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Tech Master Class
애플은 복잡한 기술을 일반인들에게 설명하는 방법에 대한 마스터 클래스를 방금 전달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최신 인공지능 발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월요일 발표는 말할 것도 없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저녁 파티를 위한 메뉴 설계와 같은 과도한 연습 외에 AI가 할 수 있는 일이 정확히 무엇인지 궁금하셨다면 이제 알게 되실 것입니다. 확실히 이것들은 세상을 바꾸는 진보가 아닙니다. 여기에는 Siri를 사용하여 비행 상태를 확인하거나, 디지털 비서가 이메일에 포함된 비행 세부 정보를 웹의 비행 업데이트와 교차 확인하거나, 앱을 통해 검색하여 기억할 수 없는 곳에 저장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경쟁사들이 이미 공개한 새로운 기능들이 있는데, 구글은 지난 달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오늘 공개한 애플 제품과 매우 유사한 사진 검색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레젠테이션은 아이폰 제조업체가 자체 하드웨어에서 새로운 기술을 시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기술 회사에 비해 얼마나 큰 이점을 누리고 있는지를 잘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애플이 너무 귀엽게 애플 인텔리전스라고 부르는 AI는 지금까지 없었던 방식으로 갑자기 현실이 됩니다. 이에 비해 구글 I/O에서 선다 피차이의 프레젠테이션은 지나치게 기술적이고 덜 소비자 친화적인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이제 문제는 애플이 공개한 내용 중 얼마나 많은 부분이 새로운 소비자 지출로 이어질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기능은 작년 아이폰의 프리미어 버전인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인데, 이것은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그것을 이용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아이패드와 맥도 인공지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지난 회계연도와 이번 회계연도 상반기에 아이폰 판매량이 감소했기 때문에 아이폰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은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개선이 기술 뉴스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최신 프리미엄 전화기(현재 대부분의 휴대폰 요금제가 허용하고 있는 것처럼 3년에 걸쳐 판매되거나 판매됨)를 위해 1,000달러를 초과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는 일반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결론적인 점: 이러한 기능은 프레젠테이션에서와 같이 실제에서도 잘 작동합니까? 소비자들이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확실히 당연한 것이 아닙니다.
오늘 월스트리트에서의 반응은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AI 발표를 기대하며 지난 5월 초부터 15%가량 반등했던 애플 주가가 오늘 뉴스의 실체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현재까지 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이 회사의 주식은 올해 들어 지금까지 빅테크 주식 중 가장 저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어 성장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업데이트가 그 이야기를 바꿀 수도 있지만 확실히 알기까지는 몇 달이 걸릴 것입니다.
OpenAI의 대축일
Apple의 AI 출시가 이 거대 기술 기업에게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면 Open에게는 기념비적이었습니다.AI. ChatGPT 제조업체는 애플 소프트웨어에 제품을 통합한 것에 대해 짧은 시간이 아닌 유일한 외부 AI 회사였습니다. 열려있는 경우를 상상해 보십시오.AI 주식이 공개적으로 거래되었습니다!
OpenAI는 월요일에 기술 베테랑 사라 프라이어를 최고 재무 책임자로, 케빈 웨일을 최고 제품 책임자로 고용하는 것을 포함한 다른 소식을 들었습니다. 둘 다 몇 번씩 자리를 비운 적이 있습니다. Friar는 최근까지 Nextdoor의 CEO였으며, 그 전에는 Square에서 CFO로 근무했으며, Weil은 이전에 Twitter와 Instagram에서 근무했습니다(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나와 있습니다). 지난 몇 달간 인사 드라마가 화제가 됐던 회사로서는 이들 채용자들이 조금이라도 이야기를 바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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