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의 성지였던 서울 명동 성당, 그러나 이번 촛불집회를 계기로 민주화의 성지가 조계사로 바뀌었죠. 지난해는 광우병 국민대책회의 분들을 경찰로부터 지켜주기도 했죠.
“수행에서는 시비를 초월해야 하지만 현실에 있어서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야 한다”
“점잖게 있는 것만이 우리가 할 일이 아니다. 잘못을 방치하는 것도 부처님의 계율을 범하는 것인 만큼, 사회 모든 부분의 차별은 없어져야 한다"
- 조계종 총무원장인 지관스님(MB정부의 종교 편향에 항의하는 대규모 범불교도 대회를 앞두고)
12월 6일 조계사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열리는데,
조계사에서 김장행사를 위해서 특별히 장소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 진알시, 소울드레서, 여성시민광장의 개념찬 미인들과 함께 몇몇 촛불들이 시작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언소주, 노영동, 국민참여당, 시민주권모임, 바보상조회, 전교조, 공공운수연맹, 언론노조, 2010연대 등 많은 시민단체와 노동조합 단체들이 가세하면서 일이 커지고 있습니다.

▲ 바로 여기가 조계사 전경입니다.
시민들 모금이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단체들도 사람과 후원금을 보내오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지 불우한 이웃을 위해 김장을 담근다는 의미를 넘어서서 4대강에 복지예산을 풍덩 빠뜨린 MB정부에게 반대의 뜻을 분명히 하고 정치의 가장 근본적인 과제인 "소외된 이웃"에 대한 고민을 나누자는 의미가 있습니다.
MB정부에 대해서 반대만 하는 것이 아니라 MB가 빼앗은 복지예산이 주인에게 제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MB가 팔아먹으려고 기를 쓰는 사회 공공성을 지키자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날 김장행사를 통해서 완성된 5천 포기(약 10톤)의 김장김치는 4천여명이 3개월 동안 소비할 수 있는 양으로 지역촛불과 각 단체가 알려준 곳에 배달될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시겠어요>
사랑의 김장담그기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척 많습니다.
1. 몸으로 표현해주세요.
자원봉사 신청하셔서 김치 담그고 가세요. 아래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여서 풍성한 잔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usimin.co.kr/network/club_main.php?botable=1&cb_id=job_03&sca=시민주권참여방&wr_id=5234
2. "난 돈으로 표현할테다"하시는 분은 넘 멋쟁이!!
바쁜 일상에서 일정을 잡을 수 없을 때, 마음만 동하고 몸이 동하지 않을 때, 이러쿵 저러쿵 해서 12월 6일 조계사 가기 어려운 분들은 그 마음을 후원금으로도 표현할 수 있어요. 아래는 계좌번호.
후원금은 여성시민광장에서 회계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내가 낸 귀한 돈을 단돈 1원도 아깝지 않게 열심히 정리해서 깨끗하게 보고해 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006002-04-081719 (예금주 : 박혜영)
그 외에 많이 퍼다 날라 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되구요.
김장을 필요로 하는 곳을 제보해주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수요처 제보는 이메일로 받을게요. (dajak97@gmail.com">dajak97@gmail.com)
이번 겨울에 개념 한 번 제대로 담가 봅시닷!!!!!!!
★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게 추천 마니마니 부탁합니다. (아래는 다음 아고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166757
첫댓글 블로그로 퍼갑니다. 고맙습니다^^;
일단 퍼 갑니다. 승주나무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