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딴게 뭐 대단하다고 리뷰란 타이틀까지 떡하니 건것도 민망하지만 소개란 단어보단 난것 같아서 저렇게 적었습니다.
암튼 절대로 자세하지도 그렇다고 유용하지도 않으니 그냥 그려려니하고 보세요.
아,'맛집'보단 '단골집'임을 분명히 밝혀둡니다ㅋㅋ
그야말로 숯닭이란 닭갈비집입니다.
보통 닭갈비하면 야채와고기를 볶아 먹는집이 떠오르지만 여긴 숯불에 궈먹는집인데요 좀 매운편이지만 맛은 괜찮습니다.
가격도 약간 저렴한 편이구요 생맥주를 파는게 이집의 또다른 장점이고 입가심용 묵사발이 꽤 맛있습니다.
위치는 민들레 영토 바로 옆집.
그 유명한 새마을식당입니다.
뭐 메뉴는 연탄불고기와 목살 소금구이가 있지만 대표적인음식은 돼지김치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은 편이어서 이것만 먹는사람도 꽤 됩니다.개인적으로는 이것보다는 냉김치말이국수를 훨씬 좋아하는데요 한개만 시켜도 둘이 먹을만한 양이 나오니까 고기로 배찼다면 개인당 하나씩 시키지는마세요 ㅋㅋ
상상마당 옆자리와 걷고싶은거리 두군데에 있는데요 상상마당 자리만 가봤는데 갈때마다 알바생들이 참 친절해서 좋습니다.
사진찍기에 소질이 없어 상호가 잘 안보이는데 산더미 불고기 집입니다.
그야말로 불고기를 산더미처럼 탑을 쌓아놓고 익혀 먹는집인데 말이 산더미지 익혀지기 시작하면 푹 주저앉습니다.그래도 눈요기도 좋고 실제 양도 적은편은 아닙니다.이집은 육수가 참 맛있다고 느꼈었는데 메뉴가 여러가지라 다른 음식은 어떤지 모르겠네요.저렴한 편은 아니구요 솔직히 몇번 안가 단골집이라 부르긴 좀 그러네요.주차장길에서 롤링홀쪽으로 가는 중간쯤에 있구요 부근에 삼삼이네란 돼지고기집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주 비추합니다.값만 싸지 고기 상태 아주 쉣입니다.돈 몇천원 더내고 기분좋게 먹고 말겠습니다.
위 사진보다 더 거지같이 찍었는데 어쨌거나 바스켓(Basket)이란 치킨집입니다.영팝 단체 자리 단골로도 유명한데 그야말로 내부가 깔끔하면서 꽤 큽니다.
솔직히 맛난 치킨 먹으러 간다면 왠만함 가지 마세요ㅋㅋ 맛은 그저 그래요.그야말로 단체석 확보가 용이해서 자주 가는집인데 장점이 하나더 있다면 스포츠중계땐 큰 스크린과 사운드를 보장해줍니다.실제로 야구 포스트시즌과 이번 올림픽 축구 한일전을 여기서 아침까지 단체로 봤었습니다.삼거리포차 우측(극동방송쪽) 3층에 있습니다.
여기도 홍대선 유명한 집인데요 맛이 좋아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 이런건 아닌데 그만큼 홍대서 순대국집과 감자탕집을 발견하기가 힘들어서(실제로 생겨도 곧 없어짐...) 언제나 탄탄한 입지때문에 더욱 플러스가 된건 아닌지 여겨집니다.(뭐 대단하다고 분석까지 했네요)
여럿이 갈때는 꼭 세트메뉴로 시켜드세요.훨씬 경제적입니다.
새벽 5시부터 아침 8시정도엔 얼큰한 사람들이 바글바글 꼬여서 뻗어 자는 사람,오바잇하러 뛰쳐가는 사람,말싸움 하는 사람등등 진상 종합셑을 보실수 있을겁니다.여기도 주차장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행복전입니다.여러 종류의 막걸리를 맛볼수 있고 아주머니 요리 솜씨도 좋아서 어떤 안주를 시켜도 평타는 치는 집입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전집이라 당연히 전과 부치개가 제일 좋은데 모듬전이 제일 무난합니다.김치전,파전도 꽤 큰편이라 가격부담도 덜하구요.비오는날에 문전성시를 이룹니다.역시나 주차장길에서 롤링홀 바로 옆쪽에 있습니다.
오늘 올린집중 가장 단골집이라 불려도 될만한 고기집이네요.롤링홀 바로 건너편에 있는데 육값하네2와 가운데 족발집,돼지 부속 고기 전문인 육값하네1까지 모두 같은 사장이 경영하는 홍대 준재벌집 되겠습니다 ㅋㅋ
이집의 최고 메뉴는 단연 돼지갈비구요 왠만하면 오겹살(삼겹살)은 피하세요.아 껍데기도 꽤 괜찮습니다.
가격은 좀 나가는 편인데 조촐히 가기도 단체로 가기도 다 좋고 테이블간의 간격도 넓어서 북적대고 짜증나는 일은 없는터라 이래저래 자주 가는 집입니다.고기 드시고 김치 칼국수 시켜 드세요.엠에스지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을겁니다.서비스 미역국도 맛있습니다.생일날 미역국 못드신분들은 저기서 생일파티를.....
요며칠 출근도장 찍었던 전주집입니다.위 육값하네와 가깝게 있고 (롤링홀 바로 옆골목) 이만원에 막걸리나 소주를 시키면 십여가지 반찬(안주)이 나오는 그야말로 전주식 스탈로 먹는집인데요 전주를 못가봐서 잘 모르지만 경험자 말로는 실제 전주식에 비함 좀 모자르다고 하더군요.그래도 꽤나 저렴하게 다양한 음식을 먹을수 있는집은 분명하구요 추가 안주 시킬때 꽁치김치찌개와 비빔국수 시키는것을 추천합니다.이집을 갈때마다 놀라운건 사방에 스타들 흔적을 볼수 있는건데 산울림이나 크라잉넛등의 홍대틱한 스타들말고 공유나 이선균같은 배우들도 종종 오는듯합니다.그정도까진 아닌데...
주인 아저씨의 터프함이 남다른 매력이 있는 집ㅋㅋ
몇군데 더 있긴한데 홍대를 십년넘게 다녔던터라 추스리기가 쉬운건 아니었습니다.솔직히 아시는분은 알겠지만 실제로 위의 가게들을 많이 다니기도 하구요.엄밀히 말해 영팝 오프 단골집이라해도 큰 차이는 없을듯하네요.
음식 사진,내부 사진은 안찍었습니다.한때 유행했던 싸이클럽의 된장질과는 안친해서...
다음엔 음악이 좋은 단골 바(Bar)와 술집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이상 만취쟁이의 잉여스런 리뷰 끝.
P.S 1.오뎅 없시유.질렸시유.....
2.제발 삼겹살이 맛난집좀 소개시켜주세요.백년을 다녀도 발견 못함.
첫댓글 다 가 봤 다 ! 근데 바스켓 치킨도 나름 맛있던데요ㅎㅎ
저도 절반정도 가본거같군요 ㅎㅎ 콩나물해장국집이 없어 좀 의아했지만
바 리뷰가 기대됩니다!
감사해요~~~근데 양식은 안드시나염 ㅋ 여자들 좋아하는 팬시한 가게..아님 빵집같은.....ㅜㅜ
그런덴 잘 몰라서 가끔 가야할일 있을때 저도 검색하거나 주변에 조언을 구하곤 합니다 ㅋㅋ
날 잡아서 론썸 남자들끼리 근사한데가서 칼질 한번 합시다. 피뚝뚝 떨어지는 스테이끼.
피닉스 옆 건물 1층 삼겹살 집 맛있더라구요 ㅎ
도적 맞죠? 네 거기 맛있어요.
도적 맞아요.몇번 갔는데 지미 헨드릭스 포스터도 있고 고기 맛도 좋은데 이상하게 정이 안가더라구요.양이 적어 그런가 ㅋㅋ
으.... 배고파졌어......ㅋ
바스켓치킨 저는 맛있던데요ㅋㅋ
산더미 불고기 맛나요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당~!