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전기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테슬라" 그중 준대형 SUV "모델X"가 입고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X
스피커 튜닝 :
포칼 TKMX 트위터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모스코니 피코 앰프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오너분께서는 깔끔하게 매립이되는
스피커 중에서 상급 라인을 원하셨기에
매장에 구비되어있는 데모카를 청음한 후
"포칼"의 음색이 마음에 든디고 하셔서
포칼 스피커에서 매립가능한 상급 라인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오너분의 성향이 확고한것이
상담할 때 추천해드리기 좋죠.
거기에 모델X의 경우 튜닝을 하게되면
출력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모스코니 피코 앰프"를 추가하여
베이스를 보강했습니다.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테슬라 전용 충전
테슬라 데모카를 운용하는 만큼
매장에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가 구비되어있어
방전되지 않도록 충전과 함께 작업을 진행합니다.
차량 보호 작업
차량에 손이 많이 닿을 수 밖에 없는
시공이기에 스크래치나 오염이 생기지 않도록
마스킹과 시트 커버 작업은 필수로 진행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6WM 미드우퍼
+
모스코니 피코 앰프
포칼 TKMX 트위터
쪽필러 안쪽에 매립되어있는 순정 트위터입니다.
테슬라의 경우 스피커가 나쁘지는 않지만
오너분께서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하셨죠.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포칼 TKMX 트위터를 쪽필러
안쪽에 매립 시공했습니다.
TKMX 트위터는 매립이
가능한 트위터중 가장 상급으로
아래 라인업인 TKM보다
재생 가능한 주파수 대역대가 넓습니다.
TKMX 트위터는 포칼이 잘 쓰는 소재 중 하나인
케블라 섬유를 이용해 만든 트위터로
진동판 단면을 M 모양으로 만들어 소리가
균일하게 퍼져나가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나 선명하고 균형 잡힌
포칼 음색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우퍼의 경우
다른 브랜드들과 별 다른 점은 없습니다.
더욱 밀도감 있는 사운드를 듣고 싶다면
미드우퍼도 업그레이드 해야하죠.
순정 미드우퍼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6WM를 도어 프레임에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로
단단하게 고정시켜줍니다.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 우퍼는
평면과 최대한 가까우면서
사운드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라인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돼
부밍음을 없애고 밀도감 있는
베이스 타격감을 출력하는 유닛입니다.
모스코니 피코 앰프
부족한 출력은 모스코니 앰프를 시공함으로써
부족했던 우퍼의 출력을 상승시켜줍니다.
모스코니 피코앰프는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작은 공간에도 깔끔하게 인스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프레임 방음
- 트렁크 바닥 방음
- 트렁크 도어 방음
+ 테슬라 차량의 경우
엔진이 없기 때문에 다른 차량들과 다르게
방음 KIT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철판 프레임에 어떠한 방진 작업 없이
배선들과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주행 중 달그락거리는 소리의 주원인이죠.
테슬라 모델X 같은 경우,
2열 좌석 도어가 팔콘윙도어로
되어있어 탈거작업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기에 테슬라 시공 전문 매장에서
시공을 받으셔야 깔끔하게
작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CIARE 방진 매트를
배선들과 부품들을 잡아주며 전체적으로 부착합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하여
진동과 떨림, 잡소리를 차폐합니다.
도어 트림 내부에 순정 흡음재가
꽤 넓은 면적에 부착되어 있지만, 너무 얇습니다.
소음은 흡음재의 섬유를 통과하면서
서서히 소멸해 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섬유층이 두터울수록 흡음 효과가 좋아집니다.
초극세사 섬유를 두껍게 쌓아 만든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시공하였습니다.
방진과 흡음,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진행하여
업그레이드된 실내 정숙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각 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되어있으며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서 붙여줘야
순정핀에 간섭 없이 조립이 가능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부분에도
마찬가지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떨림을 감쇄시켜주기 위해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해 줍니다.
트렁크 도어는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 위주로 방진 매트를
부착해 줘야 합니다.
트렁크 상단 커버에도
마찬가지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흡음 효과를 더해주기 위해서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발라줍니다.
트렁크 하부 방음
트렁크 하단 부분에는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있는
커버로만 되어있기에
소음을 차단해 주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입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를
솜이불 덮어주듯이
전체적인 부분으로 부착해 줍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부분으로
A필러, 대시보드 상단 커버, 하단 커버,
사이드 킥 패널 부분을 탈거했습니다.
크기에 알맞게 재단한 후에
신슐레이트를 비어있는 안쪽으로
속을 꽉 채워서 부착해 줍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세미프리미엄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재조립 과정에서
순정핀에 문제가 있는지,
조립 시에 단차가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조립을 진행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테슬라 모델X"에 포칼 스피커와 모스코니 앰프
시공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테슬라의 시공이 많은 만큼
테슬라 시공에는 전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저 저렴한 업체를 선정할 시
오히려 재시공이나 AS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합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