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50플러스충남, 2022년 아산시 신중년 사회공헌사업 사전직무교육’ 을 실시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수년 또는 수십 년 봉사활동의 달인이지만 좀 더 나은 활동을 하기 위해서 매번 교육받고 있습니다.
사전직무교육에는 12개의 참여기관(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한빛문화예술단, 충남요양보호사협회, 온양4동주민자치위원회, 사회적협동조합꽃피우다, 소비자교육중앙회, (사)충남평생복지협회아산지부, (주)코리아에코21, 텃밭인문학적은도서관, 설화문학관, 탕정면 행복키움단)및 참여자 129명이 참여하여 (사)50플러스 충남 사회공헌활동 영역에 대하여 활동 방법, 지켜야 할 사항 등을 교육받았으며 전년도에 비해 참여자는 29명이 더 늘었습니다.
노인복지서비스, 장애인복지서비스, 아동복지 서비스, 청소년복지서비스, 행정지원 및 기타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50플러스 충남은 노인자살 예방사업으로 2019년부터 도내 거주하는 50세 이상 세대를 노인전문 게이트키퍼로 양성해 일대일 매칭 멘토 활동으로 노인 세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간 약 300여명의 독거노인 또는 자살 고위험군, 노인 우울증 등을 완화하며 서비스대상자 삶의 질을 향상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50플러스 충남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새로운 인생 준비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2017년 8월 설립했으며 지역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100여명의 회원이 각계각층에서 역할을 충실히 하여 사회공헌에 활약하고 있습니다.
주된 사업으로는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으로 50플러스 세대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 매칭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 재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50플러스 충남 네트워킹사업의 일환인 인문학 강의를 기점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의 네트워킹을 통해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취,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전환점을 제시하며 신중장년 일자리 플랫폼을 구하고자 합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신중년으로 함께하는 분들의 앞날에 새로운 삶에 도전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한빛문화예술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젊습니다
우리는 우리 지역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사회 공헌에 참여합니다"
한빛문화예술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젊습니다
우리는 우리 지역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사회 공헌에 참여합니다"
교육마치고 장구난타 수업전에 장구난타팀과 점심도 맛있게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