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등과 같이 증거되어 있는 아래 본문 말씀에서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듯이 보혜사 성령님께서는 그 위치와 역할과 권한 상 모든 주권과 통치와 섭리의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을 위한 모든 계획과 약속과 준비와 성취 안에서..
처음부터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신 분인 것일 뿐 아니라 구주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분인 것으로 하나님 아버지와도, 예수님과도 결코 떨어지실 수 없고 잠시도 별개이실 수 없으며, 무엇보다 육신의 일이 아닌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다 이루시는 분인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 위치와 역할과 권한에 따라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전부터의 모든 뜻과 약속과 말씀들을 다 실행하시며..
특히 그 한가운데 계신 구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그 목숨값으로 시대와 나라들을 넘어 다 이루신 구원의 일들을 시간과 공간들을 초월해서 믿음과 함께 말씀대로 하나하나 모두 실제가 되게 하시고,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게 하시는 분인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근원적으로는 그러한 삼위일체라는 존재나 그 개념대로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서는 구약과 신약의 때를 위시한 모든 시대와 나라들을 넘어, 심지어는 천지창조와 창세 전, 세상 끝 날과 영원에 이르기까지 단 한 시라도 분리나 별개가 아닌 언제나 함께, 또한 그 위치와 역할과 권한에 따라 완벽하게 조화되시고 완전히 하나되시어 한 뜻을 이루시는 분인 것인데..
그러한 역사들로 인한 모든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에 있어서 성령님께서는 그 위치와 역할과 권한에 따라 직접적이고 경험적이며 실제적이고 현실적이며 신령하고 기이하며 초월적이고 상상을 뛰어 넘는 하늘의 힘과 권능이신 것이고, 시간과 공간들, 시대와 나라들을 초월해서 믿음과 함께 말씀대로 모두, 특히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구주 예수님과 함께, 특히 그 이름으로 정말 하나하나 모두 다 누리고 경험하며 이뤄지고 성취되어 지게 하시는 분인 것입니다..
무엇보다 실상 그러한 구주 예수님의 십자가 목숨값의 대속과 대신, 나음과 화평 등과 같은 모든 구원의 일들, 더 나아가 그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의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힘과 실제들로 인한 모든 하늘의 능력과 역사들은 처음에 모든 주권과 통치와 섭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상상도 못할 사랑과 은혜와 능력으로 창세 전부터 뜻하시고 계획하시며 약속하시고 예정하시며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면서 그의 시간에 따라 하나하나 나타내시고 누리게 하시며 성취해 나가심으로 인해 가능한 것이고, 그로 인해 애초부터 시작될 수 있었던 일들로..
사실상 우리 인생들이 이 세상에서, 더 나아가 세상 끝 날과 부활과 영생에 이르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마다 근원적으로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하나되심으로 인한 역사들이 아닐 수 없는 것이고, 참으로 그 속에 복음의 능력과 하나님 나라의 역사들, 온갖 은혜와 은사와 응답들, 승리와 복과 흥왕들 등의 실체와 실상들, 실제와 경험들이 다 포함되고 전적으로 직결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그와 같은 모든 일들은 다름 아닌 말씀, 말씀의 신앙과 함께 말씀대로 경험케 되고, 말씀 그대로 성취되어 지는 것임이 아닐 수 없는 것으로 실제로 요한복음 1장 1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또한 요한복음 4장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그리고 요한복음 6장 63절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등에서도 잘 확인할 수 있는 것이듯이..
단적으로 하나님께서는 말씀이시고 영이시며, 또한 절대 진리이자 절대 의이며 완벽한 선이고 완벽한 하나님의 법인 말씀의 근본이 하나님이요 영임을 알 수 있으며, 사실상 따지고 보면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서는 그 자체가 말씀이시고, 오직 말씀으로 하나되시어 말씀대로 다 이루시며, 무엇보다 말씀의 신앙과 함께 기뻐 역사하시고, 게다가 말씀의 사람들을 특별히 사용하시어 말씀에 약속하시고 계획하신 모든 역사들을 말씀 그대로 생생하게 다 보이시며 강렬하게 경험케 하시는 분임이 아니실 수 없는 것이며, 그 한가운데 있는 복음도 말씀, 말씀 신앙의 절정이자 결정체, 복합체인 것이고, 하나님의 나라도 하나님의 법, 곧 말씀이 모든 중심이고 오직 말씀으로 통치하는 나라인 것임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참으로 우리 인생들이 믿음으로 구원에 참예케 되었다는 것이야 말로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어떤 식으로든 오직 한 분 구주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해 값없이, 마치 목욕하듯 통째로 하나님의 것이 된 것이자 직접적, 실질적으로는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시자 구주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의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과 실제로 인해 정말 천국과 부활과 영생의 백성으로 거듭나고 본질적으로는 말씀이신 하나님의 것, 말씀의 나라인 하나님 나라의 백성, 곧 말씀의 백성으로 완전히 뒤바뀌게 되는 것임이 아닐 수 없는 것이며, 그렇기에 아래 본문에서와 같이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라고 하나님 아버지께서 바울을 통해 명료하게 증거하게 하신 것이자 직접적, 실질적으로는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인한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과 실제로 인해 생생하게 기록될 수 있었던 것인데..
그러므로 더 나아가 믿음으로 값없이 구원에 참예케 되며, 실제로 하나님의 백성된 모든 자들마다 다름 아닌 처음에 믿음으로 구원에 참예케 된 사랑, 이치와 마찬가지로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날마다 순간마다 어떤 식으로든, 특히 사도 바울과 같이 오직 한 분 구주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고 붙잡으며 그 이름으로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바로 그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으로 인한 하늘의 힘과 은혜와 실제를 덧입어 죄악과 세속과 정욕들 등과 싸우고, 혹 범하게 된 죄악들은 최대한 빨리 자복하고 돌이키면서 다른 그 무엇보다 주야로 더욱 말씀으로 나아가며 읽고 들으며 행하고 증거하는 등과 같은 살아 있는 말씀의 신앙, 말씀의 열정들을 갈망하고 결단하며 몸부림칠 수 있어야 하는 것으로 진정 그 속에 직접적, 경험적인 면에 있어서는 생각 이상, 상상 이상으로 말씀의 영이신 성령님께서 실제하시고 충만하시며 강렬하게 역사하시는 것이고, 근원적으로는 말씀으로 하나되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기이하고 풍성하며 말로 다 표현 못할 정도로 기뻐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그와 함께 진정 말씀의 나라인 하나님 나라의 사건들과 말씀의 절정인 복음의 능력들, 곧 온갖 응답과 은사들, 변화와 역전들, 복과 부흥들 등이 우리 인생들의 삶의 자리와 사역의 현장과 인류 역사의 상황들 속에서 날마다 순간마다 이루 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실제로 나타나고 예비되며 생생하게 경험하고 맛볼 수 있게 되는 것인데..
근본적으로는 다름 아닌 바로 그러한 말씀의 신앙이 영적인 것이자 영을 따르는 것이고, 바꾸어 말하면 진정 그러한 살아 있는 믿음과 함께 말씀이신 하나님으로 인한 모든 선하고 복되며 강력한 일들이 순간순간 차고 넘치고, 말로 다 표현 못할 정도로 실제하고 생생하게 되며, 심지어는 이 세상에서 뿐 아니라 세상 끝 날, 신령한 몸으로의 부활, 영생에 이르기까지 강렬하고 풍성케 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면 사실 그러한 일들 하나하나마다 사랑과 은혜와 긍휼의 하나님이실 뿐 아니라 공의와 형평과 질서의 하나님 또한 아니실 수 없는 모든 주권과 통치와 섭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뜻하시고 약속하시며 준비하시고 정말 맛보게 하시는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인 것이자 다른 측면으로 보면 일반 은총이든지 특별 은총이든지 간에 어쨌든 바로 그러한 모든 힘과 역사들마다, 무엇보다 믿음으로 인한 값없는 은혜와 공짜 같은 선물인 역사들마다 그 모든 일들을 위해 구원자이시자 중보자이시며 특히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인생들 사이에 있어 길과 통로와 접점 등과 같은 위치와 역할과 권한이신 구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온 세상과 전 인류, 모든 시간과 공간보다 더 크신 성자 하나님이신 그 목숨값으로 시대와 나라들을 넘어 대속과 대신, 나음과 화평 등을 위해 필요한 모든 값과 대가들을 대신 다 치르심과 함께 모두 다 이루신 구원에 직결되지 않을 수 없음과 동시에 그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께서 시간과 공간들을 초월해서 믿음과 함께, 말씀대로 하나하나 모두 다 실제가 되고 경험이 되게 하시는 일들인 것임이 아닐 수 없는 것으로..
실상 오늘 이 시간 우리들에 있어서까지도 조금도 다를 수 없는 이치와 원리인 것이자 하나님의 세계, 복음의 능력인 것이고, 다른 그 누구보다 오늘 이 시간 바로 나에게야 말로 살아 있고 깨어 있는 말씀의 신앙, 말씀의 열정과 함께 하나하나 모두 다 실제와 경험들이 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과 이적들, 응답과 예비와 복들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롬8:1~6)
('페북두란노서원66'중에서 인용과 추가/밀알서원)
*양범주목사의 '21세기 두란노서원'/2024년 11월 13일(수)2부/사진 조연진사모, 이미지 박원영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