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고급스러움과 삼각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벤츠 S400d" 입니다.
벤츠 S클래스를 출고한 후
어떠한 시공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이번 작업기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문의 주시는
"4D 부메스터 커버"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사운드의 변화가 없기에
추천할 수 있는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과
엔진, 주행풍이 신경쓰인다면
가장 많이 시공하는
"도심 복합형 방음"
3가지를 동시에 하는 작업기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벤츠 S400d
사운드 업그레이드 :
소닉디자인 1877F 트위터, 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4D부메스터커버
도심 복합형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 전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보호 커버를 씌워 고객님의 차량을 보호한 후
작업을 이행합니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 4D 부메스터 커버
4D 부메스터 커버와 순정 쪽필러를 비교해 보면
한눈에 차이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이 순정, 오른쪽이 교체 시공할
4D 부메스터 커버로 화려함이 다르죠.
쪽필러와 함께 순정 트위터를 조심스레 탈거합니다.
고급 차량인 벤츠에 맞지 않는
원가절감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거친 고음을 출력하여 장시간 들으면
귀가 피로해지는 단점이 있죠.
4D 부메스터 정품 커버에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를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있어
화사하면서 부드러운 음색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높은 해상력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여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색을 즐기실 수 있죠.
순정 배선의 훼손없이
잭바이 잭으로 깔끔하게 시공이 가능하며
배선 없는 깔끔한 시공으로
전혀 이질감을 느낄 수 없으며
실제 벤츠에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에서
제품을 들여오기 때문에
순정형 튜닝으로 추후 AS나
워런티 연장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
코팅 되어있지 않은 페이퍼 콘지,
내구성이 약한 플라스틱 프레임,
본체에 비해 작은 사이즈의 마그넷이 적용된
순정 미드레인지 입니다.
특유의 벙벙대는 부밍음으로 인해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77F 스피커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 시공했습니다.
77F 미드레인지 또한 사이즈는 작지만
묵직한 마그넷으로 베이스의 양감을
제대로 살려주기 때문에 탄탄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마찬가지로
저가형 스피커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를
인스톨하였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는
차량 어느 위치에 있어도
사운드 밸런스를 조절하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부족한 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주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풀 레인지급의 스피커로
거의 모든 음역대의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이죠.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닫아주면
시공한 티가 나지 않고 감쪽같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엔진 소음이 발생하는 구간입니다.
엔진 진동이 보닛을 타고 전면 유리를 통해
내부로 유입되기에 떨림이 전달되는 통로를
사전에 차단해 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알루미늄이 많이 함유된 CIARE 방진 매트를
보닛의 철판 프레임에 알맞은 사이즈로 재단하여
인스톨하였습니다.
열에 강한 고무 뷰틸 소재로 마감이 되어 있어
엔진열이 발생하는 보닛에 부착해도
녹아서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닛 방열판 내부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체결 부위를 제외한 모든 면적에 부착해
주행풍의 유입으로 인해 생성되는 고주파 소음을
차단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배선과 부품이 제대로 고정되어 있지 않아
주행풍은 물론 배선이 내부에서 흔들리며 발생하는
각종 잡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도어 방진, 방음을 필수로 해야 하는 이유는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하여
잡음을 만들어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음악을 감상하는데도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따라서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
도어 프레임에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억제합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얇은 소재이기에
효과적인 흠음을 원한다면 추가 시공은 필수입니다.
트림 내부에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합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되어 외부에서 유입된
소음이 섬유 속에서 서로 반사하며
소멸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높은 방음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이 유입되기 쉬운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내부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음에도
비어있는 공간은 여전하기에
주행풍과 동시에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방진, 방음 작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에만 진행되기 때문에
AS나 워런티 연장에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디테일 샷
화사한 인테리어로 변화하여
64가지의 엠비언트 라이트의 색상을 자랑하는
"4D 부메스커 전동 트위터 커버"의 모습
한번 감상해 볼까요?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S400d"에
소닉 디자인과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출력기기에 따라 실제 오디오 튜닝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감상해 주세요!
최근 많은 벤츠 차량이
오렌지커스텀으로 입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4D 부메스터 관련으로
많이 문의해주시는데요.
럭셔리 차량에 맞는 퍼포먼스를
눈으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커버만 시공하기에는 사운드에 아쉬움이 남기에
스피커와 함께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많은 분들이 커버만 시공하시고
다시 방문하셔서 스피커 튜닝까지 진행하고 있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