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사방책(究史方策) 즉 역사를 연구하여 나라의 근간을 튼튼히 하기위해 책략을 세우는 것.
이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은 천자문의 글자 하나하나에 역사이야기를 올려놓았습니다.
홍익역사단지 천자문 총 25마당 중 제23마당은 판매승인이 되었습니다.
학문과 역사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아가 가정과 사업과 직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에는 이집트 역사와 우리나라 역사를 비교하여 복희씨(伏羲氏)와 염제신농씨(炎帝神農氏) 외 총론까지 올려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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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는 예스24 등 각 서점에서 판매함.
인내심이 바로 그 사람의 능력이다. 즉 인내심 이후에 화목이 나오며 화목한 다음에 대사업이 이루어진다.
곧 내가 먼저 알아야 만이 내 자식에게 꾸중보다는 격려와 칭찬과 덕담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바로 내 가정을 일으키는 길이라고 봅니다.
홍익역사단지 천자문 제23마당 중에서 주요(主要)한 제목(題目)을 몇개 올려놓겠습니다.
제23마당 주요제목
▣ 역경(易經)에서 곤이간능(坤以簡能)에 대하여.
▣ 역경(易經)에서 시인간의(示人簡矣)에 대하여.
▣ 유머 한마당에서 간역(簡易)에 대하여.
▣ 참전계경(叅佺戒經)에서 요검(要儉)에 대하여.
▣ 바둑의 위기십결(圍棋十訣)에서 공피고아(攻彼顧我)와 장기의 박보장기(博䀯將棋=博譜將棋)에 대하여.
▣ 육도삼략(六韜三略)에서 심치란기(審治亂機)에 대하여.
▣ 훈민정음(訓民正音) 해례(解例)의 용자례(用字例) 중 정인지(鄭麟趾) 서문(序文)에서 상가해석(詳加解釋)에 대하여.
▣ 징비록에 패망(敗亡)의 징조(徵兆) 운주당(運籌堂) 운영(運營)에서 상지이(詳知已)에 대하여.
▣ 참전계경(叅佺戒經)의 자기(自記)에서 수만상교질(雖萬想交迭)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우리나라 창조신인 나반(那般)에서 절상(窃想)에 대하여.
▣ 참전계경(叅佺戒經) 인(仁)에서 막능집중(莫能執中)에 대하여.
▣ 황극경세서(皇極經世書)를 지은 소강절(邵康節)선생님께서 관물외편(觀物外篇)에서 고집불통(固執不通)에 대하여.
▣ 고전소설(古典小說)에서 옹고집전(雍固執傳)에 대하여.
▣ 성학십도(聖學十圖) 제9장 경재잠도(敬齋箴圖) 중에서 불화이열(不火而熱)에 대하여.
▣ 명심보감(明心寶鑑)에서 염량처처동(炎凉處處同)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에서 특지(特旨)에 대하여.
▣ 일제괴광기(日帝怪狂期)=일제강점기 때 은사금(恩賜金)과 명심보감(明心寶鑑)에서 비아용약(婢兒踊躍)에 대하여.
➜ 세계대전에서 일본이 무조건 항복한 패왕(敗王)과 매춘부(賣春痡=賣春婦)에 대하여 한마디.
▣ 역경(易經)에서 혹약재연(或躍在淵)에 대하여.
▣ 한비자(韓非子)=한비(韓非)에서 불여이과법주지(不如以過法誅之)에 대하여.
▣ 사마천 사기 조선열전(朝鮮列傳)에서 천자주수(天子誅遂)에 대하여.
▣ 명심보감(明心寶鑑)에서 불참무죄지인(不斬無罪之人)에 대하여.
▣ 징비록(懲毖錄)의 녹후잡기(錄後雜記)에서 적지교계(賊之巧計)에 대하여.
▣ 논어(論語)에서 사악(四惡)인 잔학(殘虐) 포악(暴惡) 도적(盜賊) 출납린(出納吝)에 대하여.
▣ 참전계경(叅佺戒經) 질능(嫉能)에서 도능탈라(盜能脫羅)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에서 도척요제(盜跖堯帝)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 사기(史記)의 회음후열전(淮陰侯列傳)에서 척지구폐요(蹠之狗吠堯)=도척폐요 (盜跖吠堯)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의 사기(史記) 제51권 위장군표기열전(衛將軍驃騎列傳)에서 이포 누선장군(以捕 樓船將軍)에 대하여.
▣ 역경(易經)에서 장반자(將叛者)에 대하여.
▣ 육도삼략(六韜三略)의 치국망국(治國亡國)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에서 북송(北宋)과 남송(南宋)의 멸망(滅亡)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에서 여포(呂布)에 대하여.
▣ 한글=훈민정음(訓民正音) 창제 즉 반포연대(頒布年代)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의 사기(史記)에서 계포란포열전(季布欒布列傳)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삼신(三神) 업(業) 토주대감(土主大監) 성조대군(成造大君)에서 습사(習射)에 대하여.
▣ 소학(小學)의 육덕(六德) 육행(六行) 육예(六藝) 팔형(八刑)에서 예악사어서수(禮樂射御書數)에 대하여.
▣ 안중근(安重根)의사(義士)님께서 이등박문(伊藤博文) 사살(射殺)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을지문덕(乙支文德)에서 귀요동성(歸遼東城)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에서 요(遼)나라 멸망(滅亡)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삼일신고(三一神誥) 중 제4장 세계(世界)에서 일환세계(一丸世界)에 대하여.
▣ 추사(秋史) 김정희(金正喜)의 호(號)인 완당(阮堂)에 대하여.
▣ 석주(石洲) 이상룡(李相龍)의 생가(生家) 임청각(臨淸閣)에서 등동고이서소(登東皐以舒嘯)에 대하여.
아아 우리의 훌륭한 선인의 얼은 우리가 배우고 우리가 가르쳐야 한다.
내 부모와 내 조상의 좋은 점을 받들어 우리농사 우리가 지어보세.
많은 지적과 격려를 바라옵니다.
힘찬 하루 보내세요.
♠ 구사방책(究史方策) 즉 역사를 연구하여 나라의 근간을 튼튼히 하기위해 책략을 세우는 것. (終)
桓紀 9213년 神市開天=雄紀 5914년 檀紀 4349년 丙申年(병신년) 西紀 2016년
8월 3일 수요일. (음력 7월 1일)
천지인방연구소(天地人龐硏究所) 삼라만상을 좋아하는 心操彿山(심조불산)
黃孝相(황효상) 올림.
* 나머지 자료와 참고문헌은 제 블로그(자료실 또는 홍보실) 첫 글인
천지인(天地人)방으로 http://blog.naver.com/hhs0203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