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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0절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τῇ ἁγιωτάτῃ ὑμῶν πίστει ἐποικοδομοῦντες ἑαυτοὺς ἐν πνεύματι ἁγίῳ προσευχόμενοι
지난시간 부터는 유다서 20절을 함께 묵상하고 있습니다.
지난시간 한글성경 '너희는'에 해당되는 ὑμεῖς δέ [ymeís dé] '위메이스 데'의 뜻으로는,
이 말씀을 대하는 모든 자들에 대하여 주시는 우리 주의 말씀이고 그 뜻은< 너희 믿음들을 보니 '아니다' 네 뒤를 돌아보아 근원부터 살피고(눅1:3)통분하여 돌이켜 회개하고 '간절히 구하여' 의의 간구(벧전3:12)를 '기도'하라 >의 뜻임을 알았습니다.
다음단어로는 헬라어 ἀγαπητοί [
agapitoí] 아가페토이 로 지난시간에 우리가 함께 묵상한 바 그 뜻은 '아가페토스 사랑을 받아서 자기안에 가져있는 이, 사랑아들들' 로,
다시 말씀을 정리하자면 하나님 아버지의 맏아들 그리스도 예슈아 우리 주께서 자신의 십자가 공로와 자신 그리스도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을 그분의 진리 영 성령안으로 우리에게도 넘겨주신 사랑이 아가페토스요 '모든 사람을 위하여 진리안으로 사랑해야 할 사랑책임권이 장자권'이요. 사랑이(요4:7~8) 낳은 사랑아들이 '아가페토이' 우리들이 된 것을 알았습니다.
이어서 그 다음 단어로는 헬라어 τῇ [tí] '티' 로 성경사전들에서는 뒷단어 거룩한에 앞서<'그'거룩한>으로 번역되고 헬라어단어 τῇ [tí] '티'는 여성형으로 '부녀된 그' ē̂i '에이'를 뜻한답니다. 여기에서 놀라운 비밀(무슨 신령한 은사)이 (롬1:11)
아가페토이 하나님의 사랑이 그리스도로 낳은 양자된 아들들 우리안에 그 사랑이 나를 영멸죽음에서 살리신 주와 하나되고자 하는 <그리스도의 사랑받아 있는 처녀의'그리스도 주 사모함'(신부와 신랑)신비'>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어떤 헬라어 성경에서는 아예 단어를 없애버리고 한글성경에서는 번역에서 제외해버린 두 단어 [ἐποικοδομέω] 에포코도메오 와 [ἐθνικῶς] 에뜨니코스 중에 앞단어 '에포코도메오'를 먼저 살펴보니 놀라운 비밀의 말씀,
※ 하늘성전 구축의 말씀으로 십자가에서 못받아 그 물과 피를 다흘려 돌아가신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부활승천하셔서 살아계시는 하늘성전의 반석과 모퉁이 기준이 되시고 역시 그 그리스도의 은혜를 입고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일반제사장된 우리도 산돌로서 그리스도 산돌 기초와 연하여 하늘성전소재가 되고 거룩한 성전이 구축되어져 가는 중 임을 보았고,
지금은 마무리 공사로 우리세대는 마무리용 산돌인 생명소재로 이땅 심령성전에서부터 만들어지는 하나님의 집이요. 말씀과 성령으로 지어져가는 거룩하고 정결한 하늘성전 방을 장식하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보배 산생명 소재가 되어가는 중 임을 알았습니다.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하나님의 지혜와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으로 만들어지는 산돌보배 생명우리, 잠언24:3,4)
사라진 그 두번째 단어는 헬라어
ἐθνικῶς [ĕthnikōs] 에뜨니코스 로 그 뜻관주는 '이방인같이' '[유대인의 생활 방식과 대조하여] 갈2:14'의 뜻은,
※ 저 지난시간 묵상했던 앞 단어 '심령성전 건축(구축)' 과 연결하면 아직 하나님과 그리스도롤 바로 알지 못하여 '자기 심령(마음중심)에 하나님을 모신 하늘성소를 가지지 않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곧 이미 자기안에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늘성전 구축 자재로 거룩해지는 거룩한 부녀들이 또한 하는일들(전도)의 본을 여러 관주말씀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지난시간은 '거룩한'의 단어 ἁγιωτάτῃ [agiotáti] 아기오타티 였는데 이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를 지신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드린 제사는 세상 눈에 보이는 건물성전이나 세상의 권세 영화나가 아닌 하늘의 영원히 있을 성전구축 자로서의 임무요.
이를 옳다하고 나도 심령성전 안으로 거룩을 힘쓰고 이웃 형제(자매)의 마음에 심령성전을 이루는 것과 하늘 성전의 보배로운 산돌(영생하게된 영혼)의 믿음안에서 장성하도록 돕는 일을 하는 자, 진리의 영과 말씀안에 있는 거룩한 생각(하나님과 한 진리로 하나되어 함께하는,
그 진리늘 아멘!하고 단마음으로 품음)으로 "하나님을 진리로 알아 그 분을 아는 지식으로 풍성히 채우는 것을 인생 최고 목표로 삼는 것"을 "거룩한"으로 말씀하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다음 단어 한글성경에는 '너희의'로 번역된 헬라어 단어 ὑμῶν [hümōn] 휘몬 으로 그 뜻은
'거룩한 믿음을 가진 자의 하늘을 향한 소망(선한 생각)에 있는자들이 그리스도를 등에 태운 나귀처럼 묵묵히 가야할 자기십자가를 아멘으로 받고 삶(시련)들을 내것으로 가져있는 자 너희를 말함이었습니다
다음단어로는 한글성경에 '믿음 위에' 로 번역된 헬라어 πίστει [pístei] 피스테이로 그 뜻은 단순히 인지하거나 아는 것에 더하여 그리스도의 말씀이 내 안에 살아있고 보이지는 않으나 바라는 것들이 '그리스도께서 확증된 진리 말씀으로 내안에서 실질화되어 있어 삶으로 나타나는 믿음을 가진 이' 라는 뜻 말씀임을 알았습니다.
다음 단어로는 한글성경에
'세우며'혹은 '건축하며'로 번역된 헬라어 ἐποικοδομοῦντες [epoikodomoúntes] '에포이코도마운테스'인데 뜻은 "건축업자"입니다.
이는 일전(6월 16일) 사라진 단어 [ἐποικοδομέω] 에코포도메오 글 [산돌로 구축하여가시는 마무리 건축현장 하나님을 아는 산지식 건축소재 우리] 와 다음단어 ἐθνικῶς [ĕthnikōs] 에뜨니코스 와 합하여 '이웃의 마음에, 심령성전 건축(구축)' 아직 하나님과 그리스도롤 바로 알지 못하여 '자기 심령(마음중심)에 하나님을 모신 심령성전(하늘성소)를 가지지 않은 사람들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 그 일을 도와서 하는 사람(아들) '건축업자'를 말합니다.
다시 한번더 이미 자기안에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늘성전 구축 자재로 거룩해져가는 거룩한 부녀들이 또한 하는 일들(전도)의 본을 따라 일하는 아들 우리를 말합니다.
단어 [epoikodomoúntes] '에포이코도마운테스'의 뜻 "건축업자"는 하늘 아버지의 뜻을 살펴 알아(장성한) 아들이 이제 아버지의 하늘성전 건축일에 보내심을 받아 그(하늘로 맞아들일 형제의 심령성소 건축)일을 부분부분 맡아 행하는 "건축업자"를 뜻 말함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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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간은 다음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에아우투스 로 한글 성경에는 '자기의'로 일반의 번역으로는 '그들 자신'으로 번역을 줍니다.
단어의 어원으로는 ἑαυτοῦ , ῆς, οῦ [hĕautŏu] 헤아우투 로 그 일반적인 뜻으로는,
'자신을 낮추다' 마18:4, 23:12.
'자기를 높이다', 마23:12.
'자신을 부인하다', 마16:24, 막8:34.
'스스로 고자가 되다', 마19:12
'자신을 구하다', 마27:42.
'자신을 때리다', 막5:5 등.
'~를 위하여 ~'
'그들은 자기들끼리 나눠가졌다', 요19:24, 그 외, 마14:15, 막6:36, 롬13:2 등등 입니다.
※ 관주 말씀들을 찾아보니 그리스도의 믿음을 내것으로 받아있는 복음을 먹고 소화하여 복음의 책임을 나눠가진 그리스도화 된 제자들 스스로를 말합니다.
조금더 깊이 있는 어원을 좇으니 단어 αὐτοῦ [autŏu] 아우투 로 '그의'를 뜻하고 설명관주로는 본 단어에 더하여 열한가지 설명 단어를 주십니다.
열두가지 단어중에 첫번째 단어 βασιλεύς, έως, ὁ [basilĕus] 바실레우스 고 그 뜻은 '왕들'이고 다시 그 어원을 좇으니 εὑρίσκω [hĕuriskō] 헤우리스코 이고 관주말씀으로는
< 나타나다(마1:18), 찾다(마2:8, 눅4:17, 요1:41), 보다(마2:11, 8:10, 막14:37, 눅8:35), 만나보다(눅7:9), 얻다(마10:39, 막14:55, 눅15:32), 발견하다(마13:44, 행23:29), 만나다 (눅2:46, 요9:35), 보이다(눅9:36, 행5:23, 계5:4), 이루다(히9:12), 깨닫다(롬7:21), 발견되다(고전15:15, 고후5:3, 빌3:9) >
※ 아! 열두가지 단어중에 그중 한 단어 문으로 살짝 들여다 봤는데 왕같은 제사장들이 만들어가고 또한 새 에루살렘을 입성하고 출입할 열두 진주문 중에 한 문입니다.
'그 열 두 문은 열 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더라
성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계 21:21)
사도 요한 형제를 통하여 열어 보여주신 하늘의 새 예루살렘 성은 끝도 없이 광활한 천국의 일부로서, 지극히 거룩하며 성결한 하나님의 참 자녀만이 들어갈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새 예루살렘 성의 성곽에는 동서남북에 각각 세 개씩 열두 개의 문이 있음을 말합니다.
요한계시록 21:21에 “그 열두 문은 열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말씀합니다. 새 예루살렘 성에는 갖가지 보석 그중 진주로만든 열두 문을 만드신 이유는 무엇 의미일까요? 여기에는 분명한 하나님 뜻 섭리와 영적 의미가 담겨 있겠습니다.
새 예루살렘 성의 문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그에 걸맞은 보석으로 만든 것이겠습니다.
진주의 생성 과정을 보면 어떤 보석보다 값지며 귀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보석과 달리 수많은 시간을 고통을 감수하고 감싸안는 과정을 통하여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그 가치가 다르며 그만큼 귀하겠지요.
진주는 바다에서 생성되는 보석 중 하나로 연마 없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광택을 내므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보통 진주는 조개류의 껍질 내부 속살에서 생기며 탄산칼슘을 주성분으로 한 구상, 또는 반구상의 광택이 있는 이상 분비물의 덩어리를 말합니다.
조개는 부드러운 살에 모래같은 단단한 이물질이 들어오면 마치 바늘이 살을 파고드는 것처럼 심한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 고통을 인내하는 가운데 온 힘을 다하여 만들어낸 진액으로 이물질을 헤아릴수 없는 겹으로 감싸면서 진주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물질 때문에 오는 고통을 인내하여 아름다운 진주를 만들어 내는 조개와 같이 하나님 자녀 제자들도 그분의 형상을 회복하기까지 사랑으로 인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리스도 주와 동행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고난과 슬픔을 인내함으로써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갈 정금과 같은 믿음을 지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 행하는 선한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자가 되어야만 새 예루살렘 성문을 통과할 수 있으므로 하나님께서는 이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진주로 문을 만드신 것을 말씀하심이겠지요.
히브리서 12:4에 “너희가 죄와 싸우되 아직 피 흘리기까지는 대항치 아니하고” 말씀하셨으며, 요한계시록 2:10에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말씀하셨습니다.(마13:44~50)
이 말씀과 같이 우리가 힘쓰고 애써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고 생명을 다해 충성함은 물론, 모든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는 진주를 품은 조개의 믿음으로 인내할 때에 아름다운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갈 수 있음을 말씀 하시겠습니다.
그럼 오늘시간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에아우투스 한글성경 '자기의' 단어는 진주알갱이를 품은 진주조개가 자신이 감당해야할 숙명 자기것으로 받아있듯,
우리 믿음이 밭에서 보석을 발견하고 자신의 모든것을 팔아서 밭을 산 사람이나 극히 좋은 진주를 만나 자신의 소유를 다 팔아서 진주를 산 장사처럼 "진리(하나님)의 귀함을 알고 이생의 모든것을 믿음(예슈아 그리스도 주)으로 사는 사람 자기들"을 말씀하심이겠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