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속의 보물 감자에 훅~ 가다!" 제8회 괴산 감물감자축제 준비로 '분주'
감자축제위원회 감물면 회의실에서 감자축제 세부계획 논의
[괴산 괴산타임즈]홍영아 기자 = 충북 괴산군 감물면 축제추진위원회(회장 정태모)는 25일 감물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8회 감물감자축제의 원활한 진행과 성공개최를 위해 회의를 열고 세부계획을 논의했다고 했다.
이날 회의에는 축제추진위원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자 축제 관련 세부일정, 축제 내용, 행사장 주변 주차장 문제, 우천 때 대처방법 등을 논의했다.
박웅희 면장은 감자축제를 위하여 애써주고있는 단체 및 축제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아울러 성공리에 축제를 마칠 수 있도록 관심과 함께 협조를 당부 했다
김영배 군 의장은 농산물 축제로 개최되는 감물 감자축제가 괴산군을 대표 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갖고 협조하여 달라고 했다.
한편, 제8회 감물감자축제는 "땅속의 보물 감물 감자에 훅~ 가다" 라는 주제로 다음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치러진다.
1일차에는 축제 전야제로 난타공연, 색소폰 연주, 마을별 노래자랑, 먹을거리 장터를 운영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2일차에는 식전행사인 괴산오성중학교 농악놀이를 시작으로 스포츠댄스공연, 오카리나 및 바이올린 공연, 장수노인 세족행사, 찐 감자 빨리 먹기, 감자박스 오래들기, 감자길게 깎기, 감자탑 쌓기, 농특산물 경매진행, 감자관련 퀴즈대회 등의 대도시소비자 참여이벤트가 준비된다.
또한, 감자 캐기 체험, 명품감자 찾기, 감자를 이용한 팩, 비누체험과 더불어 감자 떡볶이, 감자수제비, 감자만두, 감자고로캐, 감자떡, 감자전 등의 풍성한 먹을거리 코너와 가수들의 별빛콘서트가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