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악 드림랜드의 크레인과 동물들에게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고라 서명은 당초 목표치를 초과하여 진행중입니다. 서명수가 많을 수록 정부와 국회 자료 제출시 유리하기 때문에 계속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동물을 위한 행동'에 따르면, 원주시도 강원도도 드림랜드 동물원에 대한 관리의 의무가 없고 문제 해결에 예산이 들다보니 선뜻 도와주겠다고 나서기 어려울 거라고 합니다. 그러나 법적 의무가 아닌 인도적 차원에서 도움을 요청할수는 있을 거라고 합니다.
따라서 원주시와 강원도청에 드림랜드 동물의 구조 요청 민원을 넣어주실 것을 여러분들께 부탁드립니다. 보내실 때 유의하실 점은 원주시도 강원도청도 현 사안을 책임지는 주체가 아니기 때문에 (동물원법 관련 부서의 부재 때문) 항의가 아닌 인도주의에 호소해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분이 글을 작성할 여유가 없을테니 민원 게시판 주소와 함께 예시글을 올립니다.
아래 사이트에 예시글을 복사해서 민원 넣어주시면 됩니다!!
원주시 민원실
실명인증 후 내용 입력하면 ok
http://eminwon.wonju.go.kr/emwp/gov/mogaha/ntis/web/emwp/cns/action/EmwpCnslWebAction.do?method=selectCnslWebPage&menu_id=EMWPCnslWebInqL&jndinm=EmwpCnslWebEJB&methodnm=selectCnslWebPage&context=NTIS&bbs_se=301
강원도청 민원실
실명인증 후 내용 입력하면 ok
http://www.provin.gangwon.kr/executive/page/sub01/sub01_04_01.asp
내용은 아래와 같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제목: 원주 치악 드림랜드의 동물 구조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11월 23일자 한겨레신문 기사 "치악산 드림랜드의 호랑이 크레인 누가 이 버림받은 맹수를 모르시나요" (http://www.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562045.html)에 게재된 바와 같이 강원도 원주시 치악드림랜드가 꽤 오래 전부터 동물들에게 먹이마저 공급하지 못하는 재정난을 겪고 있습니다. SBS "TV 동물농장"을 통해 2012년 3월 이 문제가 알려졌지만, 현재 드림랜드 동물들은 동물자유연대가 후원금을 모아 지급하는 사료로 생을 연명하고 있을 뿐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후원금은 사료를 지급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며, 추운 날씨에 난방공급은 제대로 되는 지도 알 수 없는 실정입니다.
추운 날씨에 먹이와 난방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한 채 방치되어 있는 드림랜드 동물들에게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관리감독을 책임지는 부서가 없다 해도 이들을 추위와 굶주림에 내버려두는 건 누가 봐도 비인도적인 행위입니다. 귀청의 신속한 행동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그 밖의 청원 대상 명단과 연락처, 청원글을 따로 올려두었으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blog.naver.com/unchi/50155790624
한 분씩 한 곳만 올려주셔도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아이고.. 아직도 이게 시정조치가 안됐나봐요.. 지난 번에 보면서 충격이었는데.... 정말...
호랑이나 맹수들한테 개사료를 먹이고..
정작 개들은 갈비가 앙상하고...아휴...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