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셋째 주 말씀 45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 조상의 가문을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이스라엘 자손이 다 계수되었으니 46계수된 사람의 총계는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이었더라. 아멘.(민1:45~46절).
새벽기도회365-2025년3월17일(월요일) - 가문에 따른 인구 조사와 세계적인 조직화. 예수님 동행의 달 QT.
찬송: ‘어디든지 예수 나를 이끌면’ 새 440장(통 497장)
1.어 디든 지 예 수나 를 이: 끌: 면: 어 디든 지 예수함 께
가: 려 네: 예 수함 께 아 니가 면 악: 없: 고:
예 수님 과 동 행하 면 겁: 없: 네: (후렴)어 디를: 가 든지:
2.세 상친 구 모 두나 를 떠: 나: 도: 주 와동 행 하면외 롭
없: 겠: 네: 가 는길 이 위 태하 고 험: 해: 도:
어 디든 지 예 수함 께 가: 려 네: (후렴)어 디를: 가 든지:
3.어 둔그 늘 나 를에 워 쌀: 때: 에: 주 가함 께 게 심믿고
자: 려: 네: 죽 은후 에 천 국에 서 깨: 어: 나:
예 수함 께 길 이길 이 살: 리: 라: (후렴)어 디를: 가 든지:
겁 낼것 없 네: 어 디든 지 예 수함 께 가: 려: 네: 아 멘
시작기도: 좋으신 주님! 교회 공동체의 주인이 되시고, 영원한 사랑으로 교회 공동체를 지켜주시며 바른 길로 인도하시는 주님! 오늘도 교회 공동체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새날을 허락하시고 새로운 한 날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께서 지켜주시고 인도하여 주셔서 주님 안에서 승리하는 하루의 생활이 되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리고 특별히 하루의 일을 시작할 때 교회 공동체가 모여 새벽기도로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리며 한 심령 한 심령을 온전히 주장하셔서 교회 공동체 힘과 수단과 방법으로 살지 않게 하여 주시고,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여 교회 공동체 지혜보다는 주님의 지혜를 의지하는 교회 공동체 한 심령 한 심령이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게으른 모습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이 주신 귀한 하루를 방종하며 헛되이 보내는 교회 공동체 한 심령 한 심령이 되지 않게 인도 하옵시고, 각자 맡은 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성실히 감당할 수 있는 교회 공동체들이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집에서 나갈 때나 들어올 때 위험하고 실족하지 않게 보호하여 주심을 감사하옵나이다. 우리교회 공동체들을 구원하여 주신 예수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본문: 민수기1장20~46절
20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각 남자를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21르우벤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사만 육천오백 명이었더라. 22시므온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각 남자를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23시므온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오만 구천삼백 명이었더라. 24갓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25갓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사만 오천육백오십 명이었더라. 26유다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27유다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칠만 사천육백 명이었더라. 28잇사갈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29잇사갈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오만 사천사백 명이었더라. 30스불론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31스불론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오만 칠천사백 명이었더라. 32요셉의 아들 에브라임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33에브라임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사만 오백 명이었더라. 34므낫세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35므낫세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삼만 이천이백 명이었더라. 36베냐민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37베냐민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삼만 오천사백 명이었더라. 38단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39단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육만 이천칠백 명이었더라. 40아셀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41아셀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사만 천오백 명이었더라. 42납달리의 아들들에게서 난 사람을 그들의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그 명수대로 다 계수하니 43납달리 지파에서 계수된 사람은 오만 삼천사백 명이었더라. 44이 계수함을 받은 사람은 모세와 아론과 각기 이스라엘 조상의 가문을 대표한 열두 지휘관이 계수하였더라. 45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 조상의 가문을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이스라엘 자손이 다 계수되었으니 46계수된 사람의 총계는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이었더라. 아멘.
말씀요약: 지도자 모세와 제사장 아론과 각기 가문을 대표하는 열두 지휘관이 레위 지파를 제외한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에 속한 남자들을 계수합니다. 르우벤 지파에서 시작해,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라 각 지파에서 20세 이상 싸움에 나갈 만한 사람을 계수하니 모두 603,550명입니다.
본문해설: 가정 공동체 중심의 군대 구조(20~43절)
믿음의 공동체는 한 가정 공동체이며, 함께 영적 전쟁을 수행하는 동지입니다. 지도자 모세는 하나님 명령을 받은 날 즉각적으로 인구 조사를 시향합니다. 르우벤 지파에서 시작해 납달리 지파에 이르기까지 20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남자를 계수합니다. 인구 조사를 통해 각 지파의 군사력을 파악하고, 가문에 따라 군대를 체계적으로 조직합니다. 이스라엘 군대는 혈연 중심의 군대 조직입니다. 이는 깊은 유대 관계로 서로 보호하며 효율적으로 협력하게 합니다. 오늘날 믿음의 공동체도 하나님이 주신 자원과 능력을 잘 파악하고 관리하며 협력해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한 가정 공동체임을 알고 서로존중하고 협력할 때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조상의 가문에 따라’ 인구 조사를 시행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교회 공동체가 속한 공동체에 주어진 자원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체계화할 수 있을까요?
인구 조사 결과(44~46절)
지도자 모세와 대제사장 아론과 각 지파 지휘관들이 하나님 명령을 따라 안구조사를 시행합니다. 게수 결과20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남자는 603,550명입니다. 이스라엘 군대의 수는 9개월 전 성막 건축 때 ‘생명의 속전’을 바칠 대상자의 계수 결과와 같습니다(출38:26계수된 사람이 이십 세 이상으로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인즉 성소의 세겔로 각 사람에게 은 한 베가 곧 반 세겔씩이라.). 여자와 아이들을 포함한 이스라엘 전체 인구는 적어도 200만 명 이상이었을 것입니다. 이는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후손이 하늘의 별같이, 바닷가의 모래같이 많아질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된 결과입니다(창15:5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22:17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성취됩니다. 그러므로 어떤 절망적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인내하는 것이 교회 공동체가 추구할 믿음의 삶입니다.
인구 조사 결과는 어떠했으며, 이는 무엇을 나타내나요?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될 것을 교회 공동체가 인내할 일은 무엇인가요?
마침기도: 오늘은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 하나님의 교통하심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사랑의 하나님, 광야 같은 인생길에 지칠 때도 있지만 반드시 이루어질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나아갑니다. 교회 공동체 초라함과 연약함에 매여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크고 놀라운 능력의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변함없이 교회 공동체 삶을 붙드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신 손길을 기대하게 하셔서, 교회 공동체 죄를 회개하고 성령님 충만함을 받아 변화되어 복음 전도자로 예수님 그리스도가 교회 공동체의 주님과 구세주요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을 전파하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구세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축복기도: 지금은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 하나님의 교통하심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사랑의 하나님, 광야 같은 인생길에 지칠 때도 있지만 반드시 이루어질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나아갑니다. 교회 공동체 초라함과 연약함에 매여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크고 놀라운 능력의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변함없이 교회 공동체 삶을 붙드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신 손길을 기대하게 하셔서, 교회 공동체 죄를 회개하고 성령님 충만함을 받아 변화되어 예수님 그리스도가 교회 공동체의 주님과 구세주요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을 전파하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 하나님의 교통하심이 교회 공동체와 함께 하시기를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새벽기도회365-2025년3월17일(월요일) - 가문에 따른 인구 조사와 세계적인 조직화. 예수님 동행의 달 QT.
묵상 에세이
선택받은 사람의 복 -복의 신학/권율
누군가에 의해 자신이 선택받은 것을 복이라고 느낄 때가 있다. 정치인은 선거일에 국민이 선택할 때, 직장인은 CEO가 특별한 임무를 위해 자신을 선택할 때 행복하다고 느낄 것이다. 생각해 보면 우리교회 공동체는 자신과 ‘질적 차이’가 크면 클수록 그에게 선택받은 사실을 더 큰 복으로 느낀다. 그렇다면 우리교회 공동체와 무한한 질적 차이를 지니신 하나님이 우리교회 공동체를 선택하셨다고 사실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당연히 최고의 복을 받았다고 여기며 하나님을 찬송해야 한다.
하나님께 선택받은 것이 복인 이유는 구원의 모든 과정이 ‘그리스도 안에서’ 보증되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교회 공동체를 선택하셔서 세상에 태어나게 하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나게 하시며, 영적으로 충만하게 하신다. 우리교회 공동체의 어떠한 스펙(specification)도 고려하지 않으시고, 무능한 사람이나 유능한 사람이나 하나님의 기쁘신 뜻대로 선택하셔서 그분의 목적을 신실하게 이루어 가신다.
혹시 인생의 광야에서 하루하루 힘겹게 버티고 있다면, 믿음의 눈을 들러 하나님의 선택을 깊이 묵상하라.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선택되어 힘 있게 자라 가는 자신의 신분을 떠올려 보라. 어느덧 고된 일상이 생각보다 작게 보일 것이다. 하나님께 선택받은 것 자체가 최고의 복이기 때문이다._두란노
한절 묵상
본문: 민수기1장45~46절 45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 조상의 가문을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이스라엘 자손이 다 계수되었으니 46계수된 사람의 총계는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이었더라. 아멘.
하나님 뜻에 순종하는 것이 온전함에 이르는 길입니다. 지도자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해 이스라엘 백성 중 20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수 있는 군사를 계수해 하나도 빠짐없이 등록합니다. 등록된 수는 9개월 전에 성막 건축을 위해 계수한 속전 대상자 수와 같습니다(출38:26계수된 사람이 이십 세 이상으로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인즉 성소의 세겔로 각 사람에게 은 한 베가 곧 반 세겔씩이라.). 즉 예배자 수와 군사 수가 같습니다. 하나님 백성은 예배자면서 동시에 영적 군사입니다. 예배자요 군사로서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 공동체 한 공동체 한 공동체가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갑니다.
어떤 리더도 호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 하나님 안에서 당신의 힘을 강하게 해 주는 동역자가 필요하다.-존 맥스웰
주간 기도 제목
1. 성령님 충만하여 복음 전파에 힘쓰게 하소서.
2. 한 생명이라도 구원하는 새 생명이 있게 하소서.
3. 새 생명이 교회에 등록되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출처] - 생명의말씀사
[원본링크] - https://www.duranno.com/q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