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시트: IPEF 클린 이코노미 투자자 포럼 팩트시트
IPEF 파트너스, 창립 청정경제 투자자 포럼에서 230억 달러의 지속 가능한 인프라 투자 기회 발표
싱가포르 – 2024년 6월 6일,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인도태평양경제번영체제(IPEF)를 출범한 지 약 2년 만에 미국은 13개의 IPEF 파트너인 호주, 브루나이 다루살람, 피지,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베트남 – 첫 번째 IPEF 청정경제 투자자 포럼을 개최합니다. 투자자 포럼은 강력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기반(ESG) 투자 및 노동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인프라 및 기후 기술 프로젝트를 위한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IPEF 청정 경제 협정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계된 더 큰 자금 조달 프레임워크의 일부입니다. 최초의 포럼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한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230억 달러의 투자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발표는 IPEF를 통해 가능한 일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첫 번째 청정경제 투자자 포럼은 지난 2년 동안 IPEF 파트너들의 엄청난 양의 노력이 우리를 이 지경에 이르게 한 이 지역의 미국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라고 지나 라이몬도 미국 상무장관이 말했습니다. "IPEF는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일부 경제에서 미국 기업이 투자, 성장 및 확장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포지셔닝하는 독특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저는 이 첫 번째 행사의 성공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더욱 그렇습니다. 이 행사가 IPEF 메커니즘을 통해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주는 잠재력이 이 지역에서 우리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1회 청정경제 투자자 포럼 정보
제1회 청정경제 투자자 포럼은 이 지역의 가장 큰 투자자들과 혁신적인 프로젝트 제안자들인 IPEF 장관들과 정부 기관들, 그리고 미국과 인도 태평양의 자선 단체, 기업들, 그리고 다자 개발 은행들을 포함한 다른 기관들을 모아 시장의 통찰력을 교환했습니다.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고 투자 기회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합니다. IPEF 파트너들은 창립 포럼에서 검토할 우선순위 인프라 프로젝트 230억 달러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20억 달러의 새로운 자금을 추구하는 참여 기후 기술 스타트업들이 투자자들을 자극했습니다. 포럼 기간 동안 수조 달러를 관리하는 주요 투자자들은 IPEF 경제에 대한 자본 배치를 확대하고 가속화하기 위한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지역의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
포럼 기간 동안 글로벌 인프라 파트너스, KKR 및 번영을 위한 인도-태평양 파트너십은 IPEF 신흥국 전체의 인프라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연합을 발표했습니다. 연합 기후 파트너, 블랙록, GIC, 록펠러 재단, 테마섹 등도 포함된 연합 회원국들은 IPEF 국가들의 성공적인 인프라 프로젝트의 식별, 홍보 및 개발을 용이하게 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위험을 제거하는 투자에 대한 해결책을 만들기 위해 정부, 다자 개발 은행 및 개발 금융 기관과의 조정을 지원할 것입니다. 연합은 회원국들을 모두 합하면 향후 인도-태평양 신흥시장 인프라 투자에 투입될 수 있는 250억 달러 이상의 자본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IPEF Partners와 Private Infrastructure Development Group은 IPEF Catalytic Capital Fund의 운영 개시를 발표했습니다. IPEF Catalyst Capital Fund는 양허 금융, 기술 지원 및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품질, 탄력성, 그리고 IPEF 청정경제 협정 당사국인 신흥 및 중상위 소득 경제의 포괄적 청정경제 인프라 프로젝트. 개발 중인 프로젝트에는 인도의 재생 에너지 플랫폼, 인도네시아의 디젤 대체 프로그램, 베트남의 수처리 공장이 포함됩니다. 호주, 일본, 대한민국, 그리고 미국이 이 기금의 설립 지지자들이며, 이들은 최대 33억 달러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3,300만 달러의 초기 보조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인도-태평양 기후 기술 스타트업 전시회
IPEF 경제권 기후기술기업 1만개 검토 후 홀론IQ는 인도-태평양 기후 기술 100을 선정하여 발표했는데, 그 중 10개는 생물권, 식량 시스템, 순환 경제, 탄소 시장, 데이터 및 금융, 자원, 재생 에너지, 저장 및 유통, 건설 환경 및 이동성에 걸쳐 있는 미국 기업입니다. 선정된 혁신적인 미국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Altana, Antora, Ascend Elements, Charm Industrial, Commonwealth Fusion Systems, Pervo Energy, Form Energy, Gradiant, Heloom, Redwood Materials.
또한 참여한 미국 기업, 정부 기관 및 기관은 포럼에서 다음과 같은 주요 약속, 프로젝트 및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