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039840) 디지털 임플란트 시장 개척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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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임플란트 제조사
디오는 1988년 설립된 동서기계(2000년 디에스아이로 상호 변경)가 2005년 계열사 디오가 영위하던 임플란트 사업을 양수, 2008년 상호를 ‘디오’로 변경함으로써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동사는 임플란트 시술에 기존 아날로그 방식을 넘어선 3D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키고자 노력했고, 2014년 3D 스캐닝,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디오나비(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를 출시했다.
15년도 상반기 기준, 동사의 매출은 제품(62%), 상품(38%)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 제품은 디오 임플란트 시스템(치과용 임플란트)이고, 주 상품은 치과용 장비, 스텐트 등이다.
한편, 동사는 미국, 중국, 대만 등 9개 국가에서 11개 현지법인을 가지고 있으며 약 60여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있다.
전체 매출의 약 42%가 수출이다.
아시아 NDR 후기: 디지털 임플란트 시장 개척
우리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홍콩 및 싱가포르 소재 기관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NDR(Non Deal Roadshow, 기업설명회)을 진행했다.
기관투자자들의 성향은 장기 매수, 성장, 헤지 등 이었다.
아시아 기관 투자자들은 수술가이드를 이용한 디지털 수술법의 특징 및 강점, 디오나비의 경쟁력, 디오나비의 성장성 등에 대해 관심을 나타냈다.
금번 NDR에서 동사는 수술가이드 이용 수술법의 장점, 디오나비의 경쟁력, 디오의 국내외 성장 전략 등을 투자자들과 공유했다.
동사 경쟁력의 핵심은 종전 수술가이드 시스템의 정확도를 개선한 디오나비이다.
디오나비를 활용할 경우,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종전 수술법 대비 획기적으로 시간이 단축되고, 환자의 내원 횟수가 줄어들며, 수술의 정확도가 올라가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이점을 주는 것으로 치과 임플란트 시장은 궁극적으로 디오나비 활용 디지털 수술법으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동사는 국내 및 해외 임플란트 시장에서 고객을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본 디오나비를 통해 고객 접근이 용이한 이점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계획에 있다.
아울러, 본 디지털 시스템을 치과교정 분야에도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디지털화에 계속해서 동사가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번 NDR을 통해, 우리는 임플란트의 수술법이 기존 아날로그 수술법에서 수술가이드를 통한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환될 것임을 확신하게 되었다.
또한 동사 디오나비의 경쟁력이 높음을 이해했고, 이를 통한 국내외 고객 확보 전략이 유효한 것임을 확인했다.
애널리스트 코멘트
동사는 임플란트 제조 후발 회사로써, 국내 상위사가 구축한 경쟁 구도 속에서 성장의 한계를 인지하고, 이러한 경쟁 구도를 탈피하고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수술가이드를 활용한 치과 임플란트 수술법인 디오나비를 개발한 것으로 판단된다.
디오나비의 고객 병원수 증가 추이 및 경쟁사 추월 등을 감안하면, 디오나비는 성장 드라이버의 역할을 하고 있음이 확인된다.
국내 상위사의 디지털 시스템 추격이 향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동사 디오나비의 국내 보급 확대 여부 및 디오나비의 디지털 수술법 선점 효과 지속 여부 등의 확인이 디오나비의 경쟁력 입증과 직결될 전망이다.
첫댓글 디오의디지털임플란트에대한관심이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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