실 수 없었기 때문에
베드로에게 < 예수님이 메시아인 것을 말 하지 말라 >고 명령 하셨던 것이다.
예수님은 부활 하셔서
제 3차 세계적 영적 가나안 복귀 노정을 위하여
< 영적 믿음의 기대 >를 세우신 기대 위에서
회개 한 제자들 중심의 유대 민족이 부활 예수님을 믿고 모셔서 따랐으므로
< 영적 실체 기대 >를 이루게 되어
비로소 부활 예수님은
< 영적 메시아 >로서 등극 하시어
제 3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의 영적 노정을 출발 하시게 되었던 것이다.
위 글은
별도의 제목으로 다시
게시 할 예정이다. )
* Therefore,
this test for Jesus to triumph over Satan's test
in the position of John the Baptist
was a temptation to find and restore the position of
obtaining perfection of individual original Character, the first Blessing of God.
* 위 영문의
Syntax diagram 을
다음에 게시한다.
* 독자 중에서,
필자보다도 더 좋은 英譯이나 Syntax diagram 을
주저하지 마시고 例示 해 준다면
필자는 受容 할 것이고,
혹시
이해하는 데에 說明이 필요 한 부분에 관하여
댓글 창이나 별도의 제목으로 質問의 글을 남겨 주시면
필자가 아는 한 정성을 다하여 說明 할 것이며,
필자와 討論을 통하여
英語 能力의 深化와 高度化의 目標를 成就 할 수 있기를
企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