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 수리 요구했는데 '이상없다는데 왜 계속 이러냐' 대답만 들어" 화난 운전자, 돌로 차량 내리찍고 사진 촬영… 현대차 "경위 파악중"
한 운전자가 자신의 차량인 YF쏘나타를 돌로 부순 사연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3일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 게시판 등에는 차량결함 수리 요구에 무성의한 현대자동차 측에 대항하는 의미로 자신의 YF쏘나타를 부순 뒤 이를 촬영한 사진을 인터넷에 올린 운전자의 사연이 '펌글' 형식으로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이 운전자는 최근 소음, 떨림 현상 등 차량 결함을 수리해달라고 포항의 한 영업소에 요구했는데 "(영업소) 반장이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왜 계속 이러냐"는 대답만 들었다. 화가 치민 그는 커다란 돌을 들어 자신의 YF쏘나타 이곳저곳을 내리 찍었다. 그는 영업소 측과 나눈 대화록을 언급하며 YF쏘나타를 부수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하게 전했다. 사진 속 YF쏘나타는 유리창과 전면 후드(본네트), 선루프, 사이드미러 등이 처참하게 훼손된 상태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차를) 사기 싫으면 말라는 말이냐" "20만원짜리 전자제품도 문제가 있으면 새것으로 바꿔주는데…" 등의 글을 올리며 현대차 영업소 측의 대응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일부 네티즌이 '현대차 법무팀에서 글을 올린 네티즌을 고소하겠다고 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것과 관련, 현대차 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현대차 홍보팀 관계자는 이날 한국아이닷컴과의 전화통화에서 "네티즌의 글에 대한 법적 대응을 검토한 사실이 없다"며 "사업소에 연락해 경위를 파악중"이라고 말했다.
한국아이닷컴 윤태구 기자 ytk5731@hankooki.com
현대차 10년안에 망할듯.. 현재 인터넷 주사용자가 10대 20대들 인데 인터넷 보면 죄다 현대차 불매운동 일어나는 상황이다.. 10대 20대가 자동차 구입할때쯤 이미 머릿속에 현대차는 구매대상에서 제외할듯.
당신에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기사를 보다보니 우리나라 대표기업이지만 참 한심하네요 선출고해서 중고차나 다름업는 차를 새차로 속이고 팔고 뻥마력에 뻥연비로 소비자들을 우롱하고 옵션 조금만 붙여도 차 반값이 더 붙고 참 좋은 기업 현대지요
동호회에서 본글은 현대자동차 저 수리영업소에서 조용히 안끝내면 본사 법무팀과 함께 법적대응 한다고했다던데요 오리발도 세계최고네요! (01.14 19:19)
yf 살돈이면 외제차 끌고 만다 ㅋㅋㅋㅋ 현대 망해라 내수차가 욀케구려 ㅋㅋㅋㅋ 외국이였어봐 날리났지 ㅋㅋㅋㅋ 망할 현다이 (01.14 19:17)
현대 정말 다시는 안사고 싶은차다 뭔차가 미션이 2-3년 주기로 갈아야 되냐 진짜 욕나온다 네티즌 여러분 정말 현대차 사지 마세요 제주위에 현대차 다 욕합니다. 구형 산타페 신형 산타페 정말 사지 마세요 후회 합니다
yf차주입니다. 10월말에 인도 받아 오늘로만 서비스센터 4번째 들어갔다왔습니다. 현대차 거지 같습니다. 절대 사지마세요. 제 인생에서 yf가 마지막 현대차일 겁니다. (01.14 19:03)
현대차 저 또한 지난번에 댓글 올린 사람인데요? 저도 현대 고발하고 싶은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차 부순사람 충분히 이해갑니다 전 티지 구입했는데 구입한지 며칠안되어서 시동도 꺼져버리고 자그마한 돌맹이만 날아와서 부딪쳐도 코팅이 벗겨져 버리고 지금은 사년째인데 삼년째엔 달리는 고속도로에서 시동도 꺼진적 잇었습니다 애들과 같이 가족이 타고 있었는데 달리는 차들이 없었기 때문에 살았지 지금도 아찔합니다 그런데 차엔 이상없다고 합니다 현대 a/s아주 형편없습니다 무조건 이상없다고만 합니다 돌맹이가 날아와서 부딪치면 그럴수 잇다고 합니다 기가막힙니다 이전차는 소나타였는데 그건 아주 좋은차가 걸렸는지 정말 잘 탔습니다 하지만 운이없어 이런차 걸리면 교환도 안되고 a/s는 이상없다고함 그만입니다 (01.14 19:02)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현대차는 수출만 했으면.... 살꺼면 기아나 삼성차를 사시기 바랍니다. (01.14 18:55)
법무팀어쩌고 하면서 협박했던 영업소놈은 아마 짤릴듯... 이건을 외국 사이트에도 널리 퍼뜨려야할듯... 그래야 정신차림 (01.14 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