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생각] 신안산선 노선에 대한 생각,, (좀 긴글)
대kr제국수상 추천 0 조회 1,710 08.09.13 01:2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9.13 02:00

    첫댓글 물론 성포동쪽에 터미널도 있고 그 곳이 안산 교통의 핵심적인 장소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심적으로는 파란노선에 정감이 가나, 차량기지 비용도 아끼고 선로비용도 아끼고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노란색 안의 장점도 있습니다. 참 뭐가 될 지 궁금하네요

  • 작성자 08.09.13 02:11

    그렇죠, 신안산선의 결정이 지금까지 늦어지는게 그 이유 아니겠습니까

  • 나중엔 동전던지기로 결정하는 사태가 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 건....

  • 작성자 08.09.13 14:17

    도대체 언제까지 연기할지 모르겠습니다. 어서 사태가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파란색이 더 좋지만, 노란색도 장점이 있으니 정부에서도 어떻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것 같아요

  • 08.09.14 14:58

    테크노파크까지 가는 기존 안산시안에 비해 선부까지 연결하는 예타안이 1조원 정도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석수골로 선부안이 변경되는 경우라면 차액은 더욱 커지게 되고, 안산시안으로 송산까지 연결한다고 하면 대략 1조 5천억에서 2조원은 더 잡아야 하지 않을까요?

  • 작성자 08.09.15 02:01

    돈문제라면 민자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군요. 그리고 선부안으로 갈 경우 토지보상비 역시 만만치 않죠. 그리고 원래 석수골로 예정되었답니다. 원래는 신호기만 설치하려했다가, 역을 짓게 된거죠. 하지만 1조원이란 돈은 무시할 수 없죠 어지간한 지하철 노선 짓는 비용인데...

  • 08.09.14 21:44

    개인적으로는 파란색이 더 효과적이라고 보는데... 신안산선은 '광역철도'이기 때문에 안산시와 시흥시를 모두 타협할 수 있어야 한다. 이거는 좀쓸데없는 소리라고 생각되고.. 돔구장같은경우는 4호선고잔역으로 커버가되고, 소사-원시선이 들어가는데 굳이 또 들어갈필요가있을까요... 아파트나 전체적인 인구수를따져도 훨씬차이가나는데... 과연 어떤식으로될지

  • 작성자 08.09.15 02:07

    국토해양부에서 파란색으로 가면 '도시철도'가 된다고 하더군요. 이말이 무슨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사실 파란색이 가장 이상적이긴해요. 그리고 인구수가 2017년에 크게 차이가 안난다고는 하는데 사실 선부동쪽에 재개발호재가 많긴해요, 하지만 용역결과처럼 그렇게 급속히 불긴 힘들거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 08.09.15 19:23

    저.. 죄송합니다만... 민자로 비용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 사람이 누군가요?

  • 작성자 08.09.15 20:50

    안산시 국회의원인 박순자, 홍장표의원 등입니다. 근데 의문이 드는군요. 누가 1조원이나 민자로 내놓을지,, 월곶-판교선이 9천억원 정도라고 알고있는데말이죠. 아무튼 복잡합니다. 혹 민자로 하더라도 역의 편의시설보다는 상업적이용이 넘쳐나겠죠

  • 작성자 08.09.15 20:52

    그리고 사실 말이 1조원이지 2007년에 1조원이 더 든다고 했다면 공사기간중인 2010년 이후에는 과연 얼마로 불어날지도 모르는거죠. 아무튼 돈문제는 복잡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